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661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경제]

올해 캐나다 달러 강세로 전환될 전망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8-04-14 (토) 14:36 조회 : 43830
글주소 : http://cakonet.com/b/B04-1777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캐나다 달러가 미화대비 강세를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어 무역 및 외환관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적인 환율전망기업인 로이드 뱅킹 그룹 Plc가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미국달러에 대한 비관적인 전망이 힘을 얻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캐나다 달러는 연초의 부진에서 벗어나 본격적인 반등을 할 것으로 예상됐다.

보고서는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를 둘러싼 미국경제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이 득세하고 또한 캐나다 중앙은행이 금리를 추가로 올릴 것이란 전망이 다시 세력을 얻음에 따라 루니화의 강세가 시작될 것으로 내다봤다.

런던에 본사를 둔 로이드 뱅킹의 가잔 마하데반씨는 “NAFTA 협상에 있어서 일부 진전이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하며 “최근에 캐나다 경제에 인플레이션 문제가 고개를 들고 있음에 따라 중앙은행이 금리를 올릴 것이란 전망이 다시 힘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블룸버그 통신사가 분석한 자료에 의하면 캐나다 달러는 올해 1사분기에 미화에 비해 2.6퍼센트나 가치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다른 주요 선진국에 비해 더욱 큰 약세를 보인 것이다.

최근에도 캐나다 달러는 미화 1달러 대비 1.273달러 선을 보일 정도로 약세가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로이드는 올해 연말이 되면 루니화가 미화 1달러 대비 1.24달러까지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들어 캐나다 경제가 약세를 보이고 또한 투자자들이 금리인상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보인 것으로 인해 루니화는 강한 하향압력을 받아왔다.

여기에 NAFTA 재협상을 두고 제기되고 있는 우려와 불확실성 역시도 루니화의 약세에 불을 지피는 역할을 담당한 것으로 평가된다.

하지만 로이드는 보고서를 통해 캐나다 달러가 강세로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구체적으로 다른 외환전문기관들의 전망치에 비해 보다 루니화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갖고 있다.

로이드의 예측은 블룸버그 통신사가 취합한 평균전망치인 올해 연말에 루니화가 미화 1달러 대비 1.25달러를 기록할 것이란 예상보다도 더 캐나다 달러의 강세를 전망한 것이다.

이는 또한 헤지펀드 업체들과 다른 투자자들이 올해 3월에 캐나다 달러에 대해 향후에 약세가 예상된다는 부정적인 전망을 밝힌 것과도 대치되는 것이다.

루니화의 동향을 예상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지표가 되는 것은 금리인데 금리가 오를 경우 해당 통화의 수요가 높아져 환율을 높이는 역할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투자자들은 4월 18일로 예정된 금리정책회의에서 캐나다 중앙은행이 금리를 올릴 확률이 22퍼센트인 것으로 보고 있는데 이는 2주전의 40퍼센트에 비해 낮아진 수치이다.

3월 13일 열린 금리정책회의에서 스티븐 폴로즈 중앙은행 총재는 중앙은행의 최근의 금리동결 결정은 각종 경제지표를 토대로 하여 결정된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2월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지난 3년만에 가장 높은 수치인 2.2퍼센트로 치솟자 경기과열을 막기 위해 금리를 올려야 한다는 주장이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

일부 경제전문가들은 1월의 국내 GDP가 마이너스 성장이라는 부정적인 수치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중앙은행의 최우선적인 목표는 물가를 잡는 것이기 때문에 금리를 올리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갖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게다가 이번주에 캐나다 중앙은행이 발표한 경제전망 보고서에 의하면 캐나다의 경영자들은 향후의 매출과 경기가 좋아질 것이란 낙관적인 전망을 내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비자들의 자신감 역시도 연초의 하락세에서 벗어나 다시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 역시도 향후에 캐나다 달러의 상승세를 이끌 수 있는 요인인 것으로 간주된다.

하지만 루니화의 강세에 대해서 모두가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

워싱턴에 위치한 템퍼스사에서 선임외환딜러로 일하고 있는 전략가인 후안 페레즈씨는 캐나다 달러가 오히려 앞으로 2분기 동안 약세를 보이게 되며 이로 인해 미화 대비 1.31달러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을 내렸다.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661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경제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에 발표한 최신자료에 따르면 캐나다의 무역수지가 갈수록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캐나다의 상품 무역수지적자가 7월에 1억 1,400만 달러로 큰 폭으로 줄어든 것…
09-11
경제
캐나다의 제조업 매출이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호조를 보인 것으로 드러나 캐나다 경제가 지속적으로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제안됐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에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올해 6월…
09-11
사회/문화
캐나다의 노동법이 크게 개정될 예정으로 알려진 가운데 고용부장관은 일과 삶의 균형을 회복하고 또한 파트타임 근로자들과 임시직 근로자들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는 것이 새로운 연방 노동법의 핵심적인 내용…
09-11
사회/문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캐나다의 이동통신 개통률은 G7 선진국들 중에서 최하위에 속할 정도로 낮은 것으로 드러났다. 캐나다는 3,630만 명의 인구 중에서 3,150만 명의 이동통신 가입자를 …
09-11
경제
캐나다 중앙은행의 경제 전망이 매우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고 있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 8월 30일에 발표한 최신자료에 따르면 올해 2사분기에 캐나다 국내총생산(GDP)이 2.9퍼센트의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
09-11
경제
캐나다의 경제가 최근에 다시 활발한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물가상승률과 소매판매 매출이 모두 경제전문가들의 예상을 초과하는 높은 수치를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 금요일에 발…
07-25
경제
캐나다의 제조업 매출이 5월에 큰 호조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특히 화학제품과 기계류, 그리고 목재관련 분야의 업종들이 예상을 뛰어 넘는 좋은 결과를 보인 것으로 밝혀졌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
07-25
경제
최근에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여론조사 결과에 의하면 캐나다 업체들은 지난 6개월 동안에 미국으로부터 더 많은 주문을 받았으며 향후의 신규시장에 대해서도 보다 낙관적인 입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드…
07-25
경제
캐나다의 부동산시장이 그동안의 침체에서 벗어나 반등하려는 기미를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본격적인 회복국면에 도달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됐다. 캐나다 부동산협회가 이번주 월…
07-25
사회/문화
최근에 퀘벡주에서 폭염으로 인해 무려 70여명이 사망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퀘벡주 최대도시인 몬트리올에서만 34명이 고온으로 인해 목숨을 잃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매우 놀랄만한 수치이기는 하지만 …
07-25
경제
그동안 하늘 높은줄 모르고 지속적으로 치솟던 캐나다 가구의 부채율이 마침내 하향세로 진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 목요일에 발표한 최신자료에 의하면 올해 1사분기에 캐나다 가구의 가…
06-20
경제
캐나다 부동산협회가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현재 부진한 양상을 기록하고 있는 캐나다 부동산 시장이 향후에 더욱 크게 폭락할 것으로 전망됐다. 협회측은 5월의 전국부동산 시장이 침체된 양상을 보였다고 …
06-20
사회/문화
캐나다의 인구가 사상최초로 3,7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 통계청이 발표한 최신자료에 의하면 올해 1사분기에 캐나다의 인구는 사상 최고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는데 특히 이민자들의 증…
06-20
경제
최근에 발표된 한 연구자료에 따르면 미국이 경제파트너 국가들과의 모든 협력관계를 없애고 약 20퍼센트의 관세를 부과할 경우 캐나다와 멕시코의 경제가 2020년이 되면 마이너스 성장이라는 부진의 늪으로 빠져…
06-20
경제
중앙은행이 모기지 대출의 기준이 되는 고시이자율을 상향시킴에 따라 주택구매자들이 빌릴 수 있는 돈의 규모가 줄어들게 되어 결과적으로 주민들이 부동산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한층 어려워지게 될 것으로 보…
05-16
경제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4월에 캐나다 근로자의 임금상승률이 6년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치솟은 것으로 드러났다. 통계청에 의하면 4월에 전국의 일자리는 1,100개가 감소했지만 감소폭이 워낙 적…
05-16
사회/문화
최근에 발표된 여론조사 결과에 의하면 캐나다인들 중에서 결혼을 꼭 해야 한다고 답변하는 사람의 비율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결혼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변한 사람의 비율…
05-16
경제
신용 자문협회의 스콧 한나 사장은 낮은 금리와 치솟은 집값으로 인해 캐나다인들이 많은 빚에 빠져들었다고 말하며 이러한 상황이 생각보다 심각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캐나다인들은 집값 상승으로 인해…
04-26
경제
캐나다 통계청이 발표한 최신자료에 의하면 캐나다의 물가상승률이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러한 결과가 발생한 주된 이유는 휘발유값과 항공료가 크게 올랐기 때문인 것으로 밝…
04-26
경제
국제통화기금(IMF)이 지난주에 발표한 최신보고서에 따르면 국제 경기가 2016년 중반이후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호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 가운데 캐나다 경제 역시도 비교적 견실한 성장을 기록…
04-26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