총 게시물 47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사회/문화]

교통 약자 위한 '캘거리 트랜짓 액세스', 시스템 오류로 인해 장애 아동들 큰 불편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6-08-04 (목) 09:15 조회 : 21966
글주소 : http://cakonet.com/b/B04-1054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교통 약자를 위한 서비스인 '캘거리 트랜짓 액세스(Calgary Transit access)'의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인한 서비스 지연 때문에, 지난 1일 월요일 예정된 한 여름캠프의 픽업 시간이 세 시간 이상 늦어진 일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여름 캠프에 갇힌 장애 아이들의 부모들을 포함한 몇몇 사용자들이 대단히 화가 났다.

해바라기 캠프의 감독 로이스 피터슨(Lois Petersen)의 말에 의하면, 캠프를 마치고, 참가자들을 픽업해야 할 '캘거리 트랜짓 액세스(Calgary Transit Access)'의 차량이 원래 예정 시간인 2시 30분보다 3시간 늦은 오후 5시 30분에야 나타났다.

"나는 눈물이 났었어요. 그날은 절대 즐거운 하루가 아니었답니다. 그리고 이런 어려움을 당한 것은 나뿐만이 아니었어요. 나는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어린 아이들은 아니에요. 이런 일이 그들에게 다시 일어나서는 안 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캘거리 교통국 대변인 쉐리 지케푸스(Sherri Zickefoose)에 따르면, 캘거리 트랜짓 액세스를 위한 새로운 일정 및 차량 배정 소프트웨어가 가동에 들어갔는데, 이 새로운 시스템이 장애인 서비스를 지연시키고, 여러 사람들을 어렵게 만들었으며, 더 많은 불편을 초래했다고 한다.

518b8084585ed755b42c2118c47ca9db_1470217

지난 9년 동안 여름 캠프를 운영하고 있는 피터슨 (Petersen)은 약 1년에 한번 꼴로 캘거리 트랜짓 액세스 시스템에 여러가지 사소한 문제들이 발생했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번은 그 중에서도 최악이었다라고 한다. 프로그램 참여자의 어머니인 라이언(Ryan)은 여름캠프 사용자는 모두 의학적으로 취약한 어린아이들이라는 것을 언급했다. 또한 그녀는 "움직이기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서비스하는 것이 바로 '캘거리 트랜짓 액세스'가 하는 일입니다. 바로 그것이 그들의 서비스예요."라고 말했다.

그녀는 왜 캘거리 트랜짓 액세스측이 이용자들에게 시스템의 변화 및 서비스 차질 등을 알리지 않았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만약 당신이 주인이거나 사업을 운영한다면, 당신은 새로운 시스템을 실행하는 것을 당신의 모든 고객들에게 알리고 연락을 취하려 할 거예요. 그리고 운영 중 몇몇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나는 단지 그러한 일이 발생할지도 모른다는 주의를 미리 알려주길 원할뿐이에요. 만약 부모들이나 간병인이나 보좌관들이 이러한 일의 가능성을 알고 있었다면, 그것은 너무나 간단하게 해결될 일이었어요. 응급상황이 일어날 경우, 어떻게든 해결할 수 도 있다는 말이에요."라고 라이언(Ryan)은 말했다.

반면, 교통국 대변인인 쉐리 지케푸스(Sherri Zickefoose)는 "시스템을 점검하는 동안 추가 인원과 차량을 투입하고 있으며, 시스템이 이미 일정 부분 개선된 것을 확인했고, 그래서 장애인 교통 지원 서비스는 단 며칠 만에 안정화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라고 답할 뿐이었다.

[Woody Kim 기자]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47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최근에 발표된 새로운 자료에 의하면 아동들 중에서 상당수가 정신질환이나 빈곤과 같은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캘거리 대학 오브라이언 공공건강 연구소가 비영리기관인 칠드런 퍼…
09-11
정치
원주민 어린이들에 대한 기숙학교들의 처우는 우리나라 역사의 어둡고 부끄러운 장입니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원주민 어린이들에 대한 지속적이고 집단적인 학대 사실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하는 동…
11-30
사회/문화
노바스코샤에 거주하는 6명의 십대 청소년들이 20명의 소녀들의 은밀한 사진을 동의 없이 교환한 것으로 인해 유죄판결을 받았다. 하지만 폴 스코빌 판사는 모두가 미성년자 소년들인 피고들이 이들 소녀의 사진…
09-26
사회/문화
2017년은 캐나다 연방 탄생 15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1년 내내 여러 이벤트가 진행되었지만, 7월 1일인 캐나다의 건국 기념일에는 그 어느 해보다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다운타…
06-28
사회/문화
1980년대 '양배추 인형' 및 1990년대 '다마고치' 이후, 최고 히트 상품 업체 주장, 공식적으로 입증된 바 없지만 매진 사례 혹시 당신 본인이나 자녀가 스트레스가 지나치게 많거나 불안과 초조감에 시달리거나, 아…
05-20
사회/문화
- 자녀 있는 가정, 대개 크리스마스 함께 보낸 후 이혼 절차 개시  - 국내 이혼율, 45% 육박   - 황혼 이혼 시, 경제적 어려움 봉착  - 결혼 전 재산분배 서약서 작성 커…
01-13
사회/문화
무료 점심 식사는 옛날에나 있었다고 홀리 내임 초등학교 (Holy Name Elementary School)학생들에게는 말하지 말아라. 화요일, 학생들은 캘거리 드롭인(Calgary Drop In)을 위해 체육관에서 여러 줄로 나눠 서서 대략 6000개…
12-22
정치
캐나다의 150주년을 맞아 2017년은 축하의 해로 정해졌다. 도시는 이를 위해 많은 행사들을 준비하고있다. 시장 나히드 넨시(Naheed Nenshi)는 새해 전날 이전 그 어떤 해 보다 더 크고 풍요로운 파티를 열기로 했으…
12-22
정치
나히드 넨시(Naheed Nenshi) 캘거리시장은 예전 학교 앞에 있는 서행 구간이 스쿨 존 에서 플레이그라운드 존으로 전환되었다는 것을 지난 8월에 알아챘다고 말했다. 지난 월요일, 넨시 시장은 의회에 묻지도 않고 …
12-02
이민/교육
학생들은 학교에서 태양 전지판을 사용할 것을 제안했고, 주정부 또한 현재 계획하고 설계중인 36개의 새로운 학교에 이를 사용하도록 결정했다. “우리는 학생들 사이의 화제거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
11-05
이민/교육
캘거리의 잭 제임스는 작고 특별한 트레이드 학교이며 막 $10,000,000을 들여 현대화를 끝냈다. 몇몇의 원예학과 탁아 프로그램은 늘어났다. 하지만 미용술과 자동화 기계, 용접 프로그램은 포레스트 론 …
10-07
사회/문화
올해 4살인 '미카 존스(Micah Jones)'는 스스로 세발 자전거를 타기에 앞서 오래전부터, 엄마 자전거 위의 보조 안장에서 엄마랑 자전거를 함께 …
10-07
이민/교육
학부모들은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스케줄 재조정으로 인해서 금요일날 짧게 공부하거나 점심시간 짧아지거나 이른 하교(오전 수업)에 대해서 걱정이 …
09-30
사회/문화
'앨버타 헬스 서비스는(AHS: Alberta Health Services)'는 부모들이 자녀들의 기침, 재채기 등을 스스로 처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여, 잠재적으로 응급실 방문을 줄일 수 있도록 새로운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응…
09-23
이민/교육
한 무리의 자원 봉사자들이 50개가 넘는 지역 학교를 지난 주말에 방문했는데, 이는 지난 8일부터 목요일부터 시작된 캘거리 대학 운동학부의 '놀이 선물 프로그램' 의 일환으로서, 무수히 많은 길거리 보도 놀…
09-16
이민/교육
전통적 '소외 계층' 학생 졸업률도 괄목할 만한 증가 소외 계층 학생들을 포함하여, 앨버타주의 고등 학교 졸업률이 주 역사상 최고치로 올랐다. 메티스(Métis: 혼혈 원주민)와 이누이트(Inuit: 극지방 원주민) …
09-16
이민/교육
캘거리 어린이들의 개학을 맞아, 자녀들의 학교 생활과 관련한 이런 저런 생각들에 사로잡힌 부모들이 꼭 필요로 하고 기억해야 할 몇가지들을 다시 상기해보자. 1. 버스 작년에 버스 및 통학 수송은 캘…
09-08
이민/교육
앨버타 학생들의 기본 수학 실력 향상을 위해 치뤄지는 6학년 학생들의 수학시험 기준이 바뀌었다. 몇몇 학생들은 수학의 기초 조차 잡히지 않은 점에 대해, 학부모들과 교사들은 걱정했다.  그래서, 앨…
09-08
이민/교육
“앨버타의 공립학교에 대한 지출이 지난 10년간 70% 이상 증가했다. 하지만, 같은 기간 동안 학생 수는 겨우 11% 증가했다.”라고 '프레이져 연구소(Fraser Institute)'의 보고서는 밝혔다. 그러나…
09-08
사회/문화
'이던 닐슨(Ethan Nielson)'과 여동생 '라일리(Ryley)'는 지난 24일 수요일 '앨버타 아동병원'에서 만화책에서나 등장하는 '슈퍼 히어로'들이 병원 건물의 외벽을 타고 내려오는 것을 보면서 즐거워했다. 5달 전, 이던은 '…
09-02
목록
 1  2  3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