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제인 연합회 - 제 9회 차세대 여성 CEO 양성 워크숍 개최
센터마크 컨밴션 룸에서 대면으로 열려
지난 10월29일(금) 사단법인 외교부 산하 글로벌 경제인 연합회(김순자 이사장)는 제 9회 차세대
여성 CEO 양성 워크숍을 인사동소재 센터마크 컨밴션 룸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사회를 맡은 전아나 캐나다 지회장은 이날 행사에 어려운 코로나 시기에 참석해 준 귀빈들에게 것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4단계 방역의 규정에 있어서, 인원을제한하여 많은 분들을 모시지 못하여 아쉽지만, 작년 8회에 이어 9회째 명맥을 이어온 행사이니만큼 철저한 방역아래 모국방문 중 행사를 하게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첫번째 순서로, 김순자 이사장이 조직한 다민족 전통문화 교류협회에서 지난 7월21일에 중국 연길 무대에서 약 250여명의 인사들이 참석하여 여러민족이 단결협동하여 공연한 비디오 동영상과 , 중국 공영방송뉴스에서 크게 보도된 동영상 참석한 귀빈들과 공유하였다.
다민족전통문화교류협회는 김순자 이사장이 2020년에 설립한 단체이고 이를 통하여 중국길림성 다민족 국가들의 문화교류및 친목을 다시는 구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
다음순서로 코로나 시기에 참석을 못한 김순자 이사장이 축사를 보내고, 인디포커스 대표로 참석한 김은해 본부장이 대독을 하였다.
이어, 글로벌 여성경제인 연합회의 한국지회를 맞고 있는 김춘자 부회장의 인사와 축사가 이어지고, 외부초청인사로 한국의 미디어 업체 인디포커스 김은해 본부장의 인사말이 있은직후 일본 박정선 지회장의 축사가 이어진후, 캐나다 전아나 지회장 (현 캐나다한인방송 국장)과 인디포커스의 상호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MOU체결식을 맺었다.
기조강연에 있어 김춘자 지회장은 차세대를 위한 경제성공시스템의 방안과 구축에 관련하여 강의를 하였으며, 강의내용은 4차산업혁명을 대비한 경제의 미래 경제 산업을 위해 차세대가 미래의 신기술을 습득하고 연마하여 변화되는 일차리 창출을 위하여 대비하는 자세와 구체적인 단계적 교육에 대한 내용을 강의하였다.
전아나 지회장은 이자리를 빛내주신 (주) 한국방송 문화 프로덕션의 한종래 총연출 감독님과 대한민국 한식포럼 이영복 부회장님, 김은해 인디포커스 본부장님께 특히 감사를 전하며, 최고령자로 참석해주신 조경옥 님께도 감사를 드렸다.
글로벌 여성 경제인 연합회 제 9회 차세대 워크샵의 성공적인 개최를 마치면서 단체사진과
정성스럽게 마련된 음식을 나누면서 행사는 훈훈하게 마무리 되었다.
Anna Jun
전아나국장
캐나다한인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