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뉴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999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연예/스포츠]

안방에서 즐기는 방구석 콘서트 정보

글쓴이 : 반장님 날짜 : 2020-04-10 (금) 16:37 조회 : 19782
글주소 : http://cakonet.com/b/B07-760


코로나19가 전세계를 강타하면서 공연, 행사 등 사람이 모이는 행사가 잇따라 취소되고, 격리 생활이 일상화되며 이른바 '코로나 블루'(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가 확산되는 모양새다. 이 가운데 많은 가수들이 소위 '방구석 콘서트'로 지친 국민들에 위로를 건네고 있다.

먼저 팝스타들은 '#투게더앳홈(#TogetherAtHome)' 캠페인으로 안방 콘서트를 주도 중이다. 콜드플레이의 크리스 마틴이 시작한 #투게더앳홈은 코로나19 여파로 공연이 취소되고 자가격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온라인으로 공연을 즐기는 캠페인이다.

크리스 마틴은 지난 17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내가 여러분들을 위해 뭘 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 집에서 연주하면 어떨까 생각했다. 원래 멤버 모두가 함께하려 했지만, 각자 다른 나라에 발이 묶여 있어 혼자 하게 됐다"며 30분간 라이브 공연을 펼쳐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존 레전드, 찰리 푸스 등 유명 해외 가수들이 지목 릴레이로 해당 캠페인에 동참했다. 국내로도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십센치(10CM)의 권정렬, 소란의 고영배 등이 온라인을 통해 공연을 했다.

방송에서도 방구석 콘서트를 주도했다.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는 무관중 공연 '방구석 콘서트'를 기획해 화제를 모았다. 공연을 취소한 아티스트에게는 무대를 선물하고, 관객에게는 고퀄리티 공연을 선사한다는 취지다. 좋은 기획 의도에 발맞춰 이승환, 장범준, 지코, 선우정아X새소년, AOMG, 잔나비, 유산슬과 송가인, 처진 달팽이, 혁오, 뮤지컬 '맘마미아'와 '빨래', 소리꾼 이자람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지나간 콘서트를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JTBC는 16일부터 5주 동안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콘텐츠를 편성했다. 16일 방탄소년단의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 뒷이야기를 다룬 영화 '브링 더 소울 : 더 무비'를 시작으로 23일부터 3주간은 '브링 더 소울 : 다큐 시리즈'가 방송되고 5월 14일에는 '러브 유어셀프' 서울 공연 실황을 담은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이 공개된다.

안방 1열 콘서트는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마마무, 김재환, 에이프릴, 비오브유(B.O.Y)는 11일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양방향 소통 공연 '라이브 K콘서트(Live K Concert)' 무대에 선다.

국민들에게 힘과 활력을 전하는 좋은 취지에서 시작한 공연인 만큼 아티스트들은 선뜻 재능 기부 의사를 밝혔다는 후문이다.

주최 측 역시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공연장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안방까지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조명, 음향, 무대 연출 등 모든 공연 요소를 차별화해 생생한 현장감을 극대화하겠다"고 전했다.

록밴드 로맨틱펀치는 4월 한달 간 매주 일요일 밤 10시, 온라인 콘서트 '스테이 클래시(Stay Classy)'를 생중계한다. 소속사에 따르면 로맨틱펀치는 10곡 넘는 셋리스트를 준비했으며, 집에서도 최고의 사운드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음향 및 방송 장비 세팅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로맨틱펀치 보컬 배인혁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에 동참하고자 지난 2월 예정돼 있던 단독 콘서트 '로맨틱 파티'를 연기했다. 아쉬움을 달래고자 3월에 처음으로 온라인 콘서트를 열었고, 팬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공연 문화의 가능성을 발견했다"며 "로맨틱펀치의 온라인 콘서트가 코로나로 인해 지친 사람들의 마음에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종문화회관 역시 무관중 온라인 중계공연 '힘내라 콘서트(이하 힘콘)'을 개최하며 방구석 콘서트에 힘을 보탠다. 세종문화회관은 공연장 대관을 비롯해 제작비, 중계비용 등 일체를 지원한다. 세종문화회관 대관 취소 공연과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추천을 받아 연극, 뮤지컬, 클래식 등 총 12팀이 선정됐다.

그룹 아도이의 비비드(VIVID) 콘서트, 밴드 DTSQ의 네온 컬러드 밀키 웨이(Neon Coloured Milky Way) 등의 공연은 물론이고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더 라스트(THE LAST)' '여명의 눈동자', 연극 '사라지는 사람들' '흑백다방', 클래식 팬들을 위한 '오페라 옴니버스' '포르테 디 콰트로 콘서트 온리 포 유(Only for You), 아이들을 위한 '허풍선이 과학쇼 시즌 2 – 마리퀴리 vs 아인슈타인' 등이 주요 라인업이다.

이탈리아 테너 안드레아 보첼리도 온라인 콘서트 대열에 합류한다. 보첼리는 13일 오전 2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부활절 기념 온라인 공연 '희망을 위한 노래(Music For Hope)'를 연다.

전세계가 코로나19로 고통을 겪는 가운데 주세페 살라 밀라노 시장의 초청으로 이번 공연이 성사됐다. 보첼리의 이번 무대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관객과 신자들 없이 밀라노 두오모에서 사전에 촬영했다.

보첼리는 '생명의 양식(Panis Angelicus)'을 비롯해 희망의 가사가 담긴 아리아 다섯 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출처: 4월 10일자 스포츠 투데이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물 999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주 캐나다 한국 문화원 공지
12-04
사회/문화
주 캐나다 한국문화원 공지
11-16
이민/교육
 지난 9월 9일(토) 오후 1시 캘거리 골프협회에서 주최하는 캘거리 한인 GTR 챔피언십 대회가 스트라스모어 골프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GTR indoor Golf에서 후원하는 2023년을 마무리 하는 …
09-12
사회/문화
캐나다한인방송(CKBS) 주최로 열린 "Harmony in Multicultural Universe" 복합다문화축제및 국제 탤런트 컨테스트 성대히 열려-Government of Alberta지난 8월6일(일) Calgary Chinese Cultural Centre 에서 캐나다 한인방송이 주최하고 …
08-10
연예/스포츠
매년 연례적으로 개최되는 에드몬톤과 캘거리 양 도시간의 골프 대항전이 올 2023년에는 7월 16일 일요일 중부 알버타에 소재한 Lacombe 골프클럽에서 진행되었다. 지난 2022년에 시작된 대회에서는 에드몬톤 선수단…
07-17
사회/문화
캘거리 오프닝 챔피언십 대회   지난 6월 3일 토요일 오후 1시 캘거리 골프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첫 골프대회가 알버타 소재 Collicutt-siding 골프장에서 열렸다. 매년 5월 중에 개최되었던 첫 골프대회인 …
06-05
사회/문화
미국, 한국, 캐나다 소재의 다수의 한인 기술 기업들이 알버타 주 정부 및 First Nation (원주민) 대표등과 실무 협의 일정 확정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Tekmar 사의 김영준 회장 일행은 오는 5월3일부터 5월12일 까지 약 …
04-24
사회/문화
민초 이 유식 시인의 인생길 산책 114제15회 민초해외동포 문학상 시상식 성대히 열려대상에는 송문익박사(미국)차상에는 정광희 수필가(캐나다)지난 1월 19일(목) Central Grand 중식당에서 제 15회 민초해외 동포 문학…
02-12
사회/문화
캐나다 한인방송, U turn project 공동 주최 아시안 차별방지 대책 세미나 개최-다국가 참여하여 인종차별 방지를 위한 목소리 높여지난 1월7일(토) 캐나다한인방송 별관 로비에서  캐나다한인방송과 U turn project와…
01-12
사회/문화
한국계 캐나다인인 배우 윤진희씨 위촉
12-12
사회/문화
New Horizon for Seniors Program 만두 대단치연말행사 성황리에 마쳐지난 11월 2일(금)  캐나다한인방송(CKBS)이 주관하고 캘거리에 거주하는 시니어 분들과 방송관계자 포함 40여명이 함께하는 성대한 만두 대잔치…
12-05
사회/문화
주 캐나다 한국문화원 보도자료
11-23
사회/문화
넬리 신 전 하원으로 캘거리 방문캘거리 한인동포 행사방문 및 캘거리시청 행사 참석넬리 신 전 하원의원은 지난 18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캘거리를 방문하여,캘거리 커뮤니티의 여러행사들에  참여 하여 …
11-22
사회/문화
대한민국 "김치의 날" 기념 김치나눔축제캘거리 민주평통  행사 성공리에 마쳐민주평통 밴쿠버 협의회 캘거리 분회 주최와 캐나다한인방송, Calgary KOWIN, Calgary Art Club 협찬으로 지난 11월22일(일)  CAC 본…
11-22
사회/문화
밴쿠버 총영사관 견종호 총영사 캘거리 방문한인동포와 첫 상견례 견종호 총영사는 지난 10월 27일,28일 캘거리를 방문하여 공식적인 일정을  진행하였다.첫날 27(목)에는 부임후 처음으로 캘거리 주재 한국…
11-06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