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라이프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119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건강]

캘거리 한약방-녹차편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6-08-11 (목) 20:04 조회 : 16785
글주소 : http://cakonet.com/b/B19-420

등장인물

캘도사(캘거리도사): 록키 산에서 20년간 수련한 건강지킴이 도사.

나제자: 현대생활에 지친 약골 직장인. 건강해지는 것이 삶의 목표이다.

때는 바야흐로 2000년 밀레니엄을 지나고도 벌써 16년이나 지난 시점, 과학과기술의 발달로 모든 것이 풍족해 보이지만 어딘 지 알 수 없는 건강상의 불균형을 가지고 있는 현대인들, 그들에게건강지킴이가 나타났다.

나제자: 도사님 오늘부터 요가도 하고 명상도 하면서 차분해 지기로 했어요 이런 것들이 정신적 건강과 육체적 건강도 함께 가져다 주지 않을까요?

캘도사: 그렇지, 건강한 육체와 건강한 정신은 떨어질 수 없는 거니까.

나제자: 배우러 가보니까요, 선생님이 따뜻한 녹차를 도자기 컵에 드시면서 말씀하시더라고요.녹차가 정신건강에도 이로운 가 봐요. 그리고 누군가 말하던데 기름진 음식을 세계에서제일 많이 먹는 사람은 중국인 이래요, 맨날 볶고 지지고 하니까 ㅋㅋ. 그런데 비만인구가 생각보다 적은 이유는 그들은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반드시 녹차를 먹는데요. 녹차에 다이어트 성분도 있나 보죠? 저도 살을 빼기 위해 내일부터 녹차를 달고 살아야겠어요.

캘도사: 허어! 이런, 단순하게 그런 식으로 생각하면 안 되는데…..살 빼기 위해 녹차를 너무 많이 복용하는 것도 위험하다. 좋다 그럼 오늘, 녹차에 관해 모든 걸 알려주마.

녹차의 성질

녹차에 대해 가장 많이 하는 말이 차갑다는 것 즉 냉하다는 것인데 몸이찬 사람에게는 맞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동의보감에 의하면 ‘차의 성질은 ‘미한’즉 약간 차고 맛은 달고 약간 쓰면서, 독성이 없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녹차는어디에 좋은가?

녹차는 기분을 가라 앉히고 소화를 도우며 머리와 눈을 맑게 하고 이뇨를돕고 갈증을 멈추게 합니다. 즉 스트레스를 풀고 식욕을 돋구며 지방질을 포함한 음식물을 잘 소화시키고 두통이나 눈의 충혈을 풀고 소변을 순조롭게 배출시켜서 푸석푸석붓는 부종을 없애며 입안이 건조해지면서 구취가 심할 때 좋다. 라는 겁니다.

오래 마시면 지방이 적어지고 몸이 날씬 해지니 뚱뚱한 자는 가히 복용하도록하라 했으니 체지방 감소, 비만증 개선, 혈중지질을 떨어뜨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의 유연성을 높인다는말 결국 고혈압, 동맥경화증에도 좋고 혈당도 떨어뜨린다는 이야기이지요. 

녹차의 효능은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녹차 5잔이면 비타민 C 하루 필요량을 충분히 공급하고, 중금속 제거 및 해독작용까지 겸하고 있으니 정말 좋은 식품이라 하겠습니다. 거기 다가 입 냄새제거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

그 좋은 녹차도 조심하자!

나제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는 되는 군요? 그런데 저는 몸이 약간 차가운 체질이라고 진단받았는데, 살을 빼고 싶기도 하구 어떻 하죠?

캘도사: 지방이 적어지고 붓기가 없어진다고 해서 마구 복용하면 안되는 거야!모든 음식은 좋고 나쁜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나에게 맞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길가에버려지는 열매도 나의 체질에 맞으면 인삼보다 영약이고 세상 좋은 산삼도 나에게 안 맞으면 독이 되는 법이지. 그러니 조심해야 할 부분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계속 말했듯이 몸이 차가운 체질은 피하는게좋고, 녹차가 좋다고 해서 너무 많이 마시거나, 너무 진하게 마시지말 것. 특히 식사직후 진한 녹차는 피하셔. 녹차의탄닌산이 음식 중의 단백질이나 철분의 체내흡수를 방해해서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지. 또한 철분 흡수에 영향을 미치니까 빈혈 있는 사람에게 진한 녹차는 안 좋아.

약을 먹을 때 찻물에 먹지 마시오. 약의 성분에 영향을 미치거나 이뇨작용으로약이 체내에 잔류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지, 또한 잠이 잘 안 올 수 도 있으니 불면증 있는 사람은피하는게 좋아.

나제자: 저 다음주에 기말고사 시험인데 녹차 먹고 밤에 쌩쌩하게 공부해야겠어용,호호호.

캘도사: 허어! 이런, 음식의 효능을 그런 식으로 이용하면 안된다니까! 그렇게 하다 가는 밤새 소변 누러 화장실을들락날락 해서 아무것도 못할 껄!

나제자: 도사님도 녹차 좀 드세요 설명하실 때 입 냄새 너무 나요!

녹차 만드는법, 마시는 법

약간 차가운 성질을 지닌 녹차는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좋고, 일본인들이 주로 즐기는 냉 녹차는오히려 위기능을 저하시키거나 담이 몰리게 함으로 주의해야 합니다. 공복에 마셨을 경우 속이 쓰릴수도 있으니 주의, 그와 반대로 녹차가 헬리코박터리아균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녹차는 발효를 전혀 하지 않은 차로 찻잎의 성분이 그대로 살아 있으므로물의 온도와 우려내는 시간에 따라서 맛이 민감한데, 물이 너무 뜨거우면 영양분이 파괴되고 쓴 맛이 많이 우러나 맛이 떫어지고, 너무 미지근한 물에 는 제대로 우러나지 않아서 문제. 보통 티백은 70도 물에 20-30초, 잎차는 60-70도 물에 2-3분 정도 우려내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좀더 연한 고급 녹차의 경우는 50-60도 정도의 물에 우려야 제대로 맛을 낼 수있죠. 일반적으로 정수기의 온수라면 약간 식혀서 드시고, 머그잔의 경우는 찻잎을 넣고 따뜻한 물을 부은 후 찻잎이 가라앉으면 드세용…

자료제공,내용감수:문 한의원(294017 Ave SW Calgary.403-265-8832)

[Woody Kim 기자]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7-03-15 13:52:46 리빙센스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20-01-26 18:55:58 건강에서 이동 됨]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119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이민/유학
플래그 폴링 논란과 변화 플래그 폴링은 많은 사람들이 캐나다 이민국으로부터 빠르게 체류 허가를 받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
07-15 2325
이민/유학
캐나다 이민 정책의 새로운 국면   최근 발표된 캐나다 이민 정책은 이전의 캐나다 이민 정책과 모순된 양상이 보이며 이에 대한 깊은 분석이 …
04-14 4113
이민/유학
캐나다 입국 심사 인터뷰 전략 - 캐나다 입국 목적  오랜 기간 동안의 팬데믹으로 인한 고통이 기억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캐나다로 …
10-18 6162
이민/유학
<캐나다 워홀, IEC 프로그램 확대 실시>   대한민국 외교부는 협정 체결 국가 청년(대체로 만 18~30세)들에게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08-08 7842
이민/유학
워킹홀리데이 확대 실시   지난 2023년 5월 23일 캐나다 정부는 한국과 캐나다 양국의 수교 60주년을 맞아 인도 태평양 지역 중 캐나다의 핵심 …
06-14 6813
이민/유학
캐나다 배우자와 자녀의 동반 비자, 오픈 워크 퍼밋 확대 적용 캐나다 취업 비자를 신청하는 경우, 배우자와 22세 미만의 미성년 자녀는 동반 가족으…
12-07 12411
이민/유학
알버타 이주 캠페인 ‘Alberta is Calling’ 알버타 주정부는 지난 8월 15일 토론토와 밴쿠버로부터 숙련된 기술자들을 알버타로 유치하기 위해 ‘Alberta …
09-27 10590
이민/유학
코로나 이후 캐나다 입국을 위한 모든 것 - 입국 심사 21편에 이어 구체적인 입국 심사 요령을 살펴보겠습니다.입국 심사는 캐나다에 도착하는 첫 번째 …
06-23 14058
이민/유학
안녕하세요?SK IMMIGRATION & LAW 대표 허인령입니다.지난 5월 31일 이민국의 중요 업데이트가 있어 긴급히 알려 드립니다.현재 캐나다 영주권 신청을 위…
06-07 11316
이민/유학
Tech 기술자를 위한 프로그램, 알버타 Accelerated Tech Pathway- 1부알버타 주 이민국 장관 타일러 샨드로 (Tyler Shandro)는 1월 13일 새로운 패스트 트랙 이민 프로…
01-19 15063
이민/유학
AIPP, 드디어 정식 프로그램으로 변경캐나다 동부 대서양 연안 4개 주는 Atlantic Immigration Pilot Program (이하 AIPP)라는 임시 영주권 프로그램을 통해 2017년부…
12-27 13749
이민/유학
팬데믹으로 인한 점수제 영주권 프로그램 다시 보기- BC PNP온타리와 BC주정부 이민은 선착순 심사제가 아닌 고득점자 추첨제로 신청자가 몰리는 만큼 …
11-16 16035
이민/유학
출국/추방 명령, 내게도 일어날 수 있다?캐나다 입국을 위해서는 원칙적으로 캐나다 내 활동에 적합한 비자를 받고, 일정 기간 이상 체류를 원할 경우 …
11-03 15912
이민/유학
제목: SK IMMIGRATION & LAW 무료 온라인 세미나 개최 안내내용:[무료 온라인 세미나 개최] 캐나다 취업과 영주권, 바로 지금 하셔야 합니다!살기 좋은 …
03-05 14739
이민/유학
미국 불법 체류자, 캐나다 이민이 가능할까?오랜 기간 이민 컨설팅을 해오며 불법 체류에 대하여 캐나다와 미국이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는 생각보다 …
01-19 19863
목록
 1  2  3  4  5  6  7  8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