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 주, 밴쿠버 – 야당 상원 원내 부대표 연아마틴 상원의원은 전역 한인 언론사들과 2016년 국회 회기 결과와 2017년 중요한 계획들을 공유하기 위하여 연말 전화연결 기자회견을 하였다.
연아마틴 상원의원은 2016년 가을 회기 동안 달성한 것들을 아래와 같이 나열했다:
한국전 기념 위원회 (오타와) 와 한국전쟁 연합회 (비씨주) 의 파트너 단체들과 가까이 일하며 참전용사 주 (부산을 향하여와 캐나다 현충일을 포함)와 역사적인 고왕산 고지 355 전투 기념식을 통하여 한국전 참전용사들을 기념했다.
캐나다-한국 의원 친선협회 (CKIFG)의 공동의장 역할을 임하면서 주 캐나다 대한민국 대사관, 주(州) 및 시(市 ) 정부, 각지역의 관계자들 및 한인 사회와의 파트너십을 통하여 캐-한 관계를 더욱더 끈끈하게 다졌다.
전역 한인 사회를 위하여 일하며 더욱더 단단하게 만들었다.
캐-한 의원 친선협회, 비씨 주, 알버타 주 그리고 토론토와 오타와 지역 커뮤니티 단체 그리고 한보이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2016 년 국회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캐나다 150 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한 부분으로서 캐나다 안에 한국인 그리고 한국 안에 캐나다인들의 공헌 스토리를 담은 특별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2016 년은 가평전투 (1951년 4 월) 그리고 고왕산 고지 355 전투 (1951 11 월) 65 주년을 맞이한 만큼 활동적인 한 해였습니다. 야당 원내 수석 부대표와 캐-한 의원 친선협회 공동의장 로서 사랑하는 참전용사분들과 전역 한인 사회를 위한 강한 목소리와 선구자 로서 일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열심히 일해주는 보좌진들을 대표하여 최선을 다하여 여러분들을 위하여 일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즐거운 성탄절 보내시길 바라며 건강하고 평화로운 새해 보내시길 소망합니다."
연아마틴
야당 수석 부대표
의원 친선협회 연합 부의장
캐나다 한국 의원 친선협회 공동 의장
성 노예 피해자를 위한 국제의원연합 공동 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