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뉴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332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사회/문화]

제 15회 민초해외동포문학상 시상식

글쓴이 : 반장님 날짜 : 2023-02-12 (일) 11:14 조회 : 11802
글주소 : http://cakonet.com/b/B07-1127

민초 이 유식 시인의 인생길 산책 114
제15회 민초해외동포 문학상 시상식 성대히 열려

대상에는 송문익박사(미국)차상에는 정광희 수필가(캐나다)

지난 1월 19일(목) Central Grand 중식당에서 제 15회 민초해외 동포 문학상 시상식이 열렸다. 윤우상씨의 사회로 시상식의 소개와 민초 이유식 시인(민초해외 동포 문학상 운영 위원회 회장)의 인사말과 귀빈 환영사및 축하 인사말이 있었다.

이유식 시인은 이날 인사말에서 민초해외문학상의 설립목적은 750만 해외동포들에게 민족의 정체성 고양과 고유문화의 승계 발전에 일조 하고자 캐나다 캘거리 시에 거주하는 한인동포들과 차세대들 그리고 한국어를 사랑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재정,설립한 상이며, 올해로 15년동안 사재를 들여 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했으며 모국 문단에 등다하는 길을 열어 주었다. 앞으로도 동포들의 정서함양과 우리글과 말을 고양 지속함에 미력한
힘을 일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어 전 아나국장(캐나다한인방송)은 주밴쿠버 견 종호 총영사의 축사를 대독을 통해
그간 민초해외동포문학상 응모전을 통하여 발표된 문학쟝르의 다양한 한국어 작품들은 이국땅에서 살아가고 있는 한인동포들에게 큰 위로가 되었고, 특히 작년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분 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모국어로 쓰여진 문학작품이 주는 위로의 의미가 남다를 것으로 생각되며, 민초 이유식 회장이 보여준 뜻깊은 활동과 우리 문학의 정수를 나누고, 발전시키고자 하는 운영 위원회의 열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민초 해외 문학상이 해외동포 문인들의 주요 등용문으로서 더욱 발전되어 나가기를 기원한다는 뜻을 전했다.

넬리 신 전 하원의원도 축사를 보냈는데 이 유식 시인의 아들 이 석우(Tood Oil &Gas 부사장)의 대독을 통해 우리 한국문화의 발전에 크나큰 일조를 하신 민초이유식 시인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한국문학발전에 더욱 이바지 해 주실것을 당부하면서 대상의 영광을 차지한 송문익 박사와 차상 수상자 정광희 수필가에게도 축하의 메세지를 전했다.

캘거리한인문인협회 한부연 회장은 인사말에서 캘거리 문인협회를 창립 초대회장이셨던 이유식시인님의 이 뜻깊은 시상식에 문인협회 회원들과 함께 자리 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캘거리 문인협회는 한국 문학을 위한 지속적인 헌신을 아끼지 않을 것을 밝히고, 한국문인협회 원로 시조시인 조성국씨의 축사를 대독을 했다.

연이어, 시상식 순서에서는 이미 지난 10월28일에 한국방문시 대상을 수상한 송 문익 박사 (지키지 못한 약속)에 대한 시상식이 조촐히 시행되었슴을 밝혔다.이어 오늘 차상을 수상한 정 광희 수필가는 (대평원 위에서)로 수상을 했다. 특히 차상 수상자는 이 유식 시인이 삶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캘거리에서 수상의 영예를 가졌기에 그 뜻이 깊어 하객 50여명이 참여 조촐한 시상식을 갖게 되었다. 이날 늦깍기로 문학상을 수상한 정 광희 수필가는 수줍음에 몸둘봐를 몰라하며 앞으로 남은 여생을 후진 양성을 위한 노력을 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사회자는 또 하나의 동포사회의 희소식을 전달하면서 , 민초 이유식시인의 <나의조국>의 시가 김 한기 교수의 작곡으로 지난해 12월27일 연세대 10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홍난파 가곡제에 <임 청하> 소프라노가 성황리에 초연되었다. 이 공연에서 음악평론가들의 평은 관객들의 우뢰와 같은 박수와 환호는 지진박수의 갈채였다는 평이 있었으며, 지난 1월 13일 미주 한국 이민사 120주년 기념식에 초청을 받은 임 청하 교수는< 봉선화, 나의조국, 그리운 금강산> 3곡이 재미동포 500여명과 세계 30여개국 대표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연을 했다는 속보가 있었고, 또한 오는 4월27일에는 한국 예술의 전당에서 <나의 조국>이 앙코르 공연이 있을 예정이라는 소식을 전하면서, 이 가사가 주는 작사자의 조국관이 듣는 이에게 큰 감동으로 함께 공유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축하공연에 있어 김 민식(문인협회 회원)의 하모니카 축하공연이 시상식의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고조 되었고, 캘거리 문인협회가 증정한 케잌커팅의 순서가 마련되어 지고, 참석자들의 축하 노래가 이어지면서 흥겨운 시간이 이어 졌다.

윤우상 사회자의 즉석 신청으로 민초 이 유식 시인의 시가 낭송되어질때, 참석한 귀빈들이 숙연히 경청하며 공감을 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끝으로 참석자 모두가 '고향의 봄' 을 하모니카의 반주로 모두 합창을 하면서 사진촬영을 끝으로 시상식이 마무리 되었다. (기사 제공 : 캐나다 한인방송)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332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미국, 한국, 캐나다 소재의 다수의 한인 기술 기업들이 알버타 주 정부 및 First Nation (원주민) 대표등과 실무 협의 일정 확정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Tekmar 사의 김영준 회장 일행은 오는 5월3일부터 5월12일 까지 약 …
04-24
사회/문화
민초 이 유식 시인의 인생길 산책 114제15회 민초해외동포 문학상 시상식 성대히 열려대상에는 송문익박사(미국)차상에는 정광희 수필가(캐나다)지난 1월 19일(목) Central Grand 중식당에서 제 15회 민초해외 동포 문학…
02-12
사회/문화
민초 이 유식 시인의 인생길 산책 107<제15회 민초해외동포 문학상 수상자 발표>주,문학상을 제정한 이 유식 시인의 변입니다.해외 8백만 동포들의 민족 정체성을 고양 지속하고 민족문화를 창대케하여 세계 …
09-14
경제
캐나다 원주민  문호 활짝 개방.  한국  Tekmar 의 기술력과 진정성이 통하다.  -농산물에서부터 신재생에너지까지 협력 MOU 체결- 7월 18일  캐나다 캘거리의 Grey Eagle Casino & Resort  Conventi…
07-22
경제
-PlaneTerra Solution Group ( PSG) 과 Tekmar 사와 전략적제휴-7월 18일 캐나다 캘거리 소재 PlaneTerra Solution 회장 저택 에서 Tekmar 사와 PSG 사와 (PSG) 와 기술제휴. 합작회사를 설립등을 통하여bitumen, coal. 등 알버타의 주요 자원…
07-20
사회/문화
월드옥타, ‘금산인삼 세계화’선봉에 선다-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월드옥타와 MOU체결 -□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월드옥타((사)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 장영식])…
06-17
사회/문화
알버타주는 3월 1일에 COVID-19 제한을 완화하기 위한 계획의 2단계로 이동할 것이라고 제이슨 케니 수상이 토요일 발표했습니다.2단계에서는 대부분의 마스킹 요구 사항, 실내 및 실외 사교 모임 제한, 재택 근무 요…
02-26
사회/문화
제이슨 케니(Jason Kenney) 알버타 주수상은 다음 주 초까지 알버타의 거의 모든 COVID-19 제한 해제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Kenney는 월요일 이른 저녁에 뉴스를 트윗 했습니다. " 고무적인 데이터는 …
02-22
사회/문화
앨버타인은 3월 1일까지 대부분의 공중 보건 조치를 단계적으로 폐지하기 위한 주 정부의 3단계 계획의 첫 번째 단계에 따라 더 이상 예방 접종 증명서를 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제이슨 케니(Jason Kenney) 총리, 제…
02-09
사회/문화
캐나다의 새로운 초저가 항공사가 제공하는 탑승 항공편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캘거리에 기반을 둔 Lynx Air는 저렴한 요금, 최신 Boeing 737 항공기 및 훌륭한 고객 서비스를 약속하며 11월에 출범했습니다.Lynx Air의 …
01-19
사회/문화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가 월요일 화이자(Pfizer)의 코로나19 항바이러스제 팍슬로비드(Paxlovid)의 사용을 승인할 예정이라고 CTV 뉴스가 확인했다.공식 발표는 동부 표준시 오전 11시에 연방 보건 기관에서 나올 것…
01-17
사회/문화
알버타는 호황을 누리는 산업에 대한 외국의 인재를 유치하기가 조금 더 쉬워지기를 희망하면서 새로운 기술 중심의 이민 정책을 만들고 있습니다.주정부는 Accelerated Tech Pathway가 알버타로 이주하고자 하는 숙련…
01-13
사회/문화
유치원에서 12학년 학생들이 COVID-19의 급증으로 인해 장기간의 겨울방학을 마치고 알버타 각 학교로 돌아갑니다.알버타는 현재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가장 많은 활성 COVID-19 사에 접하고 있습니다.알버타 지역의 …
01-10
사회/문화
캘거리 시는 새해 전야 불꽃놀이 쇼를 진행할 것이지만 캘거리 주민들은 집에서 편안하게 축제를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캘거리 시 커뮤니케이션 플래너인 제니퍼 스톰(Jennifer Storm)은 “오미크론 변종 사례가 증…
12-30
사회/문화
알버타는 바이러스의 확산을 늦추기 위한 새로운 규칙과 제한 사항을 다시 한 번 발표했으며 일부 변경 사항은 사소해 보일 수 있지만 일부 기업에서는 큰 영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Eau Claire에 있는 Garage Sports Bar…
12-23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