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8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경제]

한국식품, 서부 캐나다 유통망 본격 진출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2013-12-11 (수) 02:38 조회 : 55137
글주소 : http://cakonet.com/b/B04-265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2468.jpg

코트라, 밴쿠버 최대 매장에서 18개사 론칭 행사 개최

한국 식품이 밴쿠버를 비롯한 서부 캐나다 주류 유통망에 본격 진출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밴쿠버무역관은 6일(현지시간) 캐나다 유통업체 오버웨이티 푸드(Overwaitea Foods)사의 대표 매장에서 한국 식품의 서부 캐나다 수출·공급선을 확보하는 출시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개최 장소는 서부 캐나다 최대 소매 유통체인인 오버웨이티의 주력 식품 체인 중 하나인 프라이스스마트푸드(Price Smart Foods) 리치먼드점이다.

김, 라면, 고추장, 전통 차, 과자류, 냉동 수산물 등 한국을 대표하는 140여 종의 식료품을 사흘간 선보일 이번 행사에는 CJ, 삼양 등 국내 18개 식품기업이 참가했다.

행사는 현지 유력 식품 수입업체인 MTI와 공동으로 개최됐으며 퀄리코리아, 사옹원, 제주팜플러스 등 국내 중견 식품 기업들의 제품도 큰 관심을 모았다.

참가 기업들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15만 달러 어치의 제품을 수출했으며 대부분이 오버웨이티에 식품 공급 기업으로 선정돼 앞으로 캐나다 주류 유통망에 수출 확대가 예상된다고 코트라는 밝혔다.

코트라는 특히 이번 행사가 한국 식품의 직접 수출 뿐 아니라 다른 제품군의 캐나다 수출을 개척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행사는 한국 식품 전시 및 요리 시연, 시식과 참가 기업별 설명회 등으로 이어졌으며 한국 전통무용, 케이팝(K-Pop) 댄스, 난타 공연 등 한국 문화를 알리는 무대도 다앙하게 펼쳐졌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기천 밴쿠버 총영사와 앨리스 웡 연방 상원의원, 린다 맥페일 리치먼드 시장 등이 참석, 한국 식품의 본격 캐나다 진출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오버웨이티의 캠 최 아시아식품 구매담당 이사는 “캐나다 현지 시장에서 한국 식품의 수요와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고 전하고 “한국 식품 공급로를 열기 위해 올해에만 두 차례 한국을 방문했으며 앞으로도 한국 식품 비율을 계속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영진 코트라 밴쿠버무역관 관장은 “세계적인 한류의 확산과 함께 이번 식품 페스티벌을 통해 우리 제품이 캐나다 주류 시장에 진출하는 길이 활짝 열리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오버웨이티와 같은 현지 대형 유통기업들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버웨이티사는 브리티시 컬럼비아(BC)주 최대 부호 짐 패티슨 소유의 ‘짐패티슨 그룹’ 계열사로 BC주와 인접 앨버타 주에 걸쳐 총 120여개의 매장을 보유한 서부 캐나다 최대 유통망으로 꼽힌다.

캐나다 토종 식품 체인으로 유명한 세이브온푸드(Save On Foods)와 어번 페어(Urban Fare) 등 6개 체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식품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출처:연합뉴스]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8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정치
앞으로 적용될 캘거리 시당국의 '소음 규제'에 대한 소식은 각종 음악 페스티벌에서 흘러나오는 소음에 지친 시민들에게 달콤한 음악으로 들릴지도 모른다. 소리 공학 회사는 시당국 관계자와 이번 여름에 함께 …
08-19
사회/문화
캘거리 포크 페스티벌에는 다양한 무대가 볼거리로 가득합니다. 페스티벌 전무 이사인 데비 샐먼슨(Debbi Salmonsen)은 캘거리인을 포함하여, 많은 앨버타인들이 경제적으로 힘든 시간을 겪어 왔기에, 이제는 작은 …
07-29
사회/문화
캘거리의 최고 예술과 문화를 이번 여름에 즐겨보세요. 캘거리를 넘어서는 최고의 예술과 문화의 다양한 축제들이 준비되어 있는이번 여름은 캘거리 예술가들 커뮤니티에서 흥분되는 시간이다. 당신이 음악, 연…
07-15
경제
코트라, 밴쿠버 최대 매장에서 18개사 론칭 행사 개최 한국 식품이 밴쿠버를 비롯한 서부 캐나다 주류 유통망에 본격 진출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밴쿠버무역관은 6일(현지시간) 캐나다 유통업체…
12-11
일반
캐나다 서부 최대 도시 밴쿠버가 K-pop의 매력에 흠뻑 젖었다.밴쿠버 도심에 자리 잡은 스탠리공원 말킨볼 야외무대에는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 한국과 캐나다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2K13 FEEL KOREA' 공…
09-15
일반
한·캐나다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2K13 Feel Korea’가 개최된다.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은 오는 9월 13부터 14일까지 이틀동안 캐나다 밴쿠버 스탠리 파크에서 한국과 캐나다의 수교 50주년을 기념한 ‘2K13 Feel Korea…
08-21
일반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캐나다 주요 4개 도시에서 개최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우진영)은 한국과 캐나다 수교 50주년을 기념하는 문화행사를 오는 28일(이하 현지시간)부터 다음달 8일까지 …
06-25
정치
수교 50년 … 채터슨 주한 캐나다 대사 캐나다는 우리에게 멀고도 가까운 나라다. 19세기 말 선교사 파송을 시작으로 의사·교사들이 잇따라 한국 땅을 밟으며 교류의 폭을 넓혀왔다. 6·25전쟁 때는 미국·영국에 …
01-14
목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