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라이프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410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건강]

알버타 헬스 서비스 건강 정보

글쓴이 : 알버타… 날짜 : 2013-03-22 (금) 06:04 조회 : 17328
글주소 : http://cakonet.com/b/B19-445
어린아이들에게 가정폭력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HOW FAMILY VIOLENCE AFFECTS YOUNG CHILDREN
 
가정폭력이란 무엇입니까? (What is family violence?)
가정폭력은 가정의 친밀하고 신뢰안의 관계안에서 일어납니다.  집이 아이가 안전하고 안심하는 장소가 아니라 불신하고 두려워하는 장소가 되는것입니다.    
 
말로 깔보기, 조종, 위협, 돈을 주지않은것, 재산피해, 애완동물 학대, 신체적 학대와 성적학대및 착취같은 다양한 행동이 가정폭력이 될수 있습니다. 
 
가정폭력에 노출되었을때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줄수 있나요?
(How are children affected when exposed to family violence?)
많은 부모들은 아이가 직접적인 학대의 직접적인 표적이 아니면 가정폭력에 의하여 피해를 받지 않을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이들은 부모님의 두려움, 긴장과 괴로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자주 이런 경험들을 합니다:
본인들이 두려울때 위안을 구하려는 사람이 또한 자신들의 괴로움의 근원지라는것 가해자와 공감을 해야하는지 아니면 무력함을느낄지 갈등합니다. 폭력이나 피해자를 보호하지 못하였다는 것에 책임감을 느낌니다. 세상이 적대적인 곳이라 생각합니다.
 
어린아이가 반복된 폭력 장면들에게 노출된다면 이는 아이들의 배우고, 감정을 조절하고 정상적으로 발달하는데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가정안에서 폭력이 정기적으로 오랜시간 지속된다면 이런 학대가 끝난 오랜 후에까지도 아이들은 행동과 정신적 문제를 가질수 있습니다. 
 
폭력에 노출된 아이들이 보이는 증상으로는 어떤것들이 있습니까?
(What kinds of symptoms do young children have when they are exposed to violence?)
생후 첫 5년동안 두뇌는 연결을 하고 경로를 발달시키느라 바쁩니다.  아이가 같은 경험을 반복적으로 하게 되면, 두뇌는 경로를 발달하게 되고 이는 아이가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고 배우는 방식을 변화 시킬것 입니다.  이런 변화는 아이가 어떻게 발달하는지를 영구적으로 변화시킬수 있습니다. 
 
이는 가정에서 폭력에 반복해서 노출된것이 어린 아이에게 해를 끼치게 되는 이유입니다.  발달되고 있는 두뇌가 가정내 폭력에 의한 스트레스로 변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위험의 사인에 주의를 기울이거나 지켜본다면 그만큼 덜 놀거나 배우기 때문입니다. 
 
유아 (Infants)
유아가 폭력을 듣거나 집안의 긴장감을 느낀다면 이런 영향을 받을수 있습니다:
성장장애 – 정말 어린 유아도 우울해질수 있습니다.  이는 먹고 자는데 문제를 초래할수 있고, 이는 더딘 체중증가로 이어집니다.  부모와의 정서적 유대관계 결여  –  부모는 본인의 괴로움에 대처하느라 유아의 필요에 항상 반응할수 없었을수도 있습니다. 지나친 두려움과 불안감 – 이는 유아를 진정하기 힘들게 할수도 있고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기 어려워할수도 있어서 걱정거리가 될수도 있습니다.  발달과 학습 지체 – 걱정하거나 무서우면 유아는 주위를 덜 체험하게 됩니다.  이는 발달 지체로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영아 (Toddlers)
어린 아이들이 부모들간의 폭력을 보거나 듣게되면, 유아처럼 굉장히 언짢아 집니다.  가벼운 언쟁일지라도 영아들은 하던것을 멈추고 돌보는 사람에게서 위안을 찾게됩니다.  영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불안과 위축 – 어떤 영아들은 집착하고 불안해 합니다.  다른 영아들은 부모로부터 위축되거나 외면할수도 있습니다.  위축된 아이들은 가끔 독립적으로나 자립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다른 영아들은 슬퍼지거나, 위축되거나 걱정으로 가정 폭력에 반응합니다.  두통, 복통이나 다른 증상을 호소할수도 있습니다. 놀이터의 괴롭히는아이들은 이런 아이들을 유독 괴롭힙니다.    공격성 – 가끔 아이들은 보는행동 대로 따라해서 놀이친구와 문제가 생깁니다.  이런 아이들은 친구들에게 공격적이거나, 동물이나 다른 아이들에게 잔인하거나 기물파손을 할수 있습니다.  폭력에 노출된 유치원생들은 가끔 본인들의 박정한 행동에대해 죄의식을 느끼지 못해서 부모들이 아이들을 훈육하기가 힘들어 집니다.  주의부족- 가끔 주의를 집중하지 못합니다.  주의력 결핍장애(ADD)로 오인될수도 있는 징후를 보일수도 있습니다.  이런 아이들은 학교에 갈 나이가 되면 교실안에서 배우는데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수면 패턴의 변화 – 어린 아이들이 안전하다고 느끼지 못하거나 안심하지 못하면 잠드는데, 혼자 자는것에나 지속해서 잠을 자는것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제 아이를 도우려면 전 무엇을 할수 있습니까? (What can I do to help my child?)
부모가 할수 있는 제일 중요한 조치는 가정 폭력을 없애는것입니다.  우리 지역사회내에는 우리 가정을 안전하게 유지하고 가정폭력이 본인과 아이들에게 준 영향에 대처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료들 (Resources)
 
아이들에 관한 책들 (Books for Children) :A Family That Fights (1991)  S.C. Bernstein.  Morton Grove, I1: Albert Whitman. Never, No Matter What (1988) by M. Otto. Toronto Ont. Women Press. Something is Wrong at My House (1984) Diane Davis.  Seattle: Parenting Press, Inc.
 
웹싸이트 (Website) : 주정부 웹싸이트  www.familyviolence.alberta.ca
 
 
궁금하신점이나 걱정되는부분이 있으시면 패밀리 닥터에게 연락을 하시거나 엑세스 멘탈 헬스 (Access Mental Health)에403-943-1500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월-금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화연결 가능합니다.  엑세스 멘탈 헬스(Access Mental Health)는 무료로 정신건강정보, 정신 건강을 위한 도움을 받을수 있도록 정보도 제공하며 이런 서비스들과 연결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출처: 알버타 저널]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7-03-15 13:53:24 리빙센스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20-01-26 18:56:55 건강에서 이동 됨]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물 410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이민/유학
<이민 프로그램 접수 중단 의미>     최근 캐나다 전역에서 연방 및 주정부 이민 프로그램의 신청서 접수 중단이 연이어 발표되었습…
05-01 174
이민/유학
캐나다 이민 정책의 새로운 국면   최근 발표된 캐나다 이민 정책은 이전의 캐나다 이민 정책과 모순된 양상이 보이며 이에 대한 깊은 분석이 …
04-14 375
이민/유학
이민칼럼
02-22 879
이민/유학
이민칼럼
02-11 957
이민/유학
캐나다 국제 학생 정책의 변화: 새로운 미래를 위한 전략적 조정   캐나다 정부는 지난 22일, 올해부터 앞으로 2년 동안 연간 국제 학생 쿼터 …
01-28 1590
이민/유학
이민칼럼
01-14 1011
이민/유학
이민칼럼
12-30 1551
이민/유학
이민칼럼
12-15 1311
이민/유학
워크퍼밋이 만료된 후에 캐나다에서 일을 하려면 캐나다는 최근 몇 년간 신규 이민자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공공정책을 펼치며, 외국인 근로자…
11-02 4131
이민/유학
캐나다 입국 심사 인터뷰 전략 - 캐나다 입국 목적  오랜 기간 동안의 팬데믹으로 인한 고통이 기억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캐나다로 …
10-18 2502
이민/유학
SK Immigration&Law대표 허인령Notary public공인 이민컨설턴트
09-20 2625
이민/유학
헬스케어분야에특화된새로운이민트렌드 캐나다전역의지역사회는헬스케어종사자의중요성을절감하고있습니다. 헬스케어분야는캐나다노동력의핵…
09-10 3339
이민/유학
 LMIA 절차 간소화 프로그램 REP  캐나다 노동청은 2023년 9월부터 LMIA 절차를 간소화한 인증 고용주 파일럿 프로그램(REP, Recognized Employer Pilot)을…
08-24 4848
이민/유학
<캐나다 워홀, IEC 프로그램 확대 실시>   대한민국 외교부는 협정 체결 국가 청년(대체로 만 18~30세)들에게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08-08 4323
이민/유학
유언장을 남기지 않고 사망한 경우, 법원의 지명 명령이 없이는 누구도 사망자의 재산에 대해 어떤 처분/처리도 할 수 없다는 점을 모르는 경우가 많…
07-27 3681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