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457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경제]

6년만에 캐나다 근로자 임금 가장 크게 올라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8-05-16 (수) 14:31 조회 : 40074
글주소 : http://cakonet.com/b/B04-1790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4월에 캐나다 근로자의 임금상승률이 6년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치솟은 것으로 드러났다.

통계청에 의하면 4월에 전국의 일자리는 1,100개가 감소했지만 감소폭이 워낙 적기 때문에 실업률은 전달과 마찬가지로 5.8퍼센트를 유지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근로자들의 시간당 임금상승률은 일년 전에 비해서 무려 3.6퍼센트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2012년 10월 이후로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이다.

캐나다 통계청은 금리를 책정하는데 있어서 근로자들의 임금상승률을 매우 중요한 지표로 간주하고 있다.

따라서 이처럼 임금상승률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중앙은행이 향후에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이 높아진 것으로 간주된다.

주목할만한 사실은 캐나다의 임금상승률이 4월뿐 아니라 최근 들어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한달 전인 올해 3월에도 임금상승률은 3.1퍼센트로 매우 높은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발표됐다.

임금상승률의 증가는 노동시장이 매우 활성화되어 있다는 점을 말해주는 지표인데 이는 기업들이 직원을 뽑기 위해 그만큼 더 많은 급여를 지불할 의향이 있을 정도로 사람을 구하기가 쉽지 않다는 뜻이 되기 때문이다.

문제는 임금인상률이 상승할 경우 물가상승률도 높아질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는 중앙은행이 꺼리는 대표적인 현상인 인플레이션을 유발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재의 경제가 이처럼 큰 호조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중앙은행이 금리를 올릴 것이란 사실은 분명해 보이지만 문제는 그 시기가 언제가 될 것인가 하는 점이다.

중앙은행의 다음 금리책정회의는 5월 30일로 예정되어 있지만 많은 시장분석가들은 스티븐 폴로즈 총재가 7월까지는 금리를 올리지 않을 것으로 간주하고 있다.

만일 한 번 더 금리가 인상되면 이는 지난해 7월 이후로 총 네 번째 인상이 된다.

RBC의 선임경제학자인 나단 잔젠씨는 현재의 고용상황이 더 이상 좋을 수 없을 정도로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말하면서도 여전히 임금인상률은 더욱 개선될 여지가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임금상승률이 좋아진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올해부터 온타리오주의 최저임금이 인상됐기 때문이라고 전제했지만 온타리오주의 수치를 제외한다고 해도 여전히 임금상승률이 3.1퍼센트를 기록할 정도로 좋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고 언급했다.

블랙락 캐나다의 오브리 바스데오씨는 임금상승률이 매우 호조를 보인 것은 사실이라고 말하면서도 이번의 발표로 인해 캐나다 중앙은행의 금리정책이 바뀌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그는 따라서 당분간은 중앙은행이 금리를 올리지 않고 관망하는 기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달에 중앙은행은 최근에 임금상승률이 개선된 것은 사실이라고 전제하면서도 아직 만족할만한 수준에는 도달하지 못했다고 언급한 바 있다.

통계청이 지난주에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5.8퍼센트의 실업률이 3개월 연속으로 유지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지난 1976년에 관련자료가 발표된 이후로 가장 낮은 수준에 속한다.

4월 한달 동안에 전국적으로 28,800개의 풀타임 일자리가 생긴 반면에 파트타임 직종이 3만 개가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공공분야의 일자리는 13,600개가 줄어들었지만 민간분야의 일자리는 28,000개가 증가된 것으로 조사됐다.

상품제조 분야에서는 15,900개의 일자리가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는데 특히 건설분야에서 실직자들이 많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에 서비스 분야에서는 14,800개의 일자리가 새로 만들어졌는데 그 중에서도 전문직과 과학 및 기술서비스 직종에서 신규 일자리들이 많이 만들어진 것으로 드러났다.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457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경제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에 발표한 최신자료에 따르면 캐나다의 무역수지가 갈수록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캐나다의 상품 무역수지적자가 7월에 1억 1,400만 달러로 큰 폭으로 줄어든 것…
09-11
경제
캐나다의 제조업 매출이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호조를 보인 것으로 드러나 캐나다 경제가 지속적으로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제안됐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에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올해 6월…
09-11
경제
캐나다 중앙은행의 경제 전망이 매우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고 있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 8월 30일에 발표한 최신자료에 따르면 올해 2사분기에 캐나다 국내총생산(GDP)이 2.9퍼센트의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
09-11
경제
캐나다의 경제가 최근에 다시 활발한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물가상승률과 소매판매 매출이 모두 경제전문가들의 예상을 초과하는 높은 수치를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 금요일에 발…
07-25
경제
캐나다의 제조업 매출이 5월에 큰 호조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특히 화학제품과 기계류, 그리고 목재관련 분야의 업종들이 예상을 뛰어 넘는 좋은 결과를 보인 것으로 밝혀졌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
07-25
경제
최근에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여론조사 결과에 의하면 캐나다 업체들은 지난 6개월 동안에 미국으로부터 더 많은 주문을 받았으며 향후의 신규시장에 대해서도 보다 낙관적인 입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드…
07-25
경제
캐나다의 부동산시장이 그동안의 침체에서 벗어나 반등하려는 기미를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본격적인 회복국면에 도달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됐다. 캐나다 부동산협회가 이번주 월…
07-25
경제
캐나다는 거주용 부동산을 위한 공간만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상업용 및 산업용 부동산 공간 역시도 크게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서비스 및 투자 기업인 CBRE 그룹이 발표한 최신자료에 따르면 20…
07-25
경제
그동안 하늘 높은줄 모르고 지속적으로 치솟던 캐나다 가구의 부채율이 마침내 하향세로 진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 목요일에 발표한 최신자료에 의하면 올해 1사분기에 캐나다 가구의 가…
06-20
사회/문화
그랜트 두아트씨의 부모는 불과 25세의 나이였던 지난 1992년에 온타리오주의 미시소가에서 생애 최초로 집을 구입했다. 그들이 구입한 집은 3침실에 2대의 주차장을 가진 단독주택으로 당시에 이들 커플은 192,000…
06-20
경제
중앙은행이 모기지 대출의 기준이 되는 고시이자율을 상향시킴에 따라 주택구매자들이 빌릴 수 있는 돈의 규모가 줄어들게 되어 결과적으로 주민들이 부동산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한층 어려워지게 될 것으로 보…
05-16
경제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4월에 캐나다 근로자의 임금상승률이 6년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치솟은 것으로 드러났다. 통계청에 의하면 4월에 전국의 일자리는 1,100개가 감소했지만 감소폭이 워낙 적…
05-16
사회/문화
최근에 발표된 여론조사 결과에 의하면 캐나다인들 중에서 결혼을 꼭 해야 한다고 답변하는 사람의 비율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결혼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변한 사람의 비율…
05-16
경제
신용 자문협회의 스콧 한나 사장은 낮은 금리와 치솟은 집값으로 인해 캐나다인들이 많은 빚에 빠져들었다고 말하며 이러한 상황이 생각보다 심각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캐나다인들은 집값 상승으로 인해…
04-26
경제
캐나다 통계청이 발표한 최신자료에 의하면 캐나다의 물가상승률이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러한 결과가 발생한 주된 이유는 휘발유값과 항공료가 크게 올랐기 때문인 것으로 밝…
04-26
경제
국제통화기금(IMF)이 지난주에 발표한 최신보고서에 따르면 국제 경기가 2016년 중반이후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호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 가운데 캐나다 경제 역시도 비교적 견실한 성장을 기록…
04-26
경제
모두의 예상대로 캐나다 중앙은행이 금리를 동결했다. 스티븐 폴로즈 중앙은행 총재는 이번주 수요일에 열린 금리책정 회의에서 캐나다의 기준금리를 종전과 동일한 1.25퍼센트로 유지시킨다고 밝혔다. 이로써 …
04-26
경제
최근에 발표된 여론조사 결과에 의하면 금리상승으로 인한 영향을 실감하고 있다고 답변한 캐나다인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NP가 발표한 분기별 자료에 따르면 캐나다인들 중 43퍼센트는 고…
04-26
경제
캐나다 달러가 미화대비 강세를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어 무역 및 외환관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적인 환율전망기업인 로이드 뱅킹 그룹 Plc가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미국달러에 대한 비…
04-14
사회/문화
캐나다의 고용시장이 다시 예상을 뛰어 넘는 호조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 통계청이 발표한 최신자료에 따르면 3월 한달 동안에 캐나다에서는 32,300개의 일자리가 신규로 만들어진 것으로 나타났는데 특…
04-14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