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라이프
칭찬합시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238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일반]

겨울철 집 관리 기본 6계명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6-12-02 (금) 18:28 조회 : 17136
글주소 : http://cakonet.com/b/B19-224

드디어 앨버타의 추운 시즌이 다가왔다

사실 아직까지는 예전만큼의 추위는 오지 않았다. 사실 작년은 유래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지만 더 오래전 겨울을 생각해 보시라. 그때 추운 날씨 때문에 집이 엉망이 된 기억이 혹시 있으신가? 올해 아직 본격적인 추위는 오지 않았지만 그래도 사람일은 모르는 법. 만약을 위한 준비는 언제나 필요하다. 한번씩 읽어 봅시다.

1.계속해서 밖을 살펴라

눈이 올 때 당신의 집 주변 나무들에 쉽게 쌓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만약 당신이 큰 나무를 가지고 있다면 이 가지들은 눈이 많이 왔을 때 위험이 될 수 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눈이 오기 전에 가지들을 잘라야 한다. 눈이 올 때는 가지들에 있는 눈을 수시로 빗자루로 털어줘야 한다. 빗자루로 나뭇가지 위의 눈을 털어주는 게 흔들어서 떨어뜨리는 것보다 좋다.

당신의 배수로 또한 깨끗이 해야 한다. 기온이 수시로 바뀌는 겨울에 배수로가 꽉 차 있다면 그것은 아이스 댐으로 바뀔 것이고 지붕과 배수로에 데미지가 갈 것이다. 호스를 치우고 당신의 외부 수도꼭지를 잠가서 얼거나 깨지지 못하게 한다.

또한 당신의 스크래퍼나 삽등 여름 도구들을 겨울용으로 바꾸는 것도 좋다. 당신의 집 입구마다 소금이 들어있는 상자 등을 배치해서 얼음이 얼기 시작했을 때 쉽게 뿌릴 수 있게 한다.

2. 당신의 벽난로를 청소하라

나무 벽난로나 가스 벽난로가 있던지 당신의 굴뚝을 정리를 하는 것은 중요하다. 나무를 태우는 벽난로는 1-2년 마다 청소를 해서 크레오소트로 인해서 화재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한다. 가스 스토브는 잔해나 새들의 둥지 등이 형성되어 있는지 봐야 한다.

3. 난방 시설을 점검하는 것을 잊지 말아라

추운 달로 들어서기 전에 당신의 난방시설이 잘 돌아가는 지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만약 당신이 지난 삼 년 동안 전문가에 의해서 확인을 하지 안 했다면 이번 년도에 해야 할 것이다.

당신의 전기로 필터를 3개월마다 교환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먼지가 많은 필터는 당신의 전기로가 당신의 집주변 공기를 데우는 것을 두배로 힘들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새로운 필터는 별로 비싸지 않고 쉽게 교체할 수 있다.

연기와 일산화탄소 탐지기 등의 배터리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창문은 닫혀 있고 벽난로와 가스등을 더 많이 사용한다면 매달 탐지기를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의 집에는 각 층마다 연기와 일산화탄소 탐지기가 하나씩은 있어야 한다.

4. 당신의 입구 바닥재를 보호하라

당신의 바닥재가 습기가 차거나 먼지로 인해서 많은 데미지가 있던 없던 상관없이 쉽게 습기가 차므로 바닥재의안쪽이나 바깥쪽에 매트를 설치해야 한다. 스크랩퍼를 가지고 부츠의 눈을 털어내고 방수 트래이를 준비해서 당신의 바닥에 데미지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5. 긴급 구호 물품도 준비해라

긴급 구호물품을 가지고 있는 것은 겨울 태풍이 올 때 큰 차이를 준다. 충분한 물과 상하지 않는 음식, 손전등, 배터리, 의약품, 가벼운 이불, 따뜻한 옷, 그리고 다른 물품 등을 준비해서 삼 일을 버틸 정도로 준비한다. 약과 아기 음식과 애완동물의 음식 등을 따로 또 준비한다.

6. 차가운 공기가 들어오는 것을 막아라

창문, 문과 다른 당신의 집의 틈을 확인해야한다. 창문은 잠겨 있고 다른 틈이나 천장의 구멍 등을 발견하면 비싸지 않은 코킹으로 고친다. 당신은 또한 플라스틱 랩으로 창문을 싸고 차가운 공기가 들어오는 것을 막는다.

당신의 집의 난방이 효율적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큰 가구들을 움직이면 난방이 잘 돌 수도 있다. 가구들이 난방을 빨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당신의 집에 쓰지 않는 방이 있다면 문을 닫고 환기구를 잠근다. 이것은 당신의 난방비를 줄여줄 것이다.

이상으로 6계명을 살펴보았다.

물론 이것으로 모든 문제를 방지할 수는 없겠지만, 이중에 하나라도 건져서 커다란 위험을 미연에 방지할 수 만 있다면 이번 겨울 정말 따뜻할 것 같다.

[Woody Kim 기자]

  • 고기원 부동산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물 238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조회
리빙센스
이제 SkipTheDishes에서 와인 한 병을 포케 보울이나 피자와 함께 주문할 수 있습니다.회사 대변인은 스킵더 디쉬 앱이 이제 캘거리, 에드먼턴 및 포트 맥 …
02-19 63
영화와 수다
아메리칸 뷰티 (American Beauty)감독: 샘 멘데스주연: 케빈 스페이시, 아네트 베닝개봉: 1999년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이라는 감동을 뒤로 …
02-15 225
영화와 수다
잔치 잔치~!
02-10 204
영화와 수다
92년간 보수주의 영화제로 알려져 있던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작품상, 감독상, 국제장편영화상, 각본상 등 4관왕을 달성…
02-10 222
건강
AHS(앨버타 보건 서비스)는 홍역이 확진된 사람의 행동반경이 세인트 앨버트와 에드먼튼 이었고 이에 지정된 날짜와 시간에 아래 위치에 있던 사람은 …
02-08 189
건강
레몬과 생강으로 다이어트하기레몬과 생강은 건강한 체형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잘 알려져 있다시피, 하룻밤만에 살이 빠지는 기적의 다이어트법은 …
02-07 147
건강
지난달 13일 서울대병원 강남센터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닥터 스누지’에는 정선근 재활의학과 교수가 출연했다. 정 교수는 “허리가 아픈 것은 …
02-07 228
건강
2019년 12월 31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원인 불명의 페렴환자 27명을 격리치료 발표함으로써 알려지게 되었기에 우한 폐렴이라고도 명칭한다. …
02-01 285
영화와 수다
제목: 천문 (하늘에 묻는다)주연: 최민식, 한석규, 신구, 허준호 등등개봉일: 2019년 12월 26일오늘은  2019년 12월 크리스마스 다음날에 개봉했던 최민…
01-29 303
영화와 수다
나의 죽음이 나의 삶보다 가치 있기를!!영화 조커 (JOKER) 에서 주인공인 아서 (Arthur) 가 일기장에 남긴 말이다.극단적인 자살에 대한 암시다. 암울하고 …
01-26 285
영화와 수다
우리가 흔히 최고의 반전 영화라고 말하는 두 편의 영화를 꼽으라면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1999년 작 식스센스 (Six Sense) 와 브라이언 싱어 감독의 1995…
01-26 246
영화와 수다
우리는 가끔 지인들과의 술 자리에서 진실게임 이라는 것을 하게 된다. 잠깐 동안의 취기로 인해 상대방에 대한 호기심이 극도에 다다랐을 때 한잔의 …
01-26 234
이번 주 수퍼스토어 할인품목 찌라시네요생각보다 품목이 많아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어 자료 올립니다
01-22 243
이민/유학
캐나다에 처음 오신 학부형 들을 위해 대학까지는 어떻게 들어가게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일단 자녀가 5살이 되면 Pre-School 에 입학하게 됩니다. 프…
01-22 150
리빙센스
요즘 같이 외부 온도가 -30 가까이 떨어지는 겨울철 지붕에 눈까지 쌓여 있는 경우  갑자기 기온이 올라가게 되면 쌓였던 눈이 녹아 내림과 동시에 …
01-13 333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
 3일 동안 이 창을 열지 않습니다.
s_CKBS poster 200219-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