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93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경제]

6년만에 캐나다 근로자 임금 가장 크게 올라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8-05-16 (수) 14:31 조회 : 38322
글주소 : http://cakonet.com/b/B04-1790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4월에 캐나다 근로자의 임금상승률이 6년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치솟은 것으로 드러났다.

통계청에 의하면 4월에 전국의 일자리는 1,100개가 감소했지만 감소폭이 워낙 적기 때문에 실업률은 전달과 마찬가지로 5.8퍼센트를 유지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근로자들의 시간당 임금상승률은 일년 전에 비해서 무려 3.6퍼센트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2012년 10월 이후로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이다.

캐나다 통계청은 금리를 책정하는데 있어서 근로자들의 임금상승률을 매우 중요한 지표로 간주하고 있다.

따라서 이처럼 임금상승률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중앙은행이 향후에 금리인상할 가능성이 높아진 것으로 간주된다.

주목할만한 사실은 캐나다의 임금상승률이 4월뿐 아니라 최근 들어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한달 전인 올해 3월에도 임금상승률은 3.1퍼센트로 매우 높은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발표됐다.

임금상승률의 증가는 노동시장이 매우 활성화되어 있다는 점을 말해주는 지표인데 이는 기업들이 직원을 뽑기 위해 그만큼 더 많은 급여를 지불할 의향이 있을 정도로 사람을 구하기가 쉽지 않다는 뜻이 되기 때문이다.

문제는 임금인상률이 상승할 경우 물가상승률도 높아질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는 중앙은행이 꺼리는 대표적인 현상인 인플레이션을 유발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재의 경제가 이처럼 큰 호조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중앙은행이 금리를 올릴 것이란 사실은 분명해 보이지만 문제는 그 시기가 언제가 될 것인가 하는 점이다.

중앙은행의 다음 금리책정회의는 5월 30일로 예정되어 있지만 많은 시장분석가들은 스티븐 폴로즈 총재가 7월까지는 금리를 올리지 않을 것으로 간주하고 있다.

만일 한 번 더 금리인상되면 이는 지난해 7월 이후로 총 네 번째 인상이 된다.

RBC의 선임경제학자인 나단 잔젠씨는 현재의 고용상황이 더 이상 좋을 수 없을 정도로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말하면서도 여전히 임금인상률은 더욱 개선될 여지가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임금상승률이 좋아진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올해부터 온타리오주의 최저임금이 인상됐기 때문이라고 전제했지만 온타리오주의 수치를 제외한다고 해도 여전히 임금상승률이 3.1퍼센트를 기록할 정도로 좋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고 언급했다.

블랙락 캐나다의 오브리 바스데오씨는 임금상승률이 매우 호조를 보인 것은 사실이라고 말하면서도 이번의 발표로 인해 캐나다 중앙은행의 금리정책이 바뀌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그는 따라서 당분간은 중앙은행이 금리를 올리지 않고 관망하는 기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달에 중앙은행은 최근에 임금상승률이 개선된 것은 사실이라고 전제하면서도 아직 만족할만한 수준에는 도달하지 못했다고 언급한 바 있다.

통계청이 지난주에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5.8퍼센트의 실업률이 3개월 연속으로 유지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지난 1976년에 관련자료가 발표된 이후로 가장 낮은 수준에 속한다.

4월 한달 동안에 전국적으로 28,800개의 풀타임 일자리가 생긴 반면에 파트타임 직종이 3만 개가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공공분야의 일자리는 13,600개가 줄어들었지만 민간분야의 일자리는 28,000개가 증가된 것으로 조사됐다.

상품제조 분야에서는 15,900개의 일자리가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는데 특히 건설분야에서 실직자들이 많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에 서비스 분야에서는 14,800개의 일자리가 새로 만들어졌는데 그 중에서도 전문직과 과학 및 기술서비스 직종에서 신규 일자리들이 많이 만들어진 것으로 드러났다.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293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경제
캐나다의 제조업 매출이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호조를 보인 것으로 드러나 캐나다 경제가 지속적으로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제안됐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에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올해 6월…
09-11
경제
캐나다 중앙은행의 경제 전망이 매우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고 있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 8월 30일에 발표한 최신자료에 따르면 올해 2사분기에 캐나다 국내총생산(GDP)이 2.9퍼센트의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
09-11
경제
캐나다의 경제가 최근에 다시 활발한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물가상승률과 소매판매 매출이 모두 경제전문가들의 예상을 초과하는 높은 수치를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 금요일에 발…
07-25
경제
그동안 하늘 높은줄 모르고 지속적으로 치솟던 캐나다 가구의 부채율이 마침내 하향세로 진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 목요일에 발표한 최신자료에 의하면 올해 1사분기에 캐나다 가구의 가…
06-20
경제
캐나다 부동산협회가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현재 부진한 양상을 기록하고 있는 캐나다 부동산 시장이 향후에 더욱 크게 폭락할 것으로 전망됐다. 협회측은 5월의 전국부동산 시장이 침체된 양상을 보였다고 …
06-20
경제
중앙은행이 모기지 대출의 기준이 되는 고시이자율을 상향시킴에 따라 주택구매자들이 빌릴 수 있는 돈의 규모가 줄어들게 되어 결과적으로 주민들이 부동산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한층 어려워지게 될 것으로 보…
05-16
경제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4월에 캐나다 근로자의 임금상승률이 6년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치솟은 것으로 드러났다. 통계청에 의하면 4월에 전국의 일자리는 1,100개가 감소했지만 감소폭이 워낙 적…
05-16
경제
신용 자문협회의 스콧 한나 사장은 낮은 금리와 치솟은 집값으로 인해 캐나다인들이 많은 빚에 빠져들었다고 말하며 이러한 상황이 생각보다 심각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캐나다인들은 집값 상승으로 인해…
04-26
경제
캐나다 통계청이 발표한 최신자료에 의하면 캐나다의 물가상승률이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러한 결과가 발생한 주된 이유는 휘발유값과 항공료가 크게 올랐기 때문인 것으로 밝…
04-26
경제
모두의 예상대로 캐나다 중앙은행이 금리를 동결했다. 스티븐 폴로즈 중앙은행 총재는 이번주 수요일에 열린 금리책정 회의에서 캐나다의 기준금리를 종전과 동일한 1.25퍼센트로 유지시킨다고 밝혔다. 이로써 …
04-26
경제
최근에 발표된 여론조사 결과에 의하면 금리상승으로 인한 영향을 실감하고 있다고 답변한 캐나다인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NP가 발표한 분기별 자료에 따르면 캐나다인들 중 43퍼센트는 고…
04-26
경제
캐나다 달러가 미화대비 강세를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어 무역 및 외환관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적인 환율전망기업인 로이드 뱅킹 그룹 Plc가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미국달러에 대한 비…
04-14
사회/문화
캐나다의 고용시장이 다시 예상을 뛰어 넘는 호조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 통계청이 발표한 최신자료에 따르면 3월 한달 동안에 캐나다에서는 32,300개의 일자리가 신규로 만들어진 것으로 나타났는데 특…
04-14
사회/문화
지난달 캐나다 고용시장에는 32,300개의 일자리가 추가되면서 사상 최저의 실업률을 기록했다. 캐나다 실업률은 5.8%를 기록하면서 실업률이 집계되기 시작한 1976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러한 기록…
04-06
경제
최근에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청년세대들의 부동산시장 진입에 대한 열망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토론토의 부동산중개인인 톰 스토리씨는 “현재 고객들 중의 거의 60퍼센트가 청년들이다. 따라서 부동…
04-06
경제
캐나다 중앙은행이 대부분의 전문가들의 예상대로 기준금리를 동결한다고 밝혔다. 중앙은행은 이번 주 수요일에 열린 금리정책 회의에서 국내금리를 기존의 1.25퍼센트에서 동결한다고 말하며 최근의 무역 관련…
03-11
경제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 금요일에 발표한 최신 통계수치에 의하면 2017년의 캐나다 국내총생산(GDP)이 3퍼센트의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2011년 이후로 가장 높은 수치이자 2016년에 비해서 두 배나…
03-11
정치
이번주에 자유당 정부가 발표한 예산안은 평년과 비교해서 “약한” 조치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그 이유는 내년에 총선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정부가 강력한 정책들은 올해는 숨겨두었다가 내년에 대거 발…
03-11
사회/문화
캐나다 통계청이 발표한 최신 보고서에 의하면 올해 1월에 캐나다에서 8만 8천 개의 일자리가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캐나다 고용시장에서 무려 17개월 연속으로 나타났던 일자리 증가현상이 마침내 종…
02-14
경제
지난해 하반기에 다소 주춤했던 캐나다 경제가 다시 살아나는 기미를 보이고 있다. 캐나다 경제는 지난 12월에 기록적인 수준의 일자리를 만들어 낸데 이어 GDP 성장률 역시도 6개월만에 가장 좋은 수치를 기록할 …
02-08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