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erta Health는 COVID-19 전염병의 최연소 피해자가 에드먼턴 지역 출신의 20대 여성이라고 확인했다. Alberta Health는 그녀의 정확한 나이를 제공할 수는 없었다.
캐나다 보건국 자료에 따르면 20대 알버타 여성이 현재까지 COVID-19의 사망자중 최연소이다.
일요일 오전 현재 20세에서 39세 사이 사망자는 3명이다.
PHAC(Public Health Agency of Canada)자료에 따르면 이 여성 외에 34세의 알버타 남성 한 명, 퀘벡에서 30~39세로 추정되는 한 명이 사망했다.
Alberta Health 최고 책임자인 Dr. Deena Hinshaw는 금요일 이 젊은 여성의 사망을 확인했다며, "그녀가 근본적인 건강 상태가 있었는지 현재로서는 분명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Hinshaw는 알버타에서 젊은 사람들이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다른 사람들만큼 신경 쓸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지만 젊은 사람들도 이 병에 걸리고 있다고 하며
"대유행병이 아직도 알려지지 않은 것이 많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건강 위기를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 어리고 건강한 사람들도 이 심각한 질병을 앓고 심지어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우리가 누가 가장 큰 위험에 처할 수 있는지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치료법에 대한 더 많은 증거를 얻을 때까지,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 모두가 신체적인 거리를 두는 것이고, 가능하면 집에 있고, 불필요한 활동을 피하는 것이다," 라고 그녀는 말했다.
알버타 보건부는 4월 5일 일요일 현재 1250명이 알버타주의 COVID-19 확진자이며, 23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출처: 2020년 4월 6일 글로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