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4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사회/문화]

보스턴사상자 180명..오바마 "보스턴 폭발은 테러"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2013-04-16 (화) 15:35 조회 : 37104
글주소 : http://cakonet.com/b/B04-91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오바마 "보스턴 폭발은 테러"..FBI "범인 찾기 위해 지구 끝까지 갈 것"
 
보스턴 마라톤대회 폭탄테러의 사상자가 16일(현지시간) 180명으로 늘어났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이날 담화문을 통해 보스턴 폭발을 테러로 조사하고 있으며 그 배후나 동기가 아직 분명하지 않다고 밝혔다.

미국 연방수사국(FBI)은 보스턴 마라톤 폭탄테러의 범인과 범행 동기 등을 파악하기 위해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FBI는 "이번 폭탄테러가 가장 복잡한 사건 현장"이라면서 "비열한 범죄를 저지른 사람을 쫓기 위해 지구 끝까지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보스턴 마라톤대회 사상자 180여명..한국인 부상자도 1명

보스턴 경찰과 연방수사국(FBI)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보스턴 폭탄테러로 인한 사망자는 3명이고, 부상자는 176명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또 "최소 8명의 어린이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부상자들 중 17명은 중태"라고 전했다.

사망자 가운데는 마라톤 대회에 참석한 아버지가 결승선을 통과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 폭발현장에 있던 마틴 리처드(8)군도 포함됐다. 또 리처드 군과 함께 옆에 있던 여동생(6)과 엄마도 부상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상자 중에는 한국인 안동식(23)씨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보스턴 주재 한국 총영사관은 이날 어학연수중인 안씨가 부상을 입고 보스턴 시내 베스 이스라엘 병원으로 이송돼 수술을 받고 회복중이라고 밝혔다.

보스턴 총영사관 관계자는 "안씨는 폭탄테러 당시 관중석에서 대회를 관람하던 중 다리 등에 파편을 맞아 병원으로 옮겨져 간단한 수술을 받았다"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말했다.

◇ 오바마 "보스턴 폭발은 테러...배후 불확실"

오바마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연방수사국(FBI)은 보스턴 마라톤에서 발생한 두 번의 폭발을 테러행위로 수사하고 있다"며 "언제든 폭탄이 무고한 시민들을 겨냥해 사용된다면 이는 테러행위"라고 밝혔다.

이날 담화문은 보스턴 공격이 발생한 지 24시간이 채 되지 않아 나온 두 번째 성명이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어 "보스턴 폭발 테러의 배후나 동기가 아직 파악되지 않는다"며 "배후가 개인인지 조직인지, 외국과 연관이 돼 있는지 아직 모른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수사의 초기에 있다"며 "우리는 누가 우리의 시민들을 해쳤는지를 찾아낼 테지만 어떤 일이 발생했는지를 규명하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인들은 어떠한 테러행위도 거부 한다"며 "모든 미국 국민들은 수상한 행동에 대해 더 경계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또 오바마 대통령은 보스턴 마라톤대회 폭탄 테러의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5일간 조기 게양을 지시했다.

그는 희생자들을 기리기 위해 "미국 영토 내에 있는 모든 공공건물과 군대, 기지, 해군함정 등의 성조기를 오는 20일 일몰 때까지 조기로 게양토록 한다"고 말했다.

FBI "범인 찾기 위해 지구 끝까지 갈 것"..폭발물 '압력솥 폭탄'

미국 연방수사국(FBI)은 폭탄 테러 발생 하루가 지난 16일 현장 주변의 폐쇄회로TV(CCTV)에 녹화된 비디오 화면과 현장에서 수거한 잔해 및 파편 등의 정밀 분석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 범인이나 범행 동기 등은 파악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FBI는 "수사범위가 보스턴에 국한되지 않을 것"이라며 "매사추세츠 동부지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비열한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을 쫒기 위해 지구 끝까지 갈 것"이라며 "이들을 심판하기 위해 모든 것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FBI는 그러나 "현재 (혐의와 관련해) 구금하고 있는 사람은 없다"며 "폭발물도 어제 터진 두개 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번 폭탄테러의 폭발물은 '압력솥 폭탄'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외신들은 연방수사국(FBI) 관계자를 인용해 "폭발물이 담긴 6리터 짜리 압력솥이 더블백에 담겨 인도에 놓여 있었다"고 전했다.

압력솥에는 폭발물과 함께 쇠조각과 쇠구슬, 쇠못 등이 함께 담겨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압력솥 폭탄'은 아프가니스탄과 인도, 네팔과 파키스탄 등에서 쓰이는 것이라고 외신들은 전했다.
[출처 : 머니투데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14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이민/교육
캐나다 정부가 올해 12월 1일부터 멕시코인들에 대해 무비자로 캐나다에 입국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러한 발표는 멕시코의 엔리크 페나 니에토 대통령이 캐나다와 미국, 그리고 멕시코 정…
07-08
정치
캐나다 토론토의 미국 총영사관 폭파를 계획하던 파키스탄인 이민자가 붙잡혔다고 캐나다 언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캐나다 이민부는 이날 파키스탄 출신 캐나다 영주권자인 자핸제브 말리크가 토론…
03-11
사회/문화
독일·벨기에 영사관서도 신고…생화학물질 여부 조사중터키 이스탄불 주재 캐나다 총영사관에 황색 가루가 담긴 편지가 발견됨에 따라 생화확무기 전문가들이 급파돼 조사하고 있다고 터키 도안뉴스통신 등이 …
10-25
이민/교육
밴쿠버 총영사관·학부모들, 교육당국 면담해 피해보상 요구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BC)주 공립학교 교직원 파업이 장기화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현지 한국 공관과 학부모들이 한국 조기 유학생들의 피해 대…
09-09
이민/교육
“방문 신분으로 입국 후 학생 비자 신청도 가능해져” 캐나다 정부가 학생 비자 관련 규정을 대폭 손질해 시행에 들어간다.  이민부는 방문자 신분으로도 캐…
02-20
이민/교육
캐나다로 투자 이민을 하려는 중국 부자들이 몰리면서 투자 비자 신청이 폭주하고 있으며 캐나다가 지난 2012년 투자 이민 신청 접수를 중단한 것도 이 때문이라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7일 보도했…
02-10
사회/문화
500억원대의 재산을 해외로 빼돌리고 캐나다 밴쿠버로 도피했던 한국인이 한국과 캐나다 당국의 공조 수사로 검거됐다고 주 밴쿠버총영사관(총영사 이기천)이 15일(현지시간) 밝혔다. 총영사관은 이날 캐나다 국…
01-16
일반
캐나다 서부 최대 도시 밴쿠버가 K-pop의 매력에 흠뻑 젖었다.밴쿠버 도심에 자리 잡은 스탠리공원 말킨볼 야외무대에는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 한국과 캐나다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2K13 FEEL KOREA' 공…
09-15
일반
한·캐나다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2K13 Feel Korea’가 개최된다.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은 오는 9월 13부터 14일까지 이틀동안 캐나다 밴쿠버 스탠리 파크에서 한국과 캐나다의 수교 50주년을 기념한 ‘2K13 Feel Korea…
08-21
이민/교육
캐나다 외교관 파업사태로 해외 곳곳에서 비자 발급 업무가 지연 급여 인상을 요구하는 캐나다 외교관 파업사태로 해외 곳곳에서 비자 발급 업무가 지연되는 등 파업 후유증이 현실화하고 있다. 11일(현지시간) …
06-15
사회/문화
오바마 "보스턴 폭발은 테러"..FBI "범인 찾기 위해 지구 끝까지 갈 것"   보스턴 마라톤대회 폭탄테러의 사상자가 16일(현지시간) 180명으로 늘어났다.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이날 담화문을 통해 보스턴 폭…
04-16
이민/교육
우리나라와 캐나다간 비자면제협정으로 무비자(공항입국허가)로 6개월간 방문하여 관광이나 학업이 가능합니다. 다만, 공부하는 기간이 6개월 이상인 경우에는 반드시 학생비자(study permit)을 미리 받아 입국하시…
01-03
사회/문화
(사진출처: YTN 캡처) 한인 관광버스 추락12월30일 오전 10시30분쯤 캐나다 벤쿠버의 한인 여행업체 소속 전세 관광버스가 미국 오리건주 동부 눈길 고속도로에서 추락했다. 이 사고로 9명이 숨지고 26여명이 부상을 …
01-01
정치
인도 방문에선 "미국 넘어 시장 다변화 필요" 스티븐 하퍼 캐나다 총리는 8일(현지시간)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에게 의회와 잘 협력해 '재정절벽'을 피하라고 촉구했다. 하퍼 총리는 재선에 성공한 오바마 대통…
11-10
목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