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는 아주 뜻 깊은 행사가 열렸습니다.
2017년 10월7일(토) 오후 3시 한인회 강당에서는 캘거리 한인 장학재단 주최하는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이 행사는 매년 열리는데요. 많은 학생들을 경제적으로 지원해서 차세대 리더로써의 자부심을 심어준다는 아주 뜻 깊은 행사입니다.
이날 행사의 사회는 캘거리 한인 장학재단 회장을 맡고 있는 이병근 회장과 이소연양이 진행했습니다.
맨 처음 순서로 장학재단 이병근 회장, 김수근 한인회장, 연아마틴 의원 의 축하 메시지가 있었습니다.
주된 내용은 오늘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을 축하하고 여기서 그치지 말고 앞으로 동포사회를 위한 차세대 리더가 되어 주길 바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고등학생으로 특별재능 장학금을 받는 김성현 군이 나와서 피아노 연주를 해주었습니다.
고등학생은 일반장학금은 배정이 안되어 있고 재능학생을 지원하는 분야만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 뒤 장학금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준비 지원할 것인가, 그리고 선별기준은 무엇인가? 에 대해 길이용 이사의 설명도 있었습니다.
그 뒤 가 부문별로 수상자가 호명되고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민병기 이사의 이름을 딴 민병기 장학금도 전달했고 고 김창영 박사의 유족들이 전달하는 김창영 장학금 전달식도 가졌습니다. 그리고 아리랑 마트 사장님이 매일 초과근무 하는 수당을 모아 장학금으로 전달한다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고마움을 표시하는 순서도 있었는데요, 캘거리 대학에 다니면서 장학금 혜택을 받는 캐네디언 학생도 나와서 감사의 말씀을 드렸습니다.
모든 순서를 마치고 다 함께 다과를 들면서 훈훈한 이날 전달식을 마무리 했습니다.
사진갤러리 보러가기 클릭
[David Ah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