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라이프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410건, 최근 1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일반]

캐나다의 교통 안내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4-02-11 (화) 02:06 조회 : 29436
글주소 : http://cakonet.com/b/B19-74

주차 (Parking)

주차는 차량의 소통에 방해가 되지 않고 다른 차량이 본인의 차를 분명히 알아볼 수 있는 곳에 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주차금지”구역에서 주차를 한 경우에는 벌금이 부과됩니다.

-보도(sidewalk)나 대로(boulevard)

-출입구나 교차로를 막고 주차하는 경우

-소화전에서 5m 이내

-횡단보도나 교차로에서 6m 이내

-신호등이나 정지신호에서 6m 이내

-철도나 철도 건널목에서 15m 이내

-자전거 주행 도로

-다리나 고속도로 터널 내

-교통신호가 보이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는 위치

-주차금지 신호가 있거나 황색 선이나 적색 선으로 표시된 곳

-장애자 전용 주차장

또한 유료 주차지역에서 주차요금을 지불하지 않은 경우에도 벌금이 부과 되므로 유료주차 시에는 주차 가능한 시간과 요금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유료주차 지역인 경우라도 시간대에 따라 “주차금지” 지역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시간대에 주차하면 견인될 수 있습니다. AB에서는 도로변에 차량을 주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승하차시, 주행하는 차량에 방해되거나 사고의 위험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무단횡단 (Jaywalking)

도로 각 구획의 가장 자리에는 횡단보도가 있습니다. 보행자는 반드시 이 횡단보도를 이용해서 도로를 건너야 하며, 이 외의 구간에서 횡단할때 벌금형을 부과 받습니다. 이러한 “무단횡단”은 차량 사고 시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는 모든 사고비용을 개인이 부담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너는 경우 차량은 반드시 정차해야 하며, 보행자는 자동차보다 먼저 건널 수 있는 우선권을 가집니다. 

자동차 보험 (Auto Insurance)

차량을 구입하면 반드시 차량등록을 해야 하며, 차량번호판을 구입하고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AB주는 모든 자동차의 소유주가 보험에 가입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보험 가입은 어느 차량보험 대행사 (AutoPlan) 혹은 보험회사 (Insurance Company)에서나 가능 합니다. 이

외에도 기타 다른 보험 회사의 보험을 추가적으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에 가입하지 않거나 그 유효기 간이 지난 차량을 운전하였을 경우 벌금형이 부과되며 그 차량은 즉시 견 인 되므로 반드시 보험 갱신일을 지켜주십시오.

한국에서 운전경력이 양호한 경우, 한국 보험회사에서 “무사고 경력증”을 발급 받아 캐나다에서 보험 구입 시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각 보험회사마다 한국의 운전면허 경력을 인정하는 곳이 있으니 먼저 유선으로 확인한 후에 담당자를 만나서 계약을 하는 편이 좋습니다. 

자동차 사고 (Car Accident)

사고 발생 시에는 다음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부상자가 있는지 확인

-상대 운전장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차량번호, 운전면허 번호, 차량의 종류, 보험회사의

이름 목격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는 자동차 보험증서와 함께 제공되는 사고보고 양식에 기록합니다. 또한 사고상황을 사진으로 찍어두거나 그림으로 그리고 사고 당시의 상황을 자세하게 적어두십시오. (도로 이름, 주행 위치, 사고 위치 등)

-차량이 움직일 수 있다면 교통에 방해가 되지 않는 곳으로 이동시킵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는 경찰에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부상자나 사망자가 있는 경우

-사고피해액이 $1,000을 넘어 보이는 경우

-상대방 운전자가 교통법규를 위반한 경우 (음주운전, 빨간 신호에 주행한 경우 등)

-뺑소니의 경우

경찰에 신고해야 하는 경우에는 각 지역의 응급번호로 연락하십시오. 만약 응급상황이 아닌 경우에는 사고 후 24시간 이내에 경찰서에 출두하십시오.

 

안전벨트 (Seat Belt)

AB 주에서는 모든 운전자와 동승자가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해야 합니다. 경찰은 미착용자를 발견 때 벌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안전벨트 미착용 후 사고가 발생했다면 보험청구 시 보상금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9kg 이하의 유아는 유아용 안전좌석을 후방으로 향해서 설치 후 앉혀야 합니다. 18kg 이하의 어린이는 반드시 어린이 안전좌석에 앉혀야 하며 6세 이상의 어린이는 일반좌석에서 안전벨트를 착용해야 합니다. 

주행속도 (Speeding)

대부분의 도시 내 최고 주행속도는 50km/h입니다. 별도의 주행속도 표지판이 없는 경우라도 50km/h가 최고 주행속도 입니다. 도시 외각 지역이나 기타 지역에서는 각 표지판을 확인하십시오. 학교와 공원 주위에서는 30km/h 이내로 주행하셔야 합니다. 주행속도 위반 시에는 $100 이상의 벌금과 벌점이 부과됩니다.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물 410건, 최근 1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이민/유학
Alberta Opportunity Stream (AOS)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Alberta Opportunity Stream을 지원할 수 있는 본인의 자격이 되는 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018년 …
06-20 103521
법률
이번에 주제로 택한 이혼소송과 재산분할청구권 소송은 민감한 이슈다. 단순히 법적으로만 따질수도 없으며 이혼소송을 진행중인 당사자들은 정신적 …
09-19 88350
일반
캐나다에서 직업을 얻으려면 여러분들의 경력을 어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력서와 커버레터를 잘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흔히 인력 채용 담…
04-06 73512
“내가 자유로운 만큼 남도 자유롭다.” 누드 비치 불문율은 뭐니 뭐니 해도 ‘기브 앤드 테이크(give and take)’다. 내가 벗어야 남도 벗고, 남이 벗어야 …
04-08 68415
법률
집을 소유한 많은 사람들이 렌트를 하고 있으며 그에따르는 분쟁도 많다. 대표적인 예가 집주인이 데이미 디파짓을 돌려주지 않아서 고생하는 세입자…
09-23 53400
법률
한국에서 부동산을 살때는 변호사들이 필요없다는것을 저자는 알고 있다. 하지만 캐나다에서는 변호사를 통해서만이 집을 사고 팔수 있다. 여러가지 …
10-14 53181
법률
우리는 살아가면서 한번쯤은 법원에 갈때도 있다. 증인으로 참석할수도 있고, 억울해서 소송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있을것이며, 소송을 당해서 어쩔수 …
08-30 52461
여행
캐나다 여행이라면 나이아가라나 오로라, 로키산맥 등 웅장한 자연을 떠올리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태평양, 대서양, 북극해와 인접한 캐나다는…
08-04 51159
이민/교육
캐나다 시민이민부가 최근 공개한 「2013년도 캐나다 이민 통계자료」중 한인 이민 동향 및 이민 통계에 관한 내용은 아래와 같음.  1. 한인 이민 동…
09-10 50469
법률
2014 년 8월달 부터 알버타주에서는 $50,000 불까지 손해배상은 지방법원을 통해서 해결할수 있다. 지방법원의 장점은 고등법원보다 진행이 빠르고 비용…
09-10 50052
일반
한국과 캐나다는 2011년 최초로 교역액 100억 달러를 돌파했으며 2008년을 기점으로 중단된 양국간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이 작년 11월 공식 재개되는 등 …
01-17 50004
이민/교육
캐나다에서 가장 부유한 주로 알려진 알버타는 북미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고,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꼽히고 있다. 매년 세계 여러나라…
07-22 49008
이민/교육
캐나다 이민국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캐나다 정부가 캐나다 경험이민(CEC)의 신청 자격 요건을 강화하면서 이민을 준비하는 한인들이 선…
01-09 48822
건강
이민와서 살아가면서 느끼는 것이 건강이 제일이라는 겁니다. 아프지 말아야 하겠지만 만일 아플 경우에 대비해서 병명과 약이름 정도는 알아두시는 …
03-18 47907
건강
# 최씨(여·35)는 몸에서 유독 배가 차갑다. 그래서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늘 배에 가스가 차 있으며 배가 아파 화장실에 갈 때면 종종 묽은 설사를 본다. …
11-23 45867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