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4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사회/문화]

캘거리 비버들 사람들과 공존 하길 원해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6-09-30 (금) 10:38 조회 : 26025
글주소 : http://cakonet.com/b/B04-1144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최근 도시의 서쪽끝에 있는 디스커버리 브리지(Discovery Ridge)로 이주해온 새로운 이웃들은 친구를 사귀는데 어려움을 겪고있다. 

새로운 거주지인들은 바로 영토를 공존하기 싫어하는 생물(비버)이다. 그리고 그들의 새로운 숙소 건설로 지대가 높아져 물이 생기는 원인이 되고있다. 인도는 물이 찼고 공공 시설에 피해를 주고있다. 

남서쪽 지역은 비버들이 사는 캘거리에 있는 몇 지역 중 하나이다. 

 “주민들은 비버들과 현재상황에 매우 불편해 하고있다. 캘거리가 집인 고정된 비버 수는 대략 200마리정도이다. 최근 몇년간 우리는 유해동물처럼 비버를 대하기보다는 공존하는 방안을 찾고있다. 비버가 인도에 댐을 지어 물이 넘치는 문제가 생기고 있다.” 고 시티 캘거리 공원 생태 학자인 탠야 호프(Tanya Hope)는 말했다.

목요일 오후, 환경보호활동가들과, 야생동물 보호자들, 캘거리 도시 공무원들과 다른 지방자치 대표자들은 어떻게 주민들이 야생 동물들과 공존할 수 있을지를 연구하기위해 모였다. 

그들은 연못수위 장치를 사용하여 물의 높이를 조절하고 비버들이 물의 흐름을 막는 것을 예방하는 방법을 연구했다. 그리고 결국 동물들이 주변 공공시설에 피해를 주는 것을 예방하면서 머무를 수 있도록 했다.

 “여기서 비버는 주요 문제가 아니다. 그들은 단지 비버이다. 그리고 그들은 단지 물을 넘치게 하는 원인일 뿐이다. 그래서 만약 우리가 수위장치로 조절할 수 있다면 이것은 정말 서로에게 좋은 일이 될 수 있다. 이것은 비버를 여기에 머무를 수 있게도 하고 사람들에게 피해도 주지 않을 수 있다.” 고 동물과 사람들의 공존을 돕는 벤쿠버 기반 기관인 펄베어러즈(Fur-Bearers)의 야생 동물 분쟁 관리자 아드리안 넬슨(Adrian Nelson)은 말했다. 

또한 넬슨은 지난 목요일 모임에 참석하여 큰 파이프를 비버 댐에 통과 시켜 물이 넘치는 것도 해결하고 비버도 댐을 지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했다.

[Woody Kim]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4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캐나다 건국 150주년을 앞두고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국가 정체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돼 있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여론조사 전문 기업 입소스에 따르면, 온라인을 통한 설문에서 “캐나다를 한 단어로 …
07-01
사회/문화
최근 도시의 서쪽끝에 있는 디스커버리 브리지(Discovery Ridge)로 이주해온 새로운 이웃들은 친구를 사귀는데 어려움을 겪고있다.  새로운 거주지인들은 …
09-30
사회/문화
이번주 일요일인 4월 3일 캐나다의 그래미 어워즈라고 불리는 주노 어워즈(Juno Awards)가 캘거리의 새들돔 (Scotiabank Saddledome)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가 캘거리에서 개최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하여 캐나다 전국에…
03-30
사회/문화
캐나다 퀘벡 험지에서 관광용 수상 비행기가 추락, 조종사 1명을 포함한 탑승객 6명 전원이 사망했다. 24일 퀘벡시티 북동쪽 250㎞ 레베르제론느 지역에 관광객 수송 전문 항공사인 '에어 사그네이' 소속 수상 비행…
08-24
목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