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62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사회/문화]

'정신건강 문제 완화' 홍보로 대박 난 장난감 '피짓 스피너'...없어서 못 팔아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7-05-20 (토) 00:59 조회 : 22674
글주소 : http://cakonet.com/b/B04-1503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1980년대 '양배추 인형' 및 1990년대 '다마고치' 이후, 최고 히트 상품

업체 주장, 공식적으로 입증된 바 없지만 매진 사례

혹시 당신 본인이나 자녀가 스트레스가 지나치게 많거나 불안과 초조감에 시달리거나, 아니면 지루함이나 의기소침 등의 증상으로 힘들어할 때가 있는가? 혹은 자폐증이나 주의력 결핍 및 과잉 행동장애(ADHD) 등의 증상을 갖고 있지는 않은가?

만일 그렇다면 매우 좋은 소식이 있는데, 이는 바로 이러한 모든 증상들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홍보되고 있는 새로운 장난감이 출시되어 그야말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한 지역 장난감 소매업체에 따르면 '피짓 스피너(fidget spinner)'라는 명칭으로 불리는 새로운 장난감은 지난 1990년대에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다마고치 이후로 최고의 대박 상품인 것으로 간주되기까지 할 정도이다.어떤 소매업체는 새로운 장난감이 지난 1980년대 초반에 역시 광풍과 같은 인기를 끌었던 양배추 인형에 맞먹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장난감이 정신적인 문제가 있는 사람을 치료해준다는 제조업체의 주장은 아직 공식적으로 입증되지 못한 상태이기 때문에 있는 그대로 믿을 수는 없다. 실제로 그런 효과가 있는지 여부는 실제로 구입해서 테스트해보기 전까지는 알 수 없다.하지만, 피짓 스피너를 구하기 위해 장난감 매장을 찾는다고 해도 큰 문제에 봉착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이 장난감이 이미 완전히 매진된 상태라 일반 매장에서는 거의 구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밴쿠버 하버센터 몰에 위치한 완구점을 운영하고 있는 제임스 모건은 얼마전까지만 해도 이 장난감의 재고가 60개 가량 있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모두 다 팔려나갔다고 밝혔다.그는 “한 동안은 거의 팔리지 않던 물건이었는데, 그야말로 갑자기 날개 돋친 듯이 팔리기 시작했다. 광풍이라 할 정도의 인기였다. 모든 사람이 이 장난감을 원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피짓 스피너는 상당히 단순한 구조로 만들어진 장난감으로 세 개의 날이 달린 프로펠러와 같은 형태를 갖추고 있다.장난감의 중앙에는 볼 베어링이 위치해 있어서 손을 통해 프로펠러를 회전시킬 수 있게 되어 있다. 또한 할 수 있는 동작이라고 해봐야 손으로 가운데를 잡고 프로펠러를 돌리는 매우 단순한 것에 불과하다.하지만, 이 제품이 하도 인기가 많다 보니 아이들과 청소년들뿐 아니라 완구점 매장 주인들도 제품을 찾느라 혈안이 되어 있다.

이스트 밴쿠버에 위치한 장난감 공급업체인 그레이트 웨스트 홀세일(Great West Wholesale)사에는 이 제품을 공급해줄 수 없냐는 완구점 주인들의 절망 섞인 요청이 빗발치고 있다. 이 회사의 클라우디아 티조는 “전화가 오면 ‘안녕(Hi)’이라고 말하며 받는 것이 아니라 ‘없어요(No)’라고 대답하며 받아야 할 정도이다. 그러면 상대방은 그저 웃고 만다”고 언급했다.

그는 최근에 자신은 이 장난감을 세 차례나 선적을 받았지만 물품들이 도착하기도 전에 대부분 다 팔린 상태라고 말하며, 이번 주에 추가로 1만 개를 더 확보할 방침이었지만, 배송이 지연되어 다음 주나 되어야 공급이 가능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다른 완구 도매점들 역시도 이 장난감이 모두 매진된 상태라고 밝혔지만, 유일하게 밴쿠버 다운타운의 셀 클리닉(Cell Clinic)에는 아직 재고가 남아 있는데, 이매장을 운영하는 페기 번트는 “워낙 폭발적인 제품이기 때문에 구하기가 쉽지 않다. 우리가 보유한 제품도 금방 팔려나갈 것이 확실하다”고 말하며, “만일 현재 제품을 찾을 수가 없다면 자녀에게 몇 달 만 더 기다리라고 요청하는 수밖에 없다. 8월쯤 되면 아마 이 장난감은 수도 없이 거리에 깔려 있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672a243f6490bcfc161c688a86832e9d_1495177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62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경제
캐나다의 경제가 최근에 다시 활발한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물가상승률과 소매판매 매출이 모두 경제전문가들의 예상을 초과하는 높은 수치를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 금요일에 발…
07-25
사회/문화
대표적인 햄버거 체인점 중 하나인 맥도널드 캐나다가 캐나다 패스트푸드 업체들 중에서는 최초로 일정한 기준을 충족시킨 “고품질 소고기”를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맥도널드는 특정한 기준을 충족시키는…
07-25
사회/문화
시간당 $11.60→$14으로 올라 가맹점들 유급휴식 등 혜택 축소 토론토 등 50여 곳서 종업원 시위 ‘최저임금의 역설’로 캐나다도 ‘몸살’을 앓고 있다. 캐나다에서 가장 큰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인 팀 호턴스가 …
01-27
사회/문화
오랜 역사를 지닌 백화점 체인점인 시어스가 마침내 완전히 문을 닫고 말았다. 남아 있는 몇 개 안 되는 시어스 백화점이 마지막으로 영업을 한 이번주 일요일 오후에 버나비의 메트로타운에 위치한 시어스 매장…
01-20
사회/문화
일본계 달러스토어인 미니소(Miniso)가 캐나다 전국적으로 급속히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 업체가 캐나다 달러스토어의 대명사인 달라라마(Dollarama)의 가장 큰 잠재적인 위협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제안됐다. 그러…
12-12
경제
새로운 아마존 유통 센터 캘거리 오픈 예정 – 750여자리의 일자리 창출 기대 새로운아마존 유통센터가 캘거리 북쪽에서 건설중이라 지난 목요일 아마존이 발표하였습니다. 알버타 수상 레이첼 노틀리는 이번 …
11-01
경제
나다 대형 백화점 체인 시어스가 청산을 위한 법원 승인을 얻어 영업점 등 자산과 직원 정리 절차에 본격 착수했다. 온타리오 주 고등법원은 13일 시어스캐나다가 신청한 청산 절차를 승인했다고 전했다. 이에 …
10-14
경제
최근에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올해 6월의 캐나다의 소매매출이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캐나다 경제가 호조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캐나다 통계청이 발표한 해당 보고서에 의하면 자동차와 휘발…
09-08
경제
국제유가 반등 및 FRB 금리동결 셰일 LNG 생산의 최적지로 불리는 캐나다 브리티시콜롬비아(BC)주 몬트니 지역의 수출터미널 등 개발 프로젝트가 사실상 존폐 기로에 놓였다. 몬트니는 BC와 앨커타에 걸쳐 분포하…
08-03
경제
매장 59곳 폐쇄, 2천백 명 감원대형 소매체인 시어스 캐나다가 경영난으로 전국의 매장 59곳을 닫고, 직원 2천9백 명을 감축한다고 발표했다.시어스 캐나다는 본사 직영 매장 20곳을 비롯해 자회사인 시어스홈, 시어…
07-01
경제
캐나다 오일샌드가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유가 올리기 계획에 큰 걸림돌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지난 28일 파이낸셜타임스는 미국 셰일 오일 생산량이 급증하는 가운데, 세계에서 3번째로 석유 매장량이 …
07-01
사회/문화
BC주 대장균 환자 6명 발생, 코스트코 판매 '라저스' 밀가루 원인 추정​ 연방 식품안전청, 지난 3월 대장균 위험 밀가루 리콜 조치  2013년 우유 및 치즈로 대장균 기승, 전국 1명 사망 및 14명 치료 의심 제조 …
05-26
사회/문화
1980년대 '양배추 인형' 및 1990년대 '다마고치' 이후, 최고 히트 상품 업체 주장, 공식적으로 입증된 바 없지만 매진 사례 혹시 당신 본인이나 자녀가 스트레스가 지나치게 많거나 불안과 초조감에 시달리거나, 아…
05-20
사회/문화
토론토에 이어, BC주도 '475명 해고'소문 돌아 월마트 캐나다, 담당 파트 업무에서 매장 전반 업무로 시스템 변경 이번 주, 토론토에서 월마트 캐나다가 구조조정에 들어간다는 소식…
04-22
사회/문화
신규 경쟁업체 대응 명분, 풀타임 직원 근무시간 대폭 단축 인건비 절감하되 정리해고는 피하기 위해 국내의 대표적인 럭셔리 소매업체인 '홀트 렌프류(Holt Renfrew)'가 '삭스(Saks)'와 '노드스트롬(Nordstrom)'과 같은 …
04-08
사회/문화
최근 3년간 이력서 정보 해킹, 이름, 주소, 전화번호, 경력 등  이력서 접수 시, SIN 번호, 은행 정보, 건강 정보 등은 수집 안 해 맥도널드 캐나다는 자사의 웹사이트가 해킹되어 지난 3년 동안 맥도널드에 입사…
04-08
경제
[4월 7일 유가 동향] 미국의 시리아 공격 소식에 국제유가 급등​ 미국이 시리아의 공군 기지를 향해 수십 발의 크루즈 미사일을 발사했다는 소식에 지난 7일 국…
04-08
경제
신규 등록 매물 수 부족 및 폭설 영향, 집값은 안정세 유지 단독 주택 표준가 147만 달러로 하락, 콘도 표준가 52만 달러로 상승 밴쿠버 부동산 협회, "외국인 취득세 이전부터 부동산 시장 냉각 기미" 올해 2월의…
03-11
경제
국내 소매업체 중 동일매장 매출액 성장률 8%로 최고, 미국보다 월등 월마트 캐나다, 동일매장 매출액 성장률 0.2% 불과  올해 6월부터, '골드스타 멤버쉽' 연회비 60달러로 인상  국내 소매업계에서 코스트…
03-11
경제
- 월마트 및 소비스 가격 경쟁 심화, 일부 품목 오히려 가격 인하 - 올해 식료품 평균 물가, 2% 넘지 않을듯 - 캐나다 달러 약세 시 식료품 가격 상승 압박, 하지만 폭등은 없을 것 최근에 새롭게 발표된 보고서에…
01-20
목록
 1  2  3  4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