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뉴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999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사회/문화]

일부 COVID-19 환자들은 그들이 아픈지 전혀 몰랐다고 말한다.

글쓴이 : 반장님 날짜 : 2020-03-11 (수) 16:22 조회 : 11445
글주소 : http://cakonet.com/b/B07-648
일부 COVID-19 환자들은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양성반응을 보기 전에 '극히 가벼운' 증상을 보였다고 말하고 있기에, 감염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 바이러스를 퍼뜨리고 있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신경과 의사인 Dr. Miryam Carecchio( Padua, Italy)에게는 그녀가 감염되었다는 것이 충격으로 다가왔다.
그녀는 CTV 내셔널 뉴스에 "열도, 감기증상, 인후염도 없었고 큰 문제도 없었다"고 말했다.

파두아 대학의 조교수는 2월에 근육통을 경험했기 때문에 타이레놀을 복용하고 아프다고 전화를 한 후 다음날 다시 출근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나중에 입안의 미각을 상실하는 등 변화를 경험했지만, 그 증상이 COVID-19 발병으로 연결될 만큼 극단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녀는 "나의 사소한 불편이 이 감염 증상과 일치한다고 느끼지 못했다"고 말했다.
37세의 그녀는 병원에서 "우연한 기회에" 검사를 받았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녀는 아프지 않았고, 위험부담이 높은 지역으로 여행을 가지 않았기에 검사 기준에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지난 목요일 그녀는 자신이 양성이란 소식을 듣고 3월 20일 그녀의 생일까지 격리되어야 했다.
그녀의 접촉 중 100명 이상이 감염 검사를 받았고, 그 중 3명은 양성 반응을 보였다. 그들은 Dr. Miryam Carecchio 처럼 가벼운 증상을 보이고 있지만 모두 격리되어 있다.

월요일, 노스 밴쿠버의 한 요양원에 있는 한 노인의 사망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캐나다의 첫번째 사망자가 나왔다. 3월 9일 현재 캐나다에서 확인된 사례는 4개 주에 걸쳐 67건이었다. 세계적으로 확인된 사례는 11만3600건이 넘었다. 전세계적으로 4,000명 이상이 사망했으며, 사망률은 약 3%이다. 놀라운 수치에도 불구하고 약 6만3600명이 회복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일부 사람들에게 회복에 앞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증상이 아닌 격리였다.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유람선에 타고 있던 67세의 Carl Goldman은 자신의 증상을 근거로 이게 만약 다른 질병이었다면  24시간 이내에 직장에 복귀했을 것이라고 말하며
그와 대화를 나눴던 다른 많은 양성반응자들도 아주 가벼운 감기 증상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고 한다.

산타클라리타에 있는 KHTS 라디오(KHTS radio in Santa Clarita)를 소유하고 있으며 그 웹사이트에 자신의 격리 여행에 대해 블로그를 하고 있는 골드만은 크루즈 여행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비행기에 탔을 때 아무런 증상이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비행 중 두 시간 동안 낮잠을 잔 뒤 103도가 넘는 고열로 깨어났고 그는 기내 격리구역에 수용되어 다시 잠이 들었다. 그들이 착륙했을 때 그의 열은 사라졌다.
"코로나바이러스인 COVID-19의 증상이 이상한 것은 일반 감기나 독감과 달리 목이 아프지도 않고, 콧물도 전혀 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재채기도 없고, 몸도 아프지 않고, 두통도 없었다. 보통 열이 높으면 오한이 나거나 땀이 나거나 둘 다 일 것이다. 난 그런 게 하나도 없었다."
그는 2주 이상 마른 기침을 했다. 그것 말고는 괜찮았다고 한다. 
그는 오마하에 있는 네브라스카 대학 의학 센터(University of Nebraska Medical Center in Omaha)에 격리되어 있으며, 그곳에서 그는 계속해서 바이러스에 대한 검사를 받고 있다. 그의 마지막 결과는 그의 코에 있는 바이러스 반응이 양성이었다는 것이다.
그는 "오늘은 기분이 좋다. 나는 벽에 닿을 때까지 14보씩 걸으면서 내 방에서 만 보를 하고 있다. 나는 쓰고 있다. 나는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있다. 여기 운동용 자전거도 타고 있다. 여기 방 안에 갇혀 있는 것 말고는 난 100% 건강하다." 고 말했다.

"가벼운 증상이 위안이 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바이러스를 더욱 불안정하게 만드는 원인일 것"이라며 "초기에 바이러스 감염을 인지하는 것이 불가능하고, 그것을 발견해내는것 자체가 불가능할 때도 있을 것이다."라고 Carecchio 박사는 말한다.

중국에서의 발병을 모델링한 medRxiv에 따르면, 많은 경우들이 "증상이 없는 사람에 의한  “pre-symptomatic transmission,” (
심증전파)에 의한 감염일 수 있다고 한다. 연구에서는 싱가포르와 톈진에서 심증전파가 48~52%의 감염을 일으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그 연구는 동료들의 검토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증상이 경미하거나 전혀 없는 환자의 80퍼센트 이상이 전염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일부 건강 전문가들은 증상을 보이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더 엄격한 프로토콜을 요구하게 된다.

Tom Inglesby (Johns Hopkins SPH Center for Health Security)존스홉킨스 SPH안전센터 소장은 5일 트위터에 "병자들을 격리시키는 데만 집중하면 전염성이 있는 많은 사람들을 놓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2020년 3월 9일자 CTV 뉴스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물 999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주 캐나다 한국 문화원 공지
12-04
사회/문화
주 캐나다 한국문화원 공지
11-16
이민/교육
 지난 9월 9일(토) 오후 1시 캘거리 골프협회에서 주최하는 캘거리 한인 GTR 챔피언십 대회가 스트라스모어 골프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GTR indoor Golf에서 후원하는 2023년을 마무리 하는 …
09-12
사회/문화
캐나다한인방송(CKBS) 주최로 열린 "Harmony in Multicultural Universe" 복합다문화축제및 국제 탤런트 컨테스트 성대히 열려-Government of Alberta지난 8월6일(일) Calgary Chinese Cultural Centre 에서 캐나다 한인방송이 주최하고 …
08-10
연예/스포츠
매년 연례적으로 개최되는 에드몬톤과 캘거리 양 도시간의 골프 대항전이 올 2023년에는 7월 16일 일요일 중부 알버타에 소재한 Lacombe 골프클럽에서 진행되었다. 지난 2022년에 시작된 대회에서는 에드몬톤 선수단…
07-17
사회/문화
캘거리 오프닝 챔피언십 대회   지난 6월 3일 토요일 오후 1시 캘거리 골프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첫 골프대회가 알버타 소재 Collicutt-siding 골프장에서 열렸다. 매년 5월 중에 개최되었던 첫 골프대회인 …
06-05
사회/문화
미국, 한국, 캐나다 소재의 다수의 한인 기술 기업들이 알버타 주 정부 및 First Nation (원주민) 대표등과 실무 협의 일정 확정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Tekmar 사의 김영준 회장 일행은 오는 5월3일부터 5월12일 까지 약 …
04-24
사회/문화
민초 이 유식 시인의 인생길 산책 114제15회 민초해외동포 문학상 시상식 성대히 열려대상에는 송문익박사(미국)차상에는 정광희 수필가(캐나다)지난 1월 19일(목) Central Grand 중식당에서 제 15회 민초해외 동포 문학…
02-12
사회/문화
캐나다 한인방송, U turn project 공동 주최 아시안 차별방지 대책 세미나 개최-다국가 참여하여 인종차별 방지를 위한 목소리 높여지난 1월7일(토) 캐나다한인방송 별관 로비에서  캐나다한인방송과 U turn project와…
01-12
사회/문화
한국계 캐나다인인 배우 윤진희씨 위촉
12-12
사회/문화
New Horizon for Seniors Program 만두 대단치연말행사 성황리에 마쳐지난 11월 2일(금)  캐나다한인방송(CKBS)이 주관하고 캘거리에 거주하는 시니어 분들과 방송관계자 포함 40여명이 함께하는 성대한 만두 대잔치…
12-05
사회/문화
주 캐나다 한국문화원 보도자료
11-23
사회/문화
넬리 신 전 하원으로 캘거리 방문캘거리 한인동포 행사방문 및 캘거리시청 행사 참석넬리 신 전 하원의원은 지난 18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캘거리를 방문하여,캘거리 커뮤니티의 여러행사들에  참여 하여 …
11-22
사회/문화
대한민국 "김치의 날" 기념 김치나눔축제캘거리 민주평통  행사 성공리에 마쳐민주평통 밴쿠버 협의회 캘거리 분회 주최와 캐나다한인방송, Calgary KOWIN, Calgary Art Club 협찬으로 지난 11월22일(일)  CAC 본…
11-22
사회/문화
밴쿠버 총영사관 견종호 총영사 캘거리 방문한인동포와 첫 상견례 견종호 총영사는 지난 10월 27일,28일 캘거리를 방문하여 공식적인 일정을  진행하였다.첫날 27(목)에는 부임후 처음으로 캘거리 주재 한국…
11-06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