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43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경제]

플라스틱 빨대 금지로 친환경 제품 생산업체들 대박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8-07-25 (수) 19:29 조회 : 30762
글주소 : http://cakonet.com/b/B04-1802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필립 제콥슨씨는 지난 2011년부터 생화학적으로 분해가 되는 친환경 주방도구들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그가 그린먼치(Greenmunch’s)라는 명칭의 회사를 운영하기 시작한지 6개월 뒤에는 생산품목을 확장했는데 종이빨대도 제콥슨씨가 공급하는 제품 중의 하나이다.

그는 종이빨대들은 초창기에만 해도 유별난 제품 정도로만 취급을 받았다고 말하며 주로 파티 공급 업체들만 이 제품을 구입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몇년 전부터는 레스토랑을 비롯한 요식업계로부터 친환경 주방도구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기 시작했는데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 이유는 바로 친환경적인 정책에 따라 플라스틱 빨대를 금지시키는 움직임이 강해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에 스타벅스나 이케아, A&W, 그리고 Recipe Unlimited Corp을 비롯한 많은 업체들이 자신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향후에 점진적으로 없애겠다고 발표하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은 앞으로도 더욱 거세질 것이 분명하다.

이와 같은 시대의 변화로 인해 제콥슨씨를 비롯하여 친환경 식당자재를 생산하는 일부 캐나다 기업가들은 늘어나는 수요를 충당하지 못해 즐거운 비명을 지를 정도로 큰 호황을 누리고 있다.

밴쿠버를 포함한 일부 도시들은 이미 플라스틱 빨대 제품 자체의 유통을 금지시킨 상태이며 다른 도시들 역시도 이러한 친환경 정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향후에도 종이와 같이 공해를 유발시키지 않는 제품들에 대한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알버타에 본사를 둔 그린먼치의 소유주인 제콥슨씨는 “종이 빨대를 공급하는 업체들은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시킬 정도로 충분한 제품을 생산하지 못하고 있다고 본다. 수요는 뜨겁지만 생산량이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친환경 빨대를 공급해 달라는 많은 요청을 어쩔 수 없이 거절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콥슨씨가 제공하는 빨대들은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작되는데 200개 들이 한 세트의 가격은 15달러이며 9,600개 들이 대용량 세트는 600달러의 가격에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그는 “만일 우리가 생산만 충분히 할 수 있다면 지난달에 수백만 달러 이상의 판매고를 올릴 수 있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하며 아무리 분주하게 제품을 만들어도 뜨거운 수요를 맞출 수 없다고 덧붙였다.

제콥슨씨는 올해 여름에 충분한 재고량을 확보했다고 생각했지만 지난 몇달 동안에 제품에 대한 수요가 폭발했다고 밝혔다.

유리 빨대를 생산하고 있는 글래스시퍼(GlassSipper)사의 에이미 프로미슬로우씨 역시도 이와 비슷한 현상을 경험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미술을 전공한 에이미씨는 남편과 함께 약 5년 전에 유리빨대 사업을 시작했다.

그는 자신의 아들이 마시고 버리는 빨대가 너무 많다는 생각에 재생이 가능한 유리 빨대 생산에 뛰어들게 됐다.

에이미씨가 생산하는 붕규산염 유리빨대는 화려한 색과 장식을 갖추고 있으며 16달러의 가격에서 시작된다.

또한 장식이 없는 평범한 디자인의 빨대는 이보다 절반 정도 싼 가격에 공급된다.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243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캐나다의 노동법이 크게 개정될 예정으로 알려진 가운데 고용부장관은 일과 삶의 균형을 회복하고 또한 파트타임 근로자들과 임시직 근로자들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는 것이 새로운 연방 노동법의 핵심적인 내용…
09-11
경제
캐나다 중앙은행의 경제 전망이 매우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고 있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 8월 30일에 발표한 최신자료에 따르면 올해 2사분기에 캐나다 국내총생산(GDP)이 2.9퍼센트의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
09-11
경제
최근에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여론조사 결과에 의하면 캐나다 업체들은 지난 6개월 동안에 미국으로부터 더 많은 주문을 받았으며 향후의 신규시장에 대해서도 보다 낙관적인 입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드…
07-25
경제
캐나다는 거주용 부동산을 위한 공간만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상업용 및 산업용 부동산 공간 역시도 크게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서비스 및 투자 기업인 CBRE 그룹이 발표한 최신자료에 따르면 20…
07-25
경제
필립 제콥슨씨는 지난 2011년부터 생화학적으로 분해가 되는 친환경 주방도구들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그가 그린먼치(Greenmunch’s)라는 명칭의 회사를 운영하기 시작한지 6개월 뒤에는 생산품목을 확장했는데 종…
07-25
경제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4월에 캐나다 근로자의 임금상승률이 6년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치솟은 것으로 드러났다. 통계청에 의하면 4월에 전국의 일자리는 1,100개가 감소했지만 감소폭이 워낙 적…
05-16
경제
신용 자문협회의 스콧 한나 사장은 낮은 금리와 치솟은 집값으로 인해 캐나다인들이 많은 빚에 빠져들었다고 말하며 이러한 상황이 생각보다 심각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캐나다인들은 집값 상승으로 인해…
04-26
경제
최근에 발표된 여론조사 결과에 의하면 금리상승으로 인한 영향을 실감하고 있다고 답변한 캐나다인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NP가 발표한 분기별 자료에 따르면 캐나다인들 중 43퍼센트는 고…
04-26
경제
올해부터 시작된 강화된 모기지 대출규정이 주택구매 희망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 부동산전문기업인 리맥스가 시행한 여론조사 결과에 의하면 주택구매자의 4분의 1은 정부의 …
04-14
경제
캐나다 달러가 미화대비 강세를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어 무역 및 외환관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적인 환율전망기업인 로이드 뱅킹 그룹 Plc가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미국달러에 대한 비…
04-14
경제
캐나다 경제가 침체기에 돌입했다는 또 다른 증거가 발표됐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에 발표한 최신자료에 의하면 올해 1월의 캐나다 국내총생산(GDP)이 예상을 깨고 갑작스럽게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것으…
04-06
사회/문화
세계적인 경제전문지인 포브스(Forbes)가 최근에 발표한 세계 최고의 거부 500명 명단에 캐나다인이 46명이나 포함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주 화요일에 발표된 ‘2018년 세계 최고의 거부’ 명단에 따르면 캐나다 …
03-11
경제
캐나다의 대표적인 시중은행 중 하나인 TD 뱅크가 매우 좋은 경영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향후의 전망에 대해서도 낙관적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TD는 미국의 법인세 인하와 캐나다의 규정완화로 인해 경영에 매우 …
03-11
정치
연방정부가 당초의 공약과는 달리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사회기반시설 공사비 지불을 제 때에 지불하지 않고 연기하겠다고 밝혀 적지 않은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정부의 예산안에 의하면 적어도 올해 …
03-11
경제
최근에 발표된 통계자료에 의하면 지난 한 해 동안에 외국기업들이 캐나다에 투자한 액수가 2010년 이후로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드러났는데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데에는 북미자유협정(NAFTA)의 개정을 …
03-11
경제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 금요일에 발표한 최신 통계수치에 의하면 2017년의 캐나다 국내총생산(GDP)이 3퍼센트의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2011년 이후로 가장 높은 수치이자 2016년에 비해서 두 배나…
03-11
사회/문화
캐나다 통계청이 발표한 최신 보고서에 의하면 올해 1월에 캐나다에서 8만 8천 개의 일자리가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캐나다 고용시장에서 무려 17개월 연속으로 나타났던 일자리 증가현상이 마침내 종…
02-14
사회/문화
최근에 발표된 보고서에 의하면 인공지능과 5G 이동통신 네트워크, 3D 프린팅, 그리고 가상현실과 같은 첨단 IT 관련 분야에서 일하는 디지털 숙련직 근로자들에 대한 수요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 가운데 구…
02-08
경제
부동산 전문기업인 로열 르페이지가 발표한 최신자료에 의하면 캐나다의 주거용 부동산 시장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지난해 4사분기를 기준으로 할 경우 일년 전에 비해서 열기가 많이 꺼진 것으…
01-20
경제
미국이 2018년 새해부터 법인세를 크게 인하한 것으로 인해 일부 캐나다 기업들도 적지 않은 수혜를 누리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산업관계자들은 특히 세입 중의 상당부분을 미국 시장에 의존하고 있는 캐나다 기…
01-20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