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뉴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56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경제]

알버타 에너지 산업 생존 게임: 유가 32달러 폭락

글쓴이 : 반장님 날짜 : 2020-03-09 (월) 12:45 조회 : 21687
글주소 : http://cakonet.com/b/B07-643


알버타의 에너지 산업은 OPEC + 연합의 붕괴로 사우디 아라비아와 러시아가 전면적인 가격 전쟁을 촉발한 후 세계 석유 시장이 30 % 이상 급락함에 따라 또 다른 충격에 대비하고 있다.

West Texas Intermediate (서부캐나다산 중질유)가 배럴당 32달러까지 떨어진 것과 맞물려 Western Canada Select는 월요일 오전 배럴당 20% 가까이 하락한 22.71달러에 거래됐다.

브렌트 선물은 1991년 걸프전 기간 동안만 급락한데 이어 아시아에서의 무역 개시이후 사상 두 번째로 큰 폭의 하락을 겪었다. 국제유가가 배럴당 31.02달러까지 급락하자 골드만삭스그룹은 배럴당 20달러 가까이 떨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알버타 정부는 4월부터 시작되는 새 예산 연도에 기준 WTI 원유를 배럴당 평균 58달러로 예산하고 있었다. 1배럴 당 1달러의 평균 가격 하락은 주정부에 1년 동안 3억 5천 5백만 달러의 수익 손실을 초래한다.

일요일 알버타 에너지 장관 Sonya Savage는 정부가 석유 시장의 발전과 이 지역에 미칠 잠재적 영향을 면밀히 추적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어려움이 있지만 우리 에너지 산업은 지난 몇 년간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이 되었다. 알버타인들은 회복력이 강하며 우리는 이것을 이겨낼 것이다."라고 그녀는 트위터에 썼다.

지난 주 2022년/23년까지 지방 예산의 균형을 맞추겠다는 정부의 약속을 제안했던 Jason Kenney 총리는 월요일 오후 4시 캘거리에서 열리는 기자회견에서 이 문제를 다룰 것이다.

유가의 하락은 월요일 캐나다 에너지주를 강타했다. 30대 기업의 S&P/TSX 에너지 지수는 22%까지 급락해 수십 년 만에 최대 규모의 내부 하락세를 보였다. 가장 큰 하락 중에는 49퍼센트나 떨어진 Cenovus Energy Inc.와 47퍼센트나 떨어진 MEG Energy Corp.도 있었다.

일부 알버타 생산업체들은 이미 자본 예산을 삭감하거나 올해 말 시추 작업을 연기했으며 Vermilion Energy는 금요일 배당금을 절반으로 줄였다.
유가가 배럴당 30달러대로 떨어지면서 더 많은 지출 삭감이 올 것으로 보인다.
기업들은 올해 배럴당 60달러 이상으로 시작했다. 이제, 많은 캐나다 생산자들은 그들의 현금 흐름 수준이 떨어짐에 따라 계획된 지출 프로그램을 재검토해야 할 것이다.

"이건 아주나쁜 징조다. 우리는 이미 일자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나 이런 상황이 계속된다면 알버타에서의 일자리 감소는 더 상당할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라고 
Tristan Goodman(President of the Explorers and Producers Association of Canada)은 말했다.

세계 에너지 전략의 RBC 캐피털 마켓 전무이사 Michael Tran (RBC Capital Markets managing director of global energy strategy)은 금요일 OPEC와 러시아간의 생산량 감축 협정이 무산된 후 사우디 아라비아는 원유 판매 가격을 전례 없이 인하하는 것으로 대응했다고 말했다.
“일부는 이것이 본질적으로 다시 시작되는 가격 전쟁임을 시사하고, 또다른 사람들은 미국 셰일 산업에 대한 공격이라고도 한다. 동기가 무엇이든, 결론은 지금은 생존게임이라는 것이다.”라고 Tran은 말했다.

출처: 2020년 3월 9일자 캘거리 헤럴드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56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월드옥타, ‘금산인삼 세계화’선봉에 선다-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월드옥타와 MOU체결 -□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월드옥타((사)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 장영식])…
06-17
사회/문화
[보도자료] 제23차 세계대표자대회 경기 화성 SINTEX에서 개막​750만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인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회장 장영식)가 주최하는 제23차 세계대표자대회가 29일 화성시 수원과학대 SINTEX 그랜드…
03-29
사회/문화
월요일인 11월 8일에 캐나다-미국 국경이 다시 열리면서 캐나다 비즈니스 리더들 사이에서 엇갈린 반응이 촉발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상품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다시 국경을 넘을 것이라는 점에 흥분하지만 아직 …
11-06
사회/문화
지난 3월 20일 폐쇄가 결정된 이후 총 5회에 걸쳐 연장된 캐나다-미국간 국경 폐쇄 조치가6번 째 연장 될 것이라고 발표되었다. 5번 연장을 통해서 9월 21일까지 양국간의 불필요한육로 이동을 금지한 이 조치는 이…
09-16
경제
7월 1일, 캐나다, 미국, 멕시코의 3자 무역 협정을 재조정하기 위한 회담이 처음 시작된 지 3년 만에, 북미 자유무역협정이 발효된다.2018년 11월 체결된 새 협정은 캐나다 당국자들이 캐나다-미국-멕시코 자유무역협…
06-30
사회/문화
거대 제조업체인 3M은 백악관이 캐나다에 미국산 N95 마스크 수출을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고 말한다."미행정부는 또한 현재 미국에서 제조하고 있는 3M에 캐나다와 중남미 시장에 대한 인공호흡기 수출을 중단…
04-03
사회/문화
현 시각 발생하고 있는 이슈-University of Calgary 는 공청회를 통해 현재 COVID-19 에 대응하는 공식입 장을 표명했다.-현재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ibuprofen 사용에 대한 경고는 사실무근이며   COVID-19 치료…
03-19
사회/문화
오타와-Trudeau 캐나다 총리는 현재 자가격리에 들어가 있는 Rideau Cottage에서 빠르면 이번 주말(금요일-토요일 사이)부터 미국-캐나다간 국경을 폐쇄하게 될 것이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아직까지 양국 관…
03-19
사회/문화
캐다다 Trudeau 총리는 성명을 통해 현재 외국에 거주하고 있는 자국민은 가능하면 빠른 시일 내로 귀국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COVID-19의 전파를 막기 위한 방법으로 자국민이 아닌 외국인들에게는 캐나다…
03-16
경제
알버타의 에너지 산업은 OPEC + 연합의 붕괴로 사우디 아라비아와 러시아가 전면적인 가격 전쟁을 촉발한 후 세계 석유 시장이 30 % 이상 급락함에 따라 또 다른 충격에 대비하고 있다.West Texas Intermediate (서부캐나다…
03-09
정치
국회에서 주최된 캐나다 – 한국 자유무역협정 5주년 보도자료 입니다
02-19
사회/문화
KOWIN 캘거리지회장으로 전아나씨 선출지난 12월7일(토) 버나비 소재  LAWN BOWLS CLUB에서 코윈밴쿠버, 코윈캐나다 주최와한국여성가족부의 후원으로 2019년 코윈 네트워킹및 송년모임이 개최되었다.1부의 네트워킹…
12-21
정치

06-20
이민/교육
2018년 1월 2일부터 시행될 AINP(Alberta Immigrant Nominee Program)에 따르면 기존  Employer-Driven and Strategic RecruitmentStreams 의 통합, Alberta Opportunity Stream 오픈 Self-Employed Farmer Stream 은 기존방식대로…
10-24
정치
우리는 오늘 광복절을 맞이하여 일본 식민지로부터 독립 72주년을 기념합니다.  한국인의 긍지와 많은 희생을 생각하게 만들어 주는 아주 중요한&…
08-15
목록
 1  2  3  4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