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라이프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29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검색목록 목록
[사회]

학자금 빚 없이 졸업하기? 어렵지 않아요!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2013-06-15 (토) 23:23 조회 : 26406
글주소 : http://cakonet.com/b/B19-35

학자금 대출로 인한 빚에 허덕이는 청춘들이 늘고 있다.

최근 전국학생연맹(Canadian Federation of Students)이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대학졸업생들은 평균 2만 8천 달러에 웃도는 학자금 빚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졸업생들이 학자금을 갚는데에는 10여년간의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러한 세태와 달리 학자금 빚 없이 대학을 졸업한 이들이 있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얼마전 마니토바 대학(University of Manitoba)을 졸업한 카일 프레보스트씨와 저스틴 부차드씨는 최근 공동 집필한 저서 ‘맥주와 교과서 구입에 더 많은 돈을(More Money for Beer and Textbooks)’을 통해 자신들이 학자대출금 빚 없이 졸업한 비결을 털어놓았다. 책에 소개된 내용 중 일부를 소개한다. 

- 가능하면 집에서 통학하라

학교 기숙사를 이용하거나 학교 근처에 아파트를 얻을 경우 매달 최소 1천 달러에 이르는 추가 지출이 발생될 수 있다. 부모님의 집에서 통학할 경우, 기숙사비용/아파트렌트비용을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기값, 상하수도 값 등의 유틸리티 비용도 상당히 절약할 수 있어 대학교 재학 기간 총 약 4만 달러에 이르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교내외 장학금제도를 적극 활용하라

뛰어난 학점을 가지지 못했더라도 성실함과 전보다 향상된 성적만으로도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은 얼마든지 많다. 이를 알기 위해서는 학교가 제공할 수 있는 장학금 제도를 꼼꼼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 사기업과 재단들이 제공하는 여러 장학금을 통해서도 학비를 절약할 수 있는 동일한 효과를 볼 수있다. 

- 여가생활은 저렴하게

영화관에서 최신 영화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영화 한 편당 10 달러에 가까운 영화티켓을 구매해야 하지만 DVD렌탈서비스나 넷플릭스(Netflix) 등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영화를 즐길 수 있다. 또 교내 스포츠경기를 관람하거나 영화제작발표회를 참여하는 것 또한 무료 혹은 매우 저렴한 가격에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지혜다. 

- 서머잡

여름방학동안 직업을 가질 경우 꽤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학교 및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서머잡은 좋은 시급을 제공해 자금마련에 유리할 뿐만 아니라 구직시 이력서에 쓸 수 있는 좋은 경력이 될 수 있다. 서머잡을 통해 마련한 자금은 교과서 구입 및 학비 납부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 

- 세금 환급은 정확하게 알아둘 것

정확한 세금보고는 세금을 환급받기에 유리하다. 이를 위해서는 학비 및 교과서구입 비용 등 학업을 위해 지출된 모든 비용들에 관련된 영수증을 반드시 챙기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방 국세청(Canada Revenue Agency)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 자신에게 해당되는 세금 항목들이 무엇인지 잘 살펴보고 정확하게 신고하도록 하자. 

- 자동차 구입은 아직. 대중교통을 이용하라

미성년자 딱지를 갓 뗀 많은 대학생들이 성인으로써의 자유를 누리고자 자동차 구입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자동차 구입은 졸업 후 안정적인 직장을 가진 후로 미루도록 하자. 자동차를 구입하게 되면 구입에 드는 비용은 물론 휘발유값, 정비값, 보험비 등 매달 정기적인 금전적 지출을 발생시키게 된다. 당장은 조금 불편하더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돈을 절약하는 데 유리하다. 

- 졸업후 탄탄대로? 착각은 금물

많은 대학생들이 졸업 후 높은 연봉을 받아 그동안 밀린 학자금 빚을 한번에 해결하는 것을 꿈꾼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이러한 일이 실제로 일어날 가능성은 매우 적다. ‘나중에 어떻게든 해결되겠지’라는 마음으로 현재의 문제를 미래로 미루는 식의 행동은 문제해결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학자금 빚 청산과 자금마련을 위해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를 즉시 실행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6534234.jpg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3-06-15 23:25:49 캐나다뉴스에서 이동 됨]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29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이민/유학
<이민 프로그램 접수 중단 의미>     최근 캐나다 전역에서 연방 및 주정부 이민 프로그램의 신청서 접수 중단이 연이어 발표되었습…
05-01 3762
이민/유학
롤러코스터를 타는 알버타 LMIA, 이제 가능한가?지난 3월 이후 COVID-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실업률은 10% 이상 치솟았고 연방 및 주정부는 다양한 경기 부…
11-10 22794
이민/유학
고용주를 위한 코로나 바이러스 대처- 1부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급증하는 확진자 수가 3월 30일을 기점으로 7…
04-03 22527
이민/유학
Alberta Opportunity Stream (AOS)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Alberta Opportunity Stream을 지원할 수 있는 본인의 자격이 되는 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018년 …
06-20 107982
건강
등장인물 캘도사(캘거리 도사): 록키 산에서 20년간 수련한 건강지킴이 도사. 나제자: 현대생활에 지친 약골 직장인. 건강해지는 것이 삶의 목표이다.…
01-06 21882
건강
등장인물 캘도사(캘거리 도사): 록키 산에서 20년간 수련한 건강지킴이 도사. 나제자: 현대생활에 지친 약골 직장인. 건강해지는 것이 삶의 목표이다.…
12-09 16590
건강
한국인의 인생 최대 고민은 뭘까?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 이런 류도 있지만. 식생활에서 겪는 최…
09-30 32763
이민/교육
캘거리 아니 캐나다에 사는 교민, 특히 어린아이를 둔 엄마들이라면 한번쯤은 고민하는 문제가 있다. 그것은 바로 우리 아이 언어능력 키워 주기 이…
09-16 17994
건강
등장인물 캘도사(캘거리 도사): 록키 산에서 20년간 수련한 건강지킴이 도사. 나제자: 현대생활에 지친 약골 직장인. 건강해지는 것이 삶의 목표이다.…
09-08 25923
건강
장시간 앉아 쇠약해진 몸을 회복시키기 위해, 한 시간 이상 운동 필요  만약에 당신이 의자 또는 쇼파에 등을 기대고 하루 종일 앉아있는다면, 당…
08-04 14133
여행
매년 똑같은 오래된 스포츠장비들의 먼지를 털어내느라 지치셨나요?같은 축구공을 던지거나 매년 같은 야구공을 치느라 지겨우신가요?그렇다면 다음…
07-22 21375
여행
영하 30도 강추위에서 오로라를 기다린 지 3시간째. 오랜 기다림에 지쳐갈 즈음, 신이 인간에게 내리는 축복이랄까. 까만 밤하늘에 신비로운 빛의 영혼 …
11-18 20244
이민/교육
취학연령 및 유치원.초.중.고등학교 (School Age, Kindergarten. Elementary. Middle. Secondary) 취학연령이란 유치원부터 고등학교에 다니는 시기를 말합니다. …
02-10 26487
여행
매년 가을이면 캐나다 전역은 화려한 단풍으로 물든다. 특히 캐나디언 로키를 품은 밴프국립공원(Banff National Park)은 약 800㎞ 길이의 메이플로드(Maplero…
09-26 26073
건강
도시에 살면서 건강하게 오감을 만족시키는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한다는 것이 가능할까요? 도시의 잘 꾸며진 건물과 공간에서 맛보는 이름조차 화려…
08-26 24180
목록
 1  2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