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행사
칭찬합시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259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제9회 캘거리 문학제- 9월 28일 (토) 오후 5시 한인회관 대 강당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9-09-25 (수) 11:51 조회 : 2274
글주소 : http://cakonet.com/b/B10-299

<제9회 캘거리 문학제>가 9월 28일 (토) 오후 5시 한인회관 대 강당에서 열립니다.

깊어가는 천고마비 지절(天高馬肥之節), 역대 문학제와는 남다른 감동의 내용들로 숨 가프도록 빠르고, 꽉 찬 내용들로 구성됐습니다. 2시간여 진행됩니다.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서 출연자들의 출연 시간을 분과 초 단위로 설정하고 반복 연습을 했습니다. 청중들의 시간을 배려해서 김밥, 피자, 떡, 음료 등 푸짐하게 제공되는 식사도 별도 식사 시간 없이 무료로 드시면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될 것입니다. 개방적이면서도, 가을 저녁 깊은 생각에 잠기게 하는, 이민 삶의 의미를 추수리는 시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벌써부터 가슴이 설렙니다.

나는 매주 수요일 저녁 저녁마다 모이는 준비 모임에 참석했습니다. 리허설 점검과 연습만도 다섯 번이 넘었고 오는 금요일 5시에는 한인회관 무대서 총 연습이 진행됩니다.

원주희 회장과 주미경 총무, 그리고 행사를 총지휘하는 유장원 문인의 헌신과 희생의 결과입니다. 윤양수 문인도 모든 일들을 실질적으로 지휘하며 사무적인 일을 도맡아 수고합니다. 이것 만이 아닙니다. 회원 모두가 각자의 역할 분담이 있는데, 이것이 더욱 힘든 일들 입니다. 회원 아닌 분들로 이뤄진 자원 봉사단도 구성됐습니다. 변호사인 정선화 문인은 봉사 팀장입니다. 나는 별다른 재주가 없어 잡부 볼런티어를 자원했습니다. 얼심히 봉사하려고 합니다.

문학과 음악, 그림과 미디어가 함께 어우러지며 수려하게 한인회관 무대를 수놓을 것입니다. 문협이 추죄한 2019년 신춘문예 당선자, 캘거리 한글학교 어린이 글짓기 대회 수상자들이 참석해서 무대를 축하하며 기쁨을 나눌 것입니다.

캘거리문인협회 회원 중 시인들이 중심이 되어 시대에 걸맞은 첨단 미디어 방송 장비를 도입, 낭송회를 꾸미는가 하면, 신금재 문인이 작사하고 독일의 한인한인 작곡가 김영식 선생이 작곡한 가곡 <제비꽃 어머니>의 수준 높은 신작 발표회가 있습니다. 캘거리 성악가가 출연합니다.

올해 신춘문예 당선작 김윤임 문인의 동화 <고양이를 도운 생쥐>를 주미경 문인이 각본. 각색해서 라디오 드라마 형식으로 전 문인이 성우로 무대에 출연합니다.

한 편의 시를 꽃피우기 위해서 이명희 문인은 문인, 남편들과 함께 엘로 나이프로 차를 몰고 달려가 오로라 광경을 보며 시를 상제했습니다. 이날 배경사진, 음악과 함께 낭송을 합니다. 한부연 문인은 마치 어머니 같은 열정으로 문인들의 식사를 챙겨주고 서순복 문인 무대 장식을 담당합니다.

사진작가이자. 목수이기도 한 원주희 회장은 로키로키산맥 들꽃들의 속삭임을 사진으로 수 십 장을 촬영해서 액자에 담았습니다. 직접 제작한 사진 틀로 작품을 판매합니다. 수익금은 문인회에 기부합니다. 철학과 종교와 인문학 적인 요소가 사진 속에서 배어나는 수준 높은 작품입니다. 속삭이는 듯 해맑은 표정들, 애처로운 표정들이 작품 속에 숨어 있습니다. 나는 미리 얼른 한 점을 예약했습니다 한인회에 기증하려고 합니다. 이날 멀리서 바쁜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문인들도 카톡 방을 통해서 역할을 분담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사정상 미리 공개하지 못하는 깜짝 출연 순서도 여럿 있습니다.

2003년 다운타운 민초 이유식 문인의 사무실에서 4명이 모여 협회를 창설한 이래 16년의 세월이 흐르는 동안 한 번도 공식 모임을 중단한 적이 없습니다. 

이민 삶이 고달프고, 불경기 인한 사업들이 힘들고 고달퍼도 문학을 사랑하는 열정때문에 우리 문인들은 글쓰기를 중단하지 못합니다.

별세하셔서 고인이 되신 김복례 문인, 박영미 문인 그리고 박나리 문인님! 님께서 지도 편달하신 덕분에 건강한 문인협회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이민자기 쓰는 한 편의 시와 글들은 고통 속에서 피어나는 꽃과 같은 것, 가슴 가슴속에서 응어리 진 물들을 깨문 입술로 마구 퍼내는 것, 그리고 낙엽을 떨구는 심정으로 발표하는 가을 문학제에 남노노소 불문 많은 참삭을 바랍니다.

76536265.jpg

청야 김민식 (캘거리 문협)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물 259건, 최근 0 건 안내
제목 날짜
캘거리 한인여성회 코윈 캘거리 아트클럽 에서 진행하는 무료 "반찬나눔" 행사 안내입니다. 많은 신청 바랍니다.
07-02
주 밴쿠버 총영사관에서 캠페인 진행중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 드릴게요
06-21
제 5회  캘거리 한인여성회 주최 여름캠프 2020 캘거리한인여성회의 주최로 오는 8월 3,4,5,6일에 거쳐 한인아트 여름 캠프를  KOWIN CALGARY 와 함께 시행합니다. 대상은 Grade 1-Grade 6이며,  올해는 한국전…
06-19
코로나19 관련 온라인 세미나 개최 안내 총영사관은 캐나다 아시아 태평양 재단(Asia Pacific Foundation of Canada)와 협력하여 코로나19 한국 정부의 주요 대응 중 하나였던 contact tracing에 대한 웨비나를 개최하오니 관…
06-19
I. 장학금 종류 및 금액 1. 예체능 특기자 장학금: 예체능 특기를 가진 고등학교11-12 학년 학생로 학교 성적 70% 이상인 학생 ($750) 2. 대학교 학부 일반 장학금: 2-4학년 풀타임 학부 학생으로 전학년 평균 GPA 3.2…
06-16
2020년도 캐나다한인과학기술자협회 장학생 선발공고 젊은 과학기술 인재양성을 위해 캐나다한인과학장학재단(KCSSF)과 캐나다한인과학기술자협회(AKCSE)가 장학생을 선발하오니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장학재단…
06-11
안녕하세요, 캘거리이민자협회가 주최하는 6월 워크샵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6월 15일: COVID-19 과 불안장애 (한국어, 온라인) 캘거리이민자협회 (Immigrant Services Calgary)와 캘거리한인건강증진협…
06-05
1. 일시 : 6월 12일 (금) 2. 시간 : 오후 1시 ~ 5시  3. 장소 : 3530 11A st NE #4, Calgary (아트클럽센타) 4. 예약 : 문자로 사전 예약 필수(6월 11일까지)     *가족당 4개 한정 ( 예. 가족3명 - 마스크 3) 5. 전화 : 4…
05-29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와 관련하여 인종차별에 대응하는 테레사 우포 전 주의원의 캠페인 내용을 첨부합니다 상기 PDF 파일로 확인하세요
04-29
캘거리 이민자협회에서 알려드리는 소식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 있을 워크샵 및 기타 도움이 되실 정보들 보내 드립니다. 현재 집에서 학교수업을 듣는 자녀가 있는 가정에 Chrome Book, ipad 등의 전자…
04-29
한인 여성회에서 곡물나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코로나 극복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04-16
세계한민족여성 네트워크(KOWIN) 캐나다 온라인 네트워킹 서부캐나다 KOWIN(한국여성가족부 산하) 화상채널로 모두 한자리에.. 부활절 연휴 첫날  4월 10일(금) 캘거리 시간 오후 1시에  KOWIN 서부지역이 온…
04-15
지난  3월 7일(토) 캘거리 한인여성회 본관에서 "세계여성의 날" 행사가 열렸다. 올해는 색다르게 Cindy Yoon 강사의 리드로 줌바 댄스의 활기찬 오프닝과 함께 행사가 시작되었으며 참석한 여성 전원이 줌…
03-10
순회영사 서비스 연기 안내 주밴쿠버대한민국총영사관은 당초 2020. 3.26(목) 에드먼턴 지역, 2020. 3.27(금) 캘거리 지역 등 앨버타주 순회영사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동포사회의 건강 및…
03-09
3월달에 있을 이민자 협회 행사 등 소식을 전합니다. 1. Summer camps in Calgary: Here is the link: https://settlementcalgary.com/2020/02/28/summer-camps-in-calgary-2020/ 2. SAIT tuition free Welding pre-apprenticeship : please find attached the flyer f…
03-03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