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은 최근 몇 달 동안 캘거리에서 약국 강도가 증가하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
캘거리 전역에서 지난 9월 이후 21건의 약국 강도 사건이 발생했으며 그중 4건은 northeast, 5건은 northwest, 7건은 southwest, 5건은 southeast에서 각각 발생했다.
경찰은 발표문에서 "현재 여러 개인이나 집단이 이번 강도에 책임이 있는지, 아니면 이것이 도시 전역의 일반적인 범죄 동향인지를 파악하기 위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경우 피의자들이 약사에게 다가가서 총이나 흉기를 소지하고 있음을 알리고 카운터 뒤쪽으로 가서 약과 현금을 강탈해간다.
그들은 훔친 물건을 담기 위해 가방을 메고 있고, 대부분 두 번째 용의자가 문 앞에 대기하고 있다. 기침 시럽부터 코데인까지 다양한 종류의 약을 훔쳐가고 있다.
강도사건의 결과로 부상자는 보고되지 않았다.
약국 직원들은 다음과 같은 예방 조치를 취하라는 권고를 받고 있다.
- 항상 금고가 잠겼는지 확인
- 가게안의 현금 및 약품의 양을 최소화
- 보안 카메라를 테스트하여 작동하는지 확인
- 보안 카메라 이미지의 품질이 용의자를 식별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지 확인
- 적어도 한 대의 카메라를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배치. 오버헤드 뷰는 용의자를 식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 직원이 언제든지 비디오 컨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장, 가능하면 비디오를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로 이동
- 주 출입문의 내부 측면에 키 측정 테이프 장착
- 직원들에게 panic alarm 활용 지시.
경찰은 강도 사건이 발생하면 즉시 911에 신고하고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문을 잠가 증거를 보존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수사관들은 몇몇 강도 사건 용의자들의 CCTV 영상을 공개했다.
관련 정보가 있는 사람은 403-266-1234 또는 1-800-222-8477 으로 연락바란다.
출처: 12월 9일 CTV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