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라이프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420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여행]

앨버타에서 겨울에 방문하면 좋을 5개 공원을 소개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7-01-06 (금) 14:07 조회 : 22881
글주소 : http://cakonet.com/b/B19-336

앨버타의 겨울은 정말 혹독하리 만큼 춥지요. 또한 앨버타에서 겨울은 5개월 이상 지속되는 긴 계절이기도 하고요. 그렇다고 해서 집안에서만 웅크리고 있기는 너무 억울하지 않습니까? 맨날 밴프나 한번 가볼까? 하는 것도 지겹고.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여행을 하거나 무언가 새로운 것을 하기에 완벽한 시간이다.

그래서 소개 합니다. 겨울철 방문하기 좋은 5개의 공원명소! 어디 한번 출발해 볼까요?

1. 사이프레스 힐 국립 공원(Cypress Hills Provincial Park) 

이 공원은 캘거리에서 남쪽으로 4시간 정도 가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지역은 우선 공휴일을 위해 아껴 두세요. 숙박은 근처의 메디신 햇(Medicine Hat) 근처나 엘크워터 호수 랏지 및 리조트(Elkwater Lake Lodge and Resort)가 있는 엘크워터 시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거기엔 또한 안락하고 저렴한 숙박을 제공하는 캐빈도 3개가 있습니다. 이곳은 스키나 스노우슈즈를 하기에 가까운 곳이기도 합니다.

사이프레스 힐 공원에서 주요 겨울 활동은 인근 히든 밸리 스키장(Hidden Valley Ski Resort)에서 스키를 타고 내려오거나 산책로를 걷는 스노우 슈즈잉, 스키, 등산등이 있는데요, 공원길이 갑자기1.5km 트랙으로 변하는 올드 발디 캠프장(Old Baldy Campground )에서 아이스 스케이트를 타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빌드 루지 트랙은 너무 멋집니다. 썰매와 헬멧은 트럭 옆 따뜻한 오두막에서 제공해주니 그곳에서 빌려서 즐기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점심이나 저녁식사를 위해 캠프 조리실을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2. 피터 로히드 국립공원(Peter Lougheed Provincial Park)

이 공원은 캘거리에서 매우 가깝습니다. 가족들과 당일치기로 스키와 스노우보드 타러 가기 아주 적합한 곳이죠. 운전은 1시간 반정도 걸리고 카나나 스키스 빌리지를 지나 하이웨이 40번을 따라 가다 보면 매우 좋은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큰 벽난로가 있고 따뜻한 리조트에서 커피를 마시기 위해 운전해서 가기 좋은 곳이죠, 빌리지 연못 에서 스케이트도 타고 큰 진저 브레드 집을 볼 수 도 있습니다.

피터 로히드 국립공원의 주요 겨울 활동으로는 공원 길을 따라 스노우 슈잉, 등산, 크로스 컨트리 스키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인기있는 등산로 시작점은 포카테라 오두막이나 방문객 센터(Pocaterra Hut or the Visitor Centre)입니다. 말호수(Marl Lake) 근처의 엘크우드 주차장은 스노우슈잉을 하기 좋고, 캐년주차장은 3개의 스노우 슈잉 코스 시작점입니다.

이공원에서 겨울 등산로 로써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은 하이웨이 742 옆 체스터 호수 길(Chester Lake Trail) 입니다. 등산로의 길이는 6.8km이고 스노우슈즈 길 호수가기 전 수풀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스키길은 스키를 위해 비워 두세요.)

3. 보우 벨리 국립 공원(Bow Valley Provincial Park).

겨울에 탐험하기엔 정말 좋은 공원입니다. 캘거리 서쪽 끝에서 45분만 운전해 가면 됩니다. 이공원에서 겨울에 하기 가장 좋은 것은 그로토 크릭 캐년 트레일(Grotto Creek Canyon Trail)의 얼음 폭포도 보고 협곡에서 스케이트도 타는 것이죠. 협곡을 따라 스케이트를 타는 사람을 본적이 있습니다. 이 길은 캔모어 동쪽인 그로토 마운틴 데이유즈 지역 하이웨이 1A(Grotto Mountain Day-Use Area on Hwy 1A )에서 시작합니다. 등산로는 왕복 4km이고 얼음 클리트나 스파이크는 필수이다. 클리트나 스파이크는 캘거리의 아무 아웃도어 매장에서든 손쉽게 살수 있습니다.

가끔 그로토 호수의 주차장은 스케이트를 위해 청소해 놓습니다.

4. 웨스트 브리그 크릭 국립 공원(West Bragg Creek Provincial Recreation Area). 

여기는 캘거리에서 가장 가까운 쉼터이다. 팻바이크(fat biking )나 (팻바이크는 큰 타이어를 가진 자전거로 길이 아닌곳에서 타는 바이크 입니다.) 크로스 컨츄리 스키와 스노우슈잉 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여기에는 크로스 컨트리 스키 전용 코스가 있습니다. 4계절 산책로는 스노우슈잉이나 팻 바이크타기에 좋으며 스노우슈를 타기 좋고 자전거는 들어갈 수 없는 두개의 길이 있으니 유의하세요.

만약 한번도 여기에 온적이 없어서 불안하신가요? 주차장에 지도가 있으니 쉽게 모든 길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1시간이나 2시간 정도 즐기다가 시나몬 스푼(Cinnamon Spoon )에서 빵이나 핫초코렛으로 몸을 녹일 수 도 있습니다.

5. 바이스 호수 국립 공원(Beauvais Lake Provincial Park)

이공원은 당일치기로 가기에는 조금 멉니다. 그러나 공휴일에 가보기에 너무나 좋은 곳입니다. 남부 앨버타에 있는 핀처 크릭(Pincher Creek )의 남서쪽으로 20분가량 떨어져 있는 곳입니다. 캘거리에서 2시간 반정도 걸리는데요, 숙박시설은 핀처 크릭마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바이스 호수 국립공원과 워터툰 호수 국립공원(Beauvais Lake Provincial Park and Waterton Lakes National Park) 두 곳 모두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이스 호수의 주요 겨울 활동은 25km 코스의 크로스컨트리 스티와 스노우슈 입니다.  얼음 낚시 또한 매우 인기있다.

이상으로 겨울철 가볼만한 공원5개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겨울 가족과 함께 새로운 앨버타 국립공원을 즐겨보는 것은 어떠세요?
[Woody Kim 기자]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7-03-15 13:54:12 리빙센스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20-01-26 18:54:11 여행/맛집에서 이동 됨]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물 420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이민/유학
Alberta Opportunity Stream (AOS)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Alberta Opportunity Stream을 지원할 수 있는 본인의 자격이 되는 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018년 …
06-20 117786
법률
이번에 주제로 택한 이혼소송과 재산분할청구권 소송은 민감한 이슈다. 단순히 법적으로만 따질수도 없으며 이혼소송을 진행중인 당사자들은 정신적 …
09-19 98469
일반
캐나다에서 직업을 얻으려면 여러분들의 경력을 어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력서와 커버레터를 잘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흔히 인력 채용 담…
04-06 83265
“내가 자유로운 만큼 남도 자유롭다.” 누드 비치 불문율은 뭐니 뭐니 해도 ‘기브 앤드 테이크(give and take)’다. 내가 벗어야 남도 벗고, 남이 벗어야 …
04-08 78276
여행
캐나다 여행이라면 나이아가라나 오로라, 로키산맥 등 웅장한 자연을 떠올리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태평양, 대서양, 북극해와 인접한 캐나다는…
08-04 67008
법률
우리는 살아가면서 한번쯤은 법원에 갈때도 있다. 증인으로 참석할수도 있고, 억울해서 소송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있을것이며, 소송을 당해서 어쩔수 …
08-30 62841
건강
이민와서 살아가면서 느끼는 것이 건강이 제일이라는 겁니다. 아프지 말아야 하겠지만 만일 아플 경우에 대비해서 병명과 약이름 정도는 알아두시는 …
03-18 62583
법률
한국에서 부동산을 살때는 변호사들이 필요없다는것을 저자는 알고 있다. 하지만 캐나다에서는 변호사를 통해서만이 집을 사고 팔수 있다. 여러가지 …
10-14 61539
법률
집을 소유한 많은 사람들이 렌트를 하고 있으며 그에따르는 분쟁도 많다. 대표적인 예가 집주인이 데이미 디파짓을 돌려주지 않아서 고생하는 세입자…
09-23 61527
이민/교육
캐나다에서 가장 부유한 주로 알려진 알버타는 북미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고,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꼽히고 있다. 매년 세계 여러나라…
07-22 60714
일반
한국과 캐나다는 2011년 최초로 교역액 100억 달러를 돌파했으며 2008년을 기점으로 중단된 양국간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이 작년 11월 공식 재개되는 등 …
01-17 60645
이민/교육
캐나다 시민이민부가 최근 공개한 「2013년도 캐나다 이민 통계자료」중 한인 이민 동향 및 이민 통계에 관한 내용은 아래와 같음.  1. 한인 이민 동…
09-10 60201
이민/교육
캐나다 이민국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캐나다 정부가 캐나다 경험이민(CEC)의 신청 자격 요건을 강화하면서 이민을 준비하는 한인들이 선…
01-09 59850
법률
2014 년 8월달 부터 알버타주에서는 $50,000 불까지 손해배상은 지방법원을 통해서 해결할수 있다. 지방법원의 장점은 고등법원보다 진행이 빠르고 비용…
09-10 57204
건강
# 최씨(여·35)는 몸에서 유독 배가 차갑다. 그래서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늘 배에 가스가 차 있으며 배가 아파 화장실에 갈 때면 종종 묽은 설사를 본다. …
11-23 57048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