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라이프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19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일반]

겨울철 집 관리 기본 6계명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6-12-02 (금) 18:28 조회 : 33045
글주소 : http://cakonet.com/b/B19-224

드디어 앨버타의 추운 시즌이 다가왔다

사실 아직까지는 예전만큼의 추위는 오지 않았다. 사실 작년은 유래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지만 더 오래전 겨울을 생각해 보시라. 그때 추운 날씨 때문에 집이 엉망이 된 기억이 혹시 있으신가? 올해 아직 본격적인 추위는 오지 않았지만 그래도 사람일은 모르는 법. 만약을 위한 준비는 언제나 필요하다. 한번씩 읽어 봅시다.

1.계속해서 밖을 살펴라

눈이 올 때 당신의 집 주변 나무들에 쉽게 쌓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만약 당신이 큰 나무를 가지고 있다면 이 가지들은 눈이 많이 왔을 때 위험이 될 수 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눈이 오기 전에 가지들을 잘라야 한다. 눈이 올 때는 가지들에 있는 눈을 수시로 빗자루로 털어줘야 한다. 빗자루로 나뭇가지 위의 눈을 털어주는 게 흔들어서 떨어뜨리는 것보다 좋다.

당신의 배수로 또한 깨끗이 해야 한다. 기온이 수시로 바뀌는 겨울에 배수로가 꽉 차 있다면 그것은 아이스 댐으로 바뀔 것이고 지붕과 배수로에 데미지가 갈 것이다. 호스를 치우고 당신의 외부 수도꼭지를 잠가서 얼거나 깨지지 못하게 한다.

또한 당신의 스크래퍼나 삽등 여름 도구들을 겨울용으로 바꾸는 것도 좋다. 당신의 집 입구마다 소금이 들어있는 상자 등을 배치해서 얼음이 얼기 시작했을 때 쉽게 뿌릴 수 있게 한다.

2. 당신의 벽난로를 청소하라

나무 벽난로나 가스 벽난로가 있던지 당신의 굴뚝을 정리를 하는 것은 중요하다. 나무를 태우는 벽난로는 1-2년 마다 청소를 해서 크레오소트로 인해서 화재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한다. 가스 스토브는 잔해나 새들의 둥지 등이 형성되어 있는지 봐야 한다.

3. 난방 시설을 점검하는 것을 잊지 말아라

추운 달로 들어서기 전에 당신의 난방시설이 잘 돌아가는 지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만약 당신이 지난 삼 년 동안 전문가에 의해서 확인을 하지 안 했다면 이번 년도에 해야 할 것이다.

당신의 전기로 필터를 3개월마다 교환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먼지가 많은 필터는 당신의 전기로가 당신의 집주변 공기를 데우는 것을 두배로 힘들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새로운 필터는 별로 비싸지 않고 쉽게 교체할 수 있다.

연기와 일산화탄소 탐지기 등의 배터리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창문은 닫혀 있고 벽난로와 가스등을 더 많이 사용한다면 매달 탐지기를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의 집에는 각 층마다 연기와 일산화탄소 탐지기가 하나씩은 있어야 한다.

4. 당신의 입구 바닥재를 보호하라

당신의 바닥재가 습기가 차거나 먼지로 인해서 많은 데미지가 있던 없던 상관없이 쉽게 습기가 차므로 바닥재의안쪽이나 바깥쪽에 매트를 설치해야 한다. 스크랩퍼를 가지고 부츠의 눈을 털어내고 방수 트래이를 준비해서 당신의 바닥에 데미지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5. 긴급 구호 물품도 준비해라

긴급 구호물품을 가지고 있는 것은 겨울 태풍이 올 때 큰 차이를 준다. 충분한 물과 상하지 않는 음식, 손전등, 배터리, 의약품, 가벼운 이불, 따뜻한 , 그리고 다른 물품 등을 준비해서 삼 일을 버틸 정도로 준비한다. 약과 아기 음식과 애완동물의 음식 등을 따로 또 준비한다.

6. 차가운 공기가 들어오는 것을 막아라

창문, 문과 다른 당신의 집의 틈을 확인해야한다. 창문은 잠겨 있고 다른 틈이나 천장의 구멍 등을 발견하면 비싸지 않은 코킹으로 고친다. 당신은 또한 플라스틱 랩으로 창문을 싸고 차가운 공기가 들어오는 것을 막는다.

당신의 집의 난방이 효율적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큰 가구들을 움직이면 난방이 잘 돌 수도 있다. 가구들이 난방을 빨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당신의 집에 쓰지 않는 방이 있다면 문을 닫고 환기구를 잠근다. 이것은 당신의 난방비를 줄여줄 것이다.

이상으로 6계명을 살펴보았다.

물론 이것으로 모든 문제를 방지할 수는 없겠지만, 이중에 하나라도 건져서 커다란 위험을 미연에 방지할 수 만 있다면 이번 겨울 정말 따뜻할 것 같다.

[Woody Kim 기자]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19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이민/유학
코로나 이후 캐나다 입국을 위한 모든 것 - 입국 심사 21편에 이어 구체적인 입국 심사 요령을 살펴보겠습니다.입국 심사는 캐나다에 도착하는 첫 번째 …
06-23 11001
건강
아토피, 아토피, 이름은 많이 들어보았을 텐데요. 자세히 알고 있는 사람은 별로 안 되는 듯 합니다. 사실 치료와 완치가 어려운 병 정도로만 알고 있…
08-17 18747
건강
청춘의 상징 여드름. 그러나 의례 생긴다고 신경안쓰고 놔두기엔 너무도 신경 쓰이는 여드름. 그 해결책을 알아보자. 여드름은 10대에 생기기 시작해 …
07-15 17424
건강
드디어 캘거리에도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사실 꼭 여름이 아니더라도 수영장은 갈 수 있지요, 하지만 왠지 여름철이 되면 호수나 바닷가를 한번…
07-15 21021
건강
등장인물 캘도사(캘거리 도사): 록키 산에서 20년간 수련한 건강지킴이 도사. 나제자: 현대생활에 지친 약골 직장인. 건강해지는 것이 삶의 목표이다.…
01-06 18873
일반
드디어 앨버타의 추운 시즌이 다가왔다 사실 아직까지는 예전만큼의 추위는 오지 않았다. 사실 작년은 유래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지만 더 오래전 …
12-02 33048
그럭저럭 한끼를 때우며 일상에 지친 그대를 위해 우리가 달려갑니다. 이름하여 캘거리 식신 원정대! 반드시 캘거리 최고의 요리를 찾아 여러분께 소…
11-05 26322
그럭저럭 한끼를 때우며 일상에 지친 그대를 위해 우리가 달려갑니다. 이름하여 캘거리 식신 원정대! 반드시 캘거리 최고의 요리를 찾아 여러분께 소…
10-14 21849
무럭무럭 자라나는 아이들을 보면 마음이 든든하다. 그러나 한편으로 이번 여름에 산 옷 조금 얼마&nbs…
09-23 11001
그럭저럭 한끼를 때우며 일상에 지친 그대를 위해 우리가 달려갑니다. 이름하여 캘거리 식신 원정대! 반드시 캘거리 최고의 요리를 찾아 여러분께 소…
09-16 22449
그럭저럭 한끼를 때우며 일상에 지친 그대를 위해 우리가 달려갑니다. 이름하여 캘거리 식신 원정대! 반드시 캘거리 최고의 요리를 찾아 여러분께 소…
08-26 16692
그럭저럭 한끼를 때우며 일상에 지친 그대를 위해 우리가 달려갑니다. 이름하여 캘거리 식신 원정대! 반드시 캘거리 최고의 요리를 찾아 여러분께 소…
08-19 21117
여행
캐나다 옐로나이프는 NASA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오로라가 활발한 지역으로 연 240회 이상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곳이다. ‘그때, 캐나다가 나를 불렀…
10-14 25737
태평양에서 대서양 그리고 북극해로 이어지는, 대한민국 100배 면적의 국토. 광활한 면적만큼이나 다양한 기후, 자연환경, 문화, 인종이 공존하는 곳…
08-04 31101
HOW TO PACK LIKE A PRO 이럴 필요까지 있을까라고 생각하는가. 아니, 꼭 이렇게 해야 한다. 여행의 처음과 끝을 책임질 여행 가방 싸는 법에 관한 주도면밀…
07-29 31713
목록
 1  2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