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부터 비행기, 기차 또는 배를 타고 캐나다를 여행하려는 사람들은 COVID-19 예방 접종을 완료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달 초 연방 정부가 발표한 새로운 규정은 동부시간 기준 토요일 오전 3시에 공식적으로 발효됩니다.
새로운 규정이 여행자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새로운 규칙은 무엇입니까?
Travel Canada에 따르면 12세 이상의 모든 사람은 이제 COVID-19에 대한 완전한 예방 접종을 받았다는 증거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규칙은 국내선, 국제선 또는 국제선으로 비행기로 여행하는 사람과 VIA Rail 및 Rocky Mountaineer 열차를 이용하는 철도 승객에게 적용됩니다.
즉, 탑승하려면 모든 여행자는 출발일로부터 최소 14일 전에 두 번째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유람선
새로운 규정은 여행이 재개되면 캐나다에서 유람선에 탑승하려는 여행자에게도 적용됩니다. Travel Canada는 여행이 24시간 이상 지속되는 유람선이나 기타 여객선에 탑승하는 사람은 예방 접종 증명서를 제시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현재 연방 정부는 캐나다인에게 크루즈 여행을 피하라고 계속 권고하고 있습니다.
전환 기간
Travel Canada 웹사이트에 따르면, 11월 29일까지 지속되는 "짧은 전환 기간"이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예방 접종을 받고 있을 수 있는 여행자는 유효한 COVID-19 분자 테스트의 증거를 대신 보여줄 수 있습니다. .
해당 테스트는 여행 날짜로부터 72시간 이내에 받아야 하며 항원 테스트라고도 하는 빠른 테스트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11월 30일부터 음성 COVID-19 분자 검사 증거는 더 이상 COVID-19 예방 주사를 맞았다는 증거의 대안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즉, COVID-19 예방 접종을 완료했음을 증명할 수 없으면 탑승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Travel Canada는 "매우 제한적인 면제"가 있을 것이며 앞으로 몇 주 안에 더 많은 정보가 제공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플라이인 커뮤니티 면제
캐나다 교통부 장관에 따르면 비행기 탑승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백신 여행 요건에서 면제될 것이라고 합니다.
금요일 토론토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Omar Alghabra는 필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 사회를 떠나는 주민들은 비행기에 탑승하기 위해 예방 접종을 받을 필요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어떤 백신이 허용됩니까?
12세 이상인 경우 승인된 COVID-19 백신 중 하나 또는 혼합 백신을 2회 접종했다는 증거를 제출해야 합니다.
현재 Pfizer-BioNTech 백신(Comirnaty), Moderna(Spikevax) 백신 또는 AstraZeneca(Vaxzevria) 백신을 접종한 경우 여행자의 탑승이 허용됩니다.
그러나 규정에 따르면 출발일 최소 14일 전에 COVID-19 백신 2차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얀센의 존슨앤존슨 백신 1회 접종을 증명할 수 있는 사람도 여행일 14일 전에 접종하면 탑승이 가능하다.
기존 규칙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해외 여행자에 대한 필수 마스크 및 음성 테스트 요구 사항을 포함하여 여행자를 위한 COVID-19 전염병 초기에 시행된 다른 규칙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출처 : 10월 29일자 CTV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