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 목요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일반인들에게 무료 개방
글렌보우 박물관 (Glenbow Museum)과 Servus
Credit Union은 지역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2016년 1년간 매주 첫 목요일 무료로 박물관에 입장을 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로 입장을 할 수 있는 시간대는 오후 5시부터 저녁 9시까지 일반인들에게 제공된다. 이번 사업은 일반인들에게 예술과 문화에 더 쉽게 접근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박물관 측은 설명하였다.
지난 주 3월 첫 목요일인 3일 박물관측이 조사한 입장객 수는 6시반이 지나면서 천명이 넘었다고 하였다. 이는 금년들어 가장 많은 인파라고 하였다.
토니 하트 (Toni Hart)씨는 최근 캐나다 동부에서 캘거리로 거주지를 옮긴 자신의 딸을 행사에 참여하기로 하였다. “저는 글렌보우 박물관을 사랑합니다. 제 딸이 토론토에서 저희 부부랑 최근 캘거리에 합류하였습니다. 방근 조금전에 같이 식사를 나누고 박물관에 왔습니다. 무료 입장료 제도는 지역사회에 많은 공헌을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눈으로 보는 것 만으로도 즐겁습니다. 대단합니다.”
일반 입장료는 성인의 경우 $16, 학생과 시니어인 경우 $11, 그리고 7세부터 17세 아동인 경우 $10이다. 6세 이하의 어린이는 무료이다.
[이원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