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뉴스
칭찬합시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688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사회/문화]

3.1절 100주년 기념사 - 캘거리 한인회 회장. 서정진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2019-02-20 (수) 03:13 조회 : 7398
글주소 : http://cakonet.com/b/B07-572

존경하는 캘거리 동포 여러분!

그리고 원근 각지에 계신 한인 동포 여러분!

오늘 우리는 100여년전 일제의 압제 속에서 기독교 신자인 앳띤 소녀의 절규에 찬 외침인  "대한 독립만세 " "대한 독립만세" 온 몸을 던진 외침을 시작으로 민초들과 함께 1919년 3월1일 독립만세 운동이 전국적으로 메아리 쳐.

그때부터 오늘, 그 100주년 기념을 이 땅 캐나다 캘거리에서 여러분과 제가 감회 깊은 100주년의 순간을 맞이 합니다.

친애하는 동포 여러분!

여러분과 저는 사랑하는 조국과 아비집을 떠나, 이 시대에 한국인 디아스포라로 이 땅에서 살아 가면서, 고국 대한민국의 3.1절 독립만세운동 100주년이 주는 깊은 의미를 되새기며, 우리에게 가져다 준 그 100년의 명예로움을 안고 살아가게 됩니다.

참으로, 긴 역사의 여정 가운데 좌절과 고통의 아픈 기억을 극복하고 조국 대한민국은 세계 속에 우뚝 자리 잡았습니다.

우리는 근대에 건국 하고자 하는 일념으로 일제의 속국에서 독립하는 역사와, 6.25의 처참한 전쟁과, 물 한모금 입에 넣고 배고픔을 달래던 처절한 보릿고개를 겪으며, 가난을 극복하기 위해 부국강병의 기치를 들고 독일 탄광의 광부로, 간호사로 월남 전쟁의 파월 용사로 열사의 나라 중동 건설 현장의 노동자로.

고귀한 피와 땀을 흘렸던 우리 선배들이 있었기에 오늘, 우리가 이 시대를 누리고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여러분.!

번영된 자유민주주의 국가 대한민국 이라는 우리의 조국을 있게 만들었던 훌륭한 지도자 들의 강한 리더십으로 고난과 시련의 아픔을 극복하며 동시대를 사셨던 선조세대!!!

그리고 우리의 부모님들! 정말 고맙습니다.

선열들의 그 눈물과 고통과 깊은 시름의 세월을 인내하며, 나라와 민족을 일으켰던 그 숭고한 정신을 후 세대를 살아가는 저희들은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이 역사적인 사실을 우리의 후손들에게 분명히 가르쳐야 할 것입니다.

위장된 평화라는 어이없이 포장된 쇼에 현혹되지 말고, 정직한 나라 자유 민주주의 와 자유시장 경제원리가 바탕이 되어 반듯하게 서 있는 조국 대한민국이 거듭 나도록 말입니다.

끝으로, 한 시대를 같이 살아가는 여러분과 저는 3 1절 독립만세운동 100주년의 명예를 안고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이민자로서 삶을 이 사회에 크게 이바지하는 삶이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살아 가시는 삶의 여정 가운데 건강을 지키시기 바라오며, 더 역동적이고 활발한 삶을 엮어가는 동포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무심코 던지는 실언의 한마디로 상처가 되지 말게 하시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랑합니다 " 하는 언어로 서로 위하고 섬기는 캘거리 한인사회가 되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2019년 2월 23일
3.1절 100주년 기념사를 올리며…
캘거리 한인회 회장   서 정 진.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물 688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일반
- 제이슨 케니 알버타 주 수상은 5월 25일 캘거리와 브룩스에서 술집, 식당, 미용실, 이발소를 개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케니는 또 6월 1일부로 데이캠프가 제한적으로 개방될 수 있도록 하고, 고등 교육기관에서…
05-23
일반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과 관련된 모든 규칙들이 있는 와중에도, 많은 캐나다인들은 기억에 남는 여름을 만들수있는 방법을 찾고 있지만 불행히도 많은 서부 캐나다 주민들은 한때는 단순했던 여름의 야외활…
05-23
일반
캘거리의 장기요양시설에서 4명이 추가로 COVID-19로 사망했다.Dr. Deena Hinshaw 알버타 보건부장은 알버타의 사망자가 132명으로 늘었다고 말했다. 이 중 77명은 캘거리의 장기요양시설 거주자로 전체 사망자의 58%…
05-21
일반
식당과 미용실을 오픈하는것이 안전할지에 대한 주정부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는 캘거리에서 3건의 COVID-19 소규모 집단발병이 추가로 확인되었다.알버타헬스는 한 기업에서 COVID-19 감염 사례가 5건 이상 확인되면 …
05-21
일반
캘거리 COVID-19 핫스팟....
05-20
일반
수개월 동안 구조조정을 하고 구매자를 찾으려 했던 미국 소매 체인 피어1은 화요일에 운영을 중단하고 미국과 캐나다에 있는 540개 점포의 문을 모두 닫을 것이라고 발표했다.체인점은 지난 2월 파산보호를 신청…
05-20
일반
캐나다의 공중 보건 전문가들은 캐나다인들이 다른 사람들과 거리를 둘 수 있을지 확실하지 않을 때 공공장소에서 비의료용 안면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Dr. Theresa Tam 박사는 이 새로운 권고안…
05-20
일반
캘거리인들 연휴기간 사회 거리두기 점수 C+Calgary Emergency Management Agency Chief Tom Sampson.사회적 거리두기 가이드라인을 지키지 않거나 폐쇄된 운동장 장비를 사용하는 등 민원이 총 77건에 달했지만 티켓은 발행되지 …
05-20
사회/문화
연아마틴 상원의원실에서 알려드리는 5월 19일자코로나 사태 관련 연방 지원 패키지입니다. 좋은 정보가 아주 많습니다.위의 파일을 클릭하세요.
05-20
일반
새로운 조사에 따르면, 캐나다인들의 대다수가 COVID-19를 "Chinese virus" 또는 "Chinese flu," 이라고 라벨을 붙이는 것에 반대한다고 한다.Research Co.는 전국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 20퍼센트만이 이 …
05-19
일반
월요일 오후 5시경 캘거리 경찰은 Marlborough Mall에 대한 폭발물 위협에 대응해 출동했다.경찰은 협박이 월마트를 향한 것이였으며 팀들이 상점을 샅샅이 수색했다고 한다.경찰은 의심스러운 점은 발견되지 않았으…
05-19
일반
월요일 오후 6시경에 16 Ave, 19 St.N.W.에서 캘거리 트랜짓 버스가 도난당했다.캘거리시 대변인에 따르면 당시 버스는 승객이 없고 Lions Park Ctrain station에서 운전기사가 쉬고 있어 비어 있었다고 한다. 경찰에 따르…
05-19
일반
Alberta Heath Services(AHS)는 COVID-19로 진단된 노동자가 근무한 사실이 드러난 아카디아 남동부 지역(southeast community of Acadia)의 멕시코 음식점을 폐쇄하라고 명령했다.보건 당국은 5월 15일 130-9825 Fairmount Dr. S.E.에…
05-18
사회/문화
Calgary와 Brooks의 코로나 확진자 다수 발생으로 인해 양 도시의 식당, 바, 미용실 그리고 주점은 알버타주 내의 다른 도시보다 일주일 이상이나 이후인 5월 25일 에나 다시 영업이 가능하게 되었다주정부에서는 단계…
05-13
사회/문화
캘거리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이 목요일인 5월 14일 부분적인 오픈을 계획하고 있으면서 몰 운영측에서는 고객과 상점 직원들의 건강이 우선이라는 지침을 내 놓고 철저하게 사전 점검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알…
05-13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