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뉴스
칭찬합시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782건, 최근 4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사회/문화]

제 2회 KOWIN CANADA 2020 컨퍼런스

글쓴이 : 반장님 날짜 : 2020-10-07 (수) 12:46 조회 : 363
글주소 : http://cakonet.com/b/B07-899


제 2회 KOWIN CANADA 2020 컨퍼런스 에드몬튼에서 열려
"DO DREAM- 코비드 이후의 세상에서 새로운 꿈을꾸다"

지난 10월 2일 - 3일 코윈 캐나다 6개 지부가 참여한 컨퍼런스가 에드몬튼 SANDMAN HOTEL 컨퍼런스룸과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되었고, 캐나다 전지역에서 회원 및 일반인들이 온라인(zoom)으로 참가하였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여성가족부에서 지원을 받아 코윈 캐나다 장남숙 담당관의 총 지휘아래, 이번에 새로 발촉된 코윈 에드몬튼 김영선 회장이 주최를 하였다. 첫날 개회식과 지역강화 네트워킹, 둘째날 5개의 워크샵을 성황리에 마쳤다.

첫 날 개회사에서 장남숙 담당관은 코비드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캐나다 서부,동부가 화상채널을 통해서나마 함께 하면서 캐나다 전지역이 단합하여 지역강화대회를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 뜻깊게 생각하고, 에드몬튼 코윈지회가 짧은기간동안 많은 준비를 한 것에 대한 노고를 회장단과 임원진들에게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연아마튼 상원의원, 나용욱 밴쿠버 부총영사, 최금란 세계코위너 이사장, 최정수 코윈캐나다 고문, 에드몬튼 지역 단체장들의 축사가 있었다. 이어서, 각 코윈 지역 서부 밴쿠버, 에드몬튼, 캘거리와 동부 오타와, 몬트리올, 토론토의 지회활동보고를 시작하였다. 캘거리 코윈  전아나지회장은 직접 에드몬튼지역에 참석하여 행사보고를 하고 나머지 지회는 ZOOM 을 통해 지역활동보고를 하여 모든지회가 각기 다른 도시에 있지만 동시에 화상을 통해 지역활동 보고를 확인할 수 있었다. 

밴쿠버 총영사관 나용욱 부총영사는 총영사관에서 제공한 기념품을 전달하는 순서를 갖고 이번 행사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였고, 장남숙 담당관은 코위너에서 전달받은 마스크를 에드몬튼 지회(김영선회장), 캘거리 지회(전아나회장)에 각 200장씩 전달하여 지역사회에 필요한 단체에 기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주었다.  김영선 코윈 에드몬튼 회장의 폐회사로 첫날 행사를 마쳤으며, 폐회를 마친후에 저녁만찬을 나누며, 지역발전에 대한 담화를 나누었다.

행사 둘째날에는 6개의 다양한 직업군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워크샾을 진행하였다. 총 400여명이 참여하여 워크샵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 포스트 코비드 시기에 있어 온텍트 시대의 컨퍼런스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였다. 특히 미래 AI에 관련직종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는 부문에 있어서 많은 참여자들이 관심을 보였으며,  E-COMMERCE를 통한 새로운 온라인 마케팅의 실례를 들어 많은 관심과 질문이 이어지면서 실질적으로 현  실상황에 도입할수 있는 계기의 기회가 마련되어 졌다는 참여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마지막 세션인 코비드시기의 자녀양육 방식과 대처는 질문이 끊이지 않아 30분간 연장하기도 하였다.

하루 종일 계속된 씨리즈 워크샵의 강의였음에도 불구하고, 캐나다 전역의 지회의 임원, 회원, 한인동포들이 끝까지 화상을 통해 함께하여 새로운 지식을 공유하면서 성공적인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행사후, 강의를 듣고, 후기를 남기는 참가자들에게는 총 600불의 장학금을 수여하게 되며,  10월18일까지 kowinedmonton@gmail.com으로 10월 18일 까지 접수 할 수 있다.

기사 제공: 전아나, 코윈 캐나다 캘거리 지회장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물 782건, 최근 4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이번 할로윈에는 안전하고도 좋은 재미를 느끼길 원한다.유령의 집을 지나다가 옷을 입은 악마들에게 치이는 것은 COVID-19 유행병 동안 안전한 활동은 아닐 것이다. 대신 유령 세차를 하는 것은 어떨까?그것이 캘…
10-30
일반
에어드리 RCMP는 에어드리에 대한 불법 마약 공급망에 대한 수사 끝에 캘거리 경찰과 Tuscany의 한 주택에서 전술팀의 도움으로 10만 달러 상당의 마약을 압수했다.현찰로 2,750달러가 나왔고 영장을 청구한 주거지에…
10-30
경제
일요일 발표된 Cenovus Energy Inc. 와 Husky Energy Inc.의 합병은 경기 침체와 COVID-19 대유행으로 석유와 가스 산업이 타격을 입은 후 고층 사무실 공간이 수개월 동안 공석인 캘거리 시내 중심부로 더 큰 파급 효과를 가져…
10-30
일반
캐나다는 지난 목요일 2951건의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례를 발표했다.이는 전염병 발생 이래 매일 확인된 감염자 수 중 3천4백4명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것이다.주 보건 자료에 따르면, 이 새로운 확진 사…
10-30
사회/문화
The City of Calgary 에서는 현재 급속한 속도로 증가하는 COVID-19 확진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 추가적인 행정명령을 조만간 시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최근에 확진자 발생에 원인이 되었던 결혼식 등 사교 모임의 …
10-28
사회/문화
“우리가 콘텐츠다”‥한인언론 연대의 힘 드러낸 ‘국제 심포지엄’제19회 국제심포지엄, 토론회-영상-현지연결 3원 방식으로 진행어디서도 접할 수 없는 생생한 소식, 세언협 콘텐츠 위력 드러내20개국 15개 도…
10-24
사회/문화
'포스트 코로나19, 재외동포 언론 역할'…세계한인언론인대회 개막세계한인언론인협회 주최·연합뉴스 등 후원…40여개국 120여명 참가포스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재외동포 언론의 역할…
10-22
사회/문화
알버타 보건 당국의 발표에 의하면 COVID-19관련 49건의 확진자는 지난 10월 초에 있었던 결혼식과 연관되었다고 한다.결혼식에 참석한 사람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추적 조사를 한 결과 49명이라는 단일 발병 건수는 …
10-20
사회/문화
최근의 잇단 곰 출현으로 인해 캘거리 시에서는 North Glenmore Park에 시민들의 접근을 금지시켰다.공원 서쪽으로 진입하는 37ST와 66Ave.쪽 출입구의 주차장 입구에는 월요일 자로 노란색 경고 표지판이 설치되었다지…
10-20
사회/문화
새로 추가된 정부 지원책을 포함한 연방 PACKAGE 위 PDF 파일을 참조하세요
10-07
사회/문화
제 2회 KOWIN CANADA 2020 컨퍼런스 에드몬튼에서 열려"DO DREAM- 코비드 이후의 세상에서 새로운 꿈을꾸다"지난 10월 2일 - 3일 코윈 캐나다 6개 지부가 참여한 컨퍼런스가 에드몬튼 SANDMAN HOTEL 컨퍼런스룸과 세종문화회관…
10-07
경제
캘거리 소재 석유 및 가스 대기업 선코에너지는 향후 1년 반 동안 10-15%의 인력을 감축할 것이라고 밝혔다.이로 인해 약 2,000명의 자리가 없어질 것이다.회사측은 이러한 감원의 상당 부분은 조기 퇴직이나 자발적…
10-03
일반
밴프 국립공원 관리들은 "기반시설이 파손돼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이 지역의 인기 탐방로 일부가 폐쇄됐다"고 말했다.Parks Canada는 금요일 저녁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발표했다.게시물에는 어떤 …
10-03
일반
캘거리의 새로운 쓰레기 수거 프로그램은 여분의 쓰레기에 대한 요금을 부과한다.목요일에 시작된 새로운 쓰레기 수거 프로그램에 따르면, 추가 쓰레기 봉투에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고 한다.…
10-01
일반
1. 알버타 주정부는 173명의 추가 확진자가 나왔으며, 2명의 추가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현재 알버타에는 총 1,596명의 active case가 있다고 한다.2. 목요일 현재 풋힐 병원의 코로나 집단발병으로 67건의 확진자…
10-01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