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행사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34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제9회 캘거리 문학제- 9월 28일 (토) 오후 5시 한인회관 대 강당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9-09-25 (수) 11:51 조회 : 20448
글주소 : http://cakonet.com/b/B10-299

<제9회 캘거리 문학제>가 9월 28일 (토) 오후 5시 한인회관 대 강당에서 열립니다.

깊어가는 천고마비 지절(天高馬肥之節), 역대 문학제와는 남다른 감동의 내용들로 숨 가프도록 빠르고, 꽉 찬 내용들로 구성됐습니다. 2시간여 진행됩니다.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서 출연자들의 출연 시간을 분과 초 단위로 설정하고 반복 연습을 했습니다. 청중들의 시간을 배려해서 김밥, 피자, 떡, 음료 등 푸짐하게 제공되는 식사도 별도 식사 시간 없이 무료로 드시면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될 것입니다. 개방적이면서도, 가을 저녁 깊은 생각에 잠기게 하는, 이민 삶의 의미를 추수리는 시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벌써부터 가슴이 설렙니다.

나는 매주 수요일 저녁 저녁마다 모이는 준비 모임에 참석했습니다. 리허설 점검과 연습만도 다섯 번이 넘었고 오는 금요일 5시에는 한인회관 무대서 총 연습이 진행됩니다.

원주희 회장과 주미경 총무, 그리고 행사를 총지휘하는 유장원 문인의 헌신과 희생의 결과입니다. 윤양수 문인도 모든 일들을 실질적으로 지휘하며 사무적인 일을 도맡아 수고합니다. 이것 만이 아닙니다. 회원 모두가 각자의 역할 분담이 있는데, 이것이 더욱 힘든 일들 입니다. 회원 아닌 분들로 이뤄진 자원 봉사단도 구성됐습니다. 변호사인 정선화 문인은 봉사 팀장입니다. 나는 별다른 재주가 없어 잡부 볼런티어를 자원했습니다. 얼심히 봉사하려고 합니다.

문학과 음악, 그림과 미디어가 함께 어우러지며 수려하게 한인회관 무대를 수놓을 것입니다. 문협이 추죄한 2019년 신춘문예 당선자, 캘거리 한글학교 어린이 글짓기 대회 수상자들이 참석해서 무대를 축하하며 기쁨을 나눌 것입니다.

캘거리문인협회 회원 중 시인들이 중심이 되어 시대에 걸맞은 첨단 미디어 방송 장비를 도입, 낭송회를 꾸미는가 하면, 신금재 문인이 작사하고 독일의 한인한인 작곡가 김영식 선생이 작곡한 가곡 <제비꽃 어머니>의 수준 높은 신작 발표회가 있습니다. 캘거리 성악가가 출연합니다.

올해 신춘문예 당선작 김윤임 문인의 동화 <고양이를 도운 생쥐>를 주미경 문인이 각본. 각색해서 라디오 드라마 형식으로 전 문인이 성우로 무대에 출연합니다.

한 편의 시를 꽃피우기 위해서 이명희 문인은 문인, 남편들과 함께 엘로 나이프로 차를 몰고 달려가 오로라 광경을 보며 시를 상제했습니다. 이날 배경사진, 음악과 함께 낭송을 합니다. 한부연 문인은 마치 어머니 같은 열정으로 문인들의 식사를 챙겨주고 서순복 문인 무대 장식을 담당합니다.

사진작가이자. 목수이기도 한 원주희 회장은 로키로키산맥 들꽃들의 속삭임을 사진으로 수 십 장을 촬영해서 액자에 담았습니다. 직접 제작한 사진 틀로 작품을 판매합니다. 수익금은 문인회에 기부합니다. 철학과 종교와 인문학 적인 요소가 사진 속에서 배어나는 수준 높은 작품입니다. 속삭이는 듯 해맑은 표정들, 애처로운 표정들이 작품 속에 숨어 있습니다. 나는 미리 얼른 한 점을 예약했습니다 한인회에 기증하려고 합니다. 이날 멀리서 바쁜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문인들도 카톡 방을 통해서 역할을 분담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사정상 미리 공개하지 못하는 깜짝 출연 순서도 여럿 있습니다.

2003년 다운타운 민초 이유식 문인의 사무실에서 4명이 모여 협회를 창설한 이래 16년의 세월이 흐르는 동안 한 번도 공식 모임을 중단한 적이 없습니다. 

이민 삶이 고달프고, 불경기 인한 사업들이 힘들고 고달퍼도 문학을 사랑하는 열정때문에 우리 문인들은 글쓰기를 중단하지 못합니다.

별세하셔서 고인이 되신 김복례 문인, 박영미 문인 그리고 박나리 문인님! 님께서 지도 편달하신 덕분에 건강한 문인협회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이민자기 쓰는 한 편의 시와 글들은 고통 속에서 피어나는 꽃과 같은 것, 가슴 가슴속에서 응어리 진 물들을 깨문 입술로 마구 퍼내는 것, 그리고 낙엽을 떨구는 심정으로 발표하는 가을 문학제에 남노노소 불문 많은 참삭을 바랍니다.

76536265.jpg

청야 김민식 (캘거리 문협)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hi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34건, 최근 0 건 안내
제목 날짜
2024년을 여는 첫 골프대회에 캘거리 골프 애호가들을 모십니다. 총 9만불 상당의 홀인원과 다양한 상품이 마련된 본 대회에 많은 참가 신청 바라겠습니다.   참가신청 방법: 1. 카톡 오픈채팅방&nb…
05-13
골프협회 주관 CLOSING 대회 일정 안내
08-08
캘거리 한인 라이온클럽, 골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자선 골프대회 안내
06-19
2023년 캘거리 코리안 오프닝 챔피언십 안내
05-01
2022년 마지막 골프대회인 캘거리 코리아 오픈 챔피언십 골프대회 (한인회장배) 가 개최됩니다. 많은 한인동포 여러분들의 참가 신청 바라겠습니다.   대회명:  THE CALGARY KOREAN OPEN (Sponsored by Calgary Korean…
07-21
2022년도 캘거리 한인 장학 재단 장학생 모집 공고 I. 장학금 종류 및 금액 대학교 학부 일반 장학금: 2-4학년 풀타임 학부 학생으로 전학년 평균 GPA 3.2 이상인 학생 ($2,000) 대학교 학부 재정지원 장학금: 1-4학년 …
06-14
문화원 보도자료
06-02
캘거리 최대 골프대회 행사 안내
05-17
주 캐나다 한국문화원 공지
05-09
2020년 캘거리 한인여성회, KOWIN캘거리 공동주관 어린이 여름캠프 성공적으로 마쳐 지난 8월 3일부터 8월 6일 까지 캘거리 아트센터에서 어린이 썸머캠프가 캘거리 한인여성회와 KOWIN CALGARY 공동주최로 개최되었…
08-12
<제9회 캘거리 문학제>가 9월 28일 (토) 오후 5시 한인회관 대 강당에서 열립니다. 깊어가는 천고마비 지절(天高馬肥之節), 역대 문학제와는 남다른 감동의 내용들로 숨 가프도록 빠르고, 꽉 찬 내용들…
09-25
8월 18일(토), 장소는 West Hillhurst Community Association and Park 제 15회를 맞이하는 캘거리 한인의 날 축제가 2018년 8월 18일(토) , 작년과 같은 위치인 다운타운과 멀지 않은 Kensington지역 근처로 여러곳에서 접근이 용…
06-28

일시 : 2018년  6  월 16  일 토요일 

시간 : 오후 1시 PM Tee off (12시까지 도착) 

장소 : Elbow Springs Golf Course Calgary, AB 

05-07
8월 19일(토), 장소는 West Hillhurst Community Association and Park 제 14회를 맞이하는 캘거리 한인의 날 축제가 2017년 8월 19일(토) , 다운타운과 멀지 않은 Kensington지역 근처로 여러곳에서 접근이 용의한 장소인 West Hillh…
08-17
2017 한인의 날 사생대회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알립니다. 대회 일시: 2017년 8월 19일(토) 오후1시부터 오후4시까지 대     상: 초등1부(Grade 1,2,3), 초등2부(Grade 4,5,6), 중고등부 주   &nbs…
07-06
목록
 1  2  3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