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버타 주에서는 지난 주말 동안 304건(금요일 110건, 토요일 103건, 일요일 91건)의 추가 확진자 발생과 8명의 추가 사망자를 보고했다. 알버타에는 1,430건의 활동 사례가 있다.
- 체스터미어 시는 비거주자에게 해변 이용료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 밴프 타운 의회는 7월 31일자로 밴프의 도심 보행자 구역에 있는 밀폐된 공간(가게, 카페, 기타 시설)과 외부 보행자 구역에서의 마스크를 의무화하기로 의결했고, 레스브리지 시의회는 8월 4일부터 도시 대중교통에서의 마스크를 의무화하기로 의결했다.
- 존 호건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수상은 자동차에 BC 번호판이 아닌 타지역 번호판을 달고 있는 운전자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불쾌한 취급을 당하는게 느껴진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한다.
- 상원은 오늘 COVID-19로 큰 타격을 입은 고용주에 대한 연방정부의 긴급 임금보조금 연장안을 의결하기 위해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 알버타 Sen. Doug Black은 캐나다인들이 외국산 COVID-19 치료제를 기다리는 위험을 줄이기 위해 국내 COVID-19 백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오타와에 캐나다 기업에 자금을 지원해 줄 것을 촉구하고 있다.
- 마스크 착용에 대한 규칙이나 학급 규모에 대한 상한선을 정하지 않는다면, 그것이 9월에 위험한 상황을 만들 수 있다고 패밀리 닥터이자 마스크 옹호자인 에이미 탄은 걱정스럽다고 말했다.
- 캐나다에서 COVID-19가 전체 사망자를 크게 증가시켰다는 증거가 더 있는데, 이 새로운 연구는 전염병이 온타리오의 사망자 수를 최근 몇 달 동안 3분의 1까지 증가시켰다는 것을 시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