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 C와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레몬의 산성은 소화를 촉진시키고, 간을 보호한다. 더 나아가, 레몬에는 이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몸을 해독하고 지방 소모를 촉진시킨다. 어떤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위해 5일간 과일, 야채, 레몬 주스만 먹기도 한다. 그러나 이런 다이어트에는 한계가 있다. 이런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굳이 필요하지 않다. 다양한 방법으로 레몬을 섭취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짜면 충분히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생강으로 다이어트 하기
생강은 치유 효과가 있다. 염증을 가라앉히고, 소화 기능을 향상시킨다. 생강을 먹으면 콜레스테롤도 감소하고 이완 효과도 볼 수 있다. 당연히 지방도 소모한다. 그러니 뱃살을 빼고 싶을 때 특히 도움이 된다. 생강은 구하기도 쉽고, 먹을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다. 아래에서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아침에 따뜻한 물에 레몬을 띄워 마시면 건강에 좋다. 해독 효과, 지방 연소 효과가 있고 비타민 C와 산화방지제도 섭취할 수 있다. 따뜻한 레몬물을 마시면 체온이 약간 올라가며 지방을 연소시키는 속도를 촉진시킨다. 또한 레몬물은 염증을 완화하고 복통과 변비에도 도움이 된다. 텔레그래프 지의 한 기사에 따르면, 산부인과 의사인 Dr. 미셸 오덴트는 산모가 레몬물을 마시면 아기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고 한다.
2. 레몬 주스, 카옌 페퍼, 메이플 시럽 정화제
이 방법은 지방을 쉽게 태울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 차에는 정화 효과가 있어 신진대사를 올리고 지방 소모를 촉진시킨다. 10일간 하는 것이 효과가 가장 좋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 전에 한 잔씩 총 3잔을 마시면 된다. 레몬 1개 분량의 레몬즙을 끓인 뒤 카옌 페퍼 한 꼬집과 메이플 시럽 1T을 넣는다. 그리고 물 3컵을 넣어 갈면 완성이다.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3. 레몬, 민트, 자몽 차
이 차는 만들기도 쉽고 효과도 좋다. 레몬 반 개 분량의 레몬즙과 자몽 1개를 사용한다. 물 1컵에 자몽과 레몬즙을 섞어 전기 포트에 넣고, 민트잎 2장과 레몬 껍질 약간을 더해 끓인다. 완성되면 꿀 1T을 넣어 하루에 2번씩 마신다.
4. 생강 레모네이드
생강 레모네이드도 잘 알려진 방법 중 하나이다. 소화를 돕고 지방도 연소시킨다. 체액 저류와 염증도 예방한다. 만들기도 쉽다. 레몬 2개 분량의 레몬즙에 생강몇 조각을 넣고 끓인다. 즙이 끓으면 불을 낮추고 물 1 리터와 레몬 껍질 두 조각을 넣는다. 물병에 담아두고 식전에 마신다. 다이어트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
5. 생강과 녹차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된 녹차는 낮에 마시기 좋다. 녹차의 다이어트 효능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1001개의 성분이 함유된 차”라고 불리기도 한다. 다이어트를 할 때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도 한다.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고, 소화 기능도 향상시킨다. 녹차에 생강을 넣어 마시면 건강도 유지하고 날씬한 체형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