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9월10일(토) Calgary Christian School (5026-26 Ave SW)에서 11시 - 3시까지 캘거리 한인 건강 증진 협회 주최로 건강 박람회가열렸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2번째로 열리는 건강 박람회로써 작년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행사였다.
주요 행사내용은 뇌졸중, 치매 관련 전문가의 세미나. 무료 치아검진 및 불소도포(5세 미만), 무료 혈액형 검사, 무료전립선 암 혈액검사(40세 이상), 무료 혈압, 혈당측정, 혈당측정기 추첨 증정,복용약에 대한 무료 상담 등 건강에 관련된 여러가지 지원 프로그램과 무료 웰니스 액티비티(헤어컷, 헤나, 치료 요가, 스트레칭운동), 무료 아동, 가족 액티비티(페이스 페인팅,바운시 캐슬, 풍선아트,가족사진 촬영, 차일드 케어) 그리고 각종 각종기념품과 경품 추첨 등이 있었다.
수 많은 코너 중에서도 가장 인기 코너는 역시헤어 컷 코너,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릴 만큼 그야말로 인기 최고의 코너였다. 그 다음 아이들 치아검진 코너 라 든지 혈압 혈당 코너도 인기 였다. 그리고세미나 순서도 나이 지긋한 분들로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준비 관계자의 말을 빌리면 이번 행사는 작년에비해 부스의 숫자가 월등히 많아졌다는 것이다. 이것은 공적인 기관의 참여도 많아 졌지만 사적인 건강관련업체의 참가도 많이 늘어났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의 코너도 늘어난 이유라 하겠다. 작년 20여개 남짓한 부스는 이번에는 33개로 늘어난 것이다. 서비스 밴 차량도 2대나 동원되었으며 100명넘는 스텝들과 자원봉사자들 그리고 가족방문객의 방문도 작년에 비해 늘어났다.
영어가 불편한 분들을 위해 각 부스마다 통역이제공되었고 행사진행 요원들의 봉사정신도 빛난 행사였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꾸준히 역사와 전통을 세워가며더 나은 박람회로 약진하기를 기대해본다.
[Woody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