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5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사회/문화]

캘거리 경찰, 제한 속도 0~15km 초과 과속에 단속 집중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6-04-01 (금) 21:59 조회 : 25653
글주소 : http://cakonet.com/b/B04-809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40 퍼센트의 티켓이 0~15km/h의 구간에서 발부되고 있다.

만약 당신이 제한 속도를 10km 초과하여 차를 몰고 가면서, 티켓을 받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면,그건 오산이다.

‘사진촬영 레이더 단속’ 건수의 증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의 꼭지점에 대해 말하자면, 캘거리 경찰의 통계 또한 2015년에 대략 40 퍼센트의 자동 단속 티켓이 단속 기준보다 0~15km 초과 구간의 운행에 대한 것이었다고 보여 주는데, 이것은 2014년 보다 39 퍼센트 증가한 수치이다.

“그게 바로 ‘제한(limit)’이라 불리는 이유입니다.”라고 캘거리 경찰 교통국의 켄 쓰로우어(Ken Thrower) 경위는 말했다.

“여러분들은 제한 속도를 넘겨 달려도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한 속도 아래로 달릴 때 사람들이 좌절한다는 것을 우리도 알고 있습니다. – 단속을 피할 수 있는 어떤 마술 같은 수치는 없습니다.경찰관은 단지 제한 속도를 시속 2 킬로미터 혹은 4킬로미터만 넘겨도 바로 차를 도로 옆으로 세울 겁니다.”

쓰로우어는 ‘운동장 구역’이나 ‘통행인들로 붐비는 지역’에서는 조건에 따라 ‘속도 제한 표지’가 설치될 수 있다고 말했다. – 심지어는 만약 눈폭풍이 몰아칠 때 ‘디어풋(Deerfoot)’에서 100km로만 달려도 티켓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사진촬영 레이더 장비는 완전히 정확해서, ‘단속 기준’ 초과로만 설정되어 있는 구식 레이더와는 다르다. 또한 경찰관의 매번 근무마다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

“단속 기준은 장소, 운동장, 스쿨 존에 따라 다르며, 그것은 얼마만큼 용인해줄 것이냐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라고 쓰로우어는 말했다.

캘거리 경찰은 2015년 그들의 포토 레이더 단속 건수가 2014년 발급 건수보다 47 퍼센트가 늘어났음을 보여주는 그래프를 보도자료로 배포하였다.

이러한 출두 명령 티켓은 2천1백1십만 달러의 세수로 전환되었다.

이 돈은 다시 캘거리 경찰로 돌아오게 되며, 40 퍼센트는 주정부에 할당된다.

그렇다면, 이러한 티켓 단속의 증가 뒤에는 어떤 배경이 숨어있을까? 바로 날씨다!

“캘거리는 이번에 꿈 같은 겨울을 보냈습니다… 그게 확실히 증가의 요인입니다.”라고 쓰로우어는 말했다. “우리가 접수한 불평 신고, 공중 회의에서의 이슈, 커뮤니티의 우려 역시 요인들이기도 합니다.”

캘거리 경찰은, 자신들을 돈벌이 수단으로 여긴다고 불평하는 운전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던졌다: ‘과속을 하지 마시오! 그러면 벌금 티켓을 받지 않을 겁니다.’

“우리가 방금 잠깐 통계를 살펴보는 동안에, 우리는 작년의 7건, 재작년의 7건, 그리고 재재작년의10건으로부터 수치가 떨어진 걸 봤습니다.”라고 쓰로우어는 말했다. “이것은 우리가 3명의 사망자수를 감소시켰고, 3명을 살렸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거기엔 아무런 대가도 필요 없었습니다.”

[교통 경찰과 '사진촬영 레이더 단속기'가 단지 약간 과속한 차량을 쫓고 있다.]

[출처: 앨버타 Weekly]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5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사람들이 당신의 동네에서 얼마나 빨리 운전하고있는지 궁금합니까? 여기 그것을 알아볼 수 있는 것이 있다. 캘거리시는 가을 프로그램으로 커뮤니티 스피드 왓치를 시작하였다. 이 프로그램으로 주택지에서…
01-13
사회/문화
동승한 아버지 및 친구는, 중상으로 병원 입원 중 지난 18일 화요일, 캘거리의 맥나잇 블러바드 노쓰웨스트(McKnight Boulevard N.E.)에서 차량 전복사고로 10대 청소년 한명이 죽고, 그녀의 아버지와 친구는 …
10-28
사회/문화
지난 7월 2일 새벽 3시경, 캘거리의 메모리얼 드라이브에서 중앙 분리대를 들이받고 뒤집힌 심각한 사상자를 야기한 충돌사고와 관련하여 한 남성이 기소되었다.  사고의 원인은 운전자의 음주 운전 및 그로 …
08-11
사회/문화
40 퍼센트의 티켓이 0~15km/h의 구간에서 발부되고 있다. 만약 당신이 제한 속도를 10km 초과하여 차를 몰고 가면서, 티켓을 받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면,그건 오산이다. ‘사진촬영 레이더 단속…
04-01
정치
알버타 예산안 발표, 의료보험료 부활과 소득세 다각화 등 26일 발표된 로빈 캠벨(Robin Campbell) 재정부 장관의 예산안 발표는 세금 인상과 의료보험료 부과, 벌금인상, 공공인력 감축 입니다. 짐 프렌티스 수상…
03-31
목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