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뉴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67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연예/스포츠]

주 1회 방송에도 시청률 상승 "슬기로운 의사생활"

글쓴이 : 반장님 날짜 : 2020-04-12 (일) 09:06 조회 : 8106
글주소 : http://cakonet.com/b/B07-763


컨텐츠가 훌륭하면 시청자는 몰리기 마련인 걸까.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주 1회 방송이라는 악조건을 딛고 완벽한 시청률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10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tvN 2020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극본 이우정·연출 신원호) 5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가구 평균 11.3%, 최고 12.8%를 기록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첫 방송 6.3%로 시작해 꾸준히 시청률 상승세를 기록, 5회 만에 10%를 넘어서며 그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신원호 사단의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뒤를 잇는 '슬기로운' 시리즈의 새로운 버전인 만큼 시작 전부터 큰 기대감으로 시작했다. 그리고 현재로서는 그 기대감을 충분히 충족시킨 듯 보인다.

많은 병원 이야기가 드라마로 만들어졌지만,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뻔한 소재를 뻔하지 않게 풀어내는 신원호, 이우정 콤비의 장점이 극대화됐다. 의학 드라마라는 장르적 규정에서 벗어나 휴먼, 코믹, 로맨스, 메디컬이라는 여러 장르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높은 완성도를 보이고 있는 것. 환자들의 사연으로 울리다가도 또 다른 사연으로 웃기는 장면의 전환이 놀라울 만큼 자연스럽다.

또한 신원호 감독은 '캐스팅 능력의 탁월함'을 이번 작품에서도 완벽하게 증명해냈다.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이라는 잘 알려진 '톱 배우'들은 기대만큼의 제 몫을 훌륭히 해내고 있고, 작품마다 새로운 원석을 발굴해온 신원호 감독과 이우정 작가가 선택한 배우라는 사실만으로 주목을 받았던 전미도는 안정적이고 디테일한 연기력으로 자신의 존재감과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특히 전미도는 첫 드라마 주연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완벽하게 극을 이끌어가며 연기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여기에 주인공 5인방의 삶에 스며든 새로운 감정과 끊임없이 확장되는 다채로운 관계들이 재미와 궁금증을 더하며 다음 회에 대한 기대감을 배가시키고 있다.

이러한 '슬기로운 의사생활'만의 매력은 주 1회 방송이라는 강한 장벽마저 넘어서게 만든 듯 보인다. 기다림이 길어 시청자의 이탈도 쉬운 주 1회 방송의 특성상 시청률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는 것은 스토리가 주는 힘이 크다는 반증이다.

신원호 감독은 주 1회 방송에 대해 "쉽게 말하면 저희 살자고 기획했다. 주 2회 드라마 방식이 예전에는 유효했는데 지금도 치열한 경쟁과 치솟는 제작비 사이, 변화하는 노동 환경에서 제작이 가능할까 생각했다. 저희도 만들면서 너무 힘들기도 하다. 그래서 주 1회를 해보면 어떨까 싶었다. 반드시 이 드라마가 잘 돼서 방송계에 새로운 모델이 됐으면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주 1회 방송뿐 아니라 시즌제까지 예고한 상황. 기존의 틀을 깬 신원호 감독의 승부수는 마지막까지 먹힐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춯처: 4월 11일 스포츠 투데이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67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연예/스포츠
매년 연례적으로 개최되는 에드몬톤과 캘거리 양 도시간의 골프 대항전이 올 2023년에는 7월 16일 일요일 중부 알버타에 소재한 Lacombe 골프클럽에서 진행되었다. 지난 2022년에 시작된 대회에서는 에드몬톤 선수단…
07-17
연예/스포츠
알버타 주 강력한 보건조치에 따른 Outdoor Sport 인 Golf 규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많은 골퍼들에게는 다소는 안타까운 이야기지만 3주동안 규정에 따라 플레이를 진행한다면 다시 예전으로 돌아…
05-07
연예/스포츠
가수 박준형, 비, 그룹 방탄소년단 등 수많은 스타들이 최근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발생한 흑인 인종차별 반대 시위를 지지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5일 박준형은 자신의 SNS를 통해 "어렸을 땐 사실 난 인종차별…
06-07
연예/스포츠
'아카데미 시상식' '칸 영화제' 등에서 각종 상을 휩쓸며 국제적으로 한국 영화의 위상을 드높였던 영화 '기생충'이 마지막 시상식인 '대종상 영화제'에서도 5관왕을 수상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코로나바이러스…
06-03
연예/스포츠
'선발 야구는 KIA처럼'이라는 말이 나오고도 남을 판이다.KIA는 27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kt wiz 와의 시즌 첫 맞대결에서 4-1 승리를 거뒀다.KIA의 선발투수 드류 가뇽이 승리를 따…
05-26
연예/스포츠
그룹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가 7억 뷰를 돌파했다.24일 2018년 5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3집의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는 조회 수 7억 건을 넘어섰다. 10월 6억 뷰를 돌파…
05-26
연예/스포츠
굴러들어온 기회를 제발로 차버렸다. KBO의 이야기다.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순항하는 듯 보였던 KBO 리그가 예상치 못한 악재로 흔들리고 있다. 외부의 영향이 아닌, 스스로 초래한 위기라 더욱 문제다.2020 신한은…
05-26
연예/스포츠
대법원이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그룹 방탄소년단의 무허가 화보집을 만든 제작 업체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을 받아들였다.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 측은 8일 "대법원이 방탄소년단의 무허가 화보…
05-08
연예/스포츠
나영석 PD의 똑똑한 변화가 빛을 발하고 있다. 최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나 유튜브 같은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과 함께 바뀌고 있는 트렌드 속에서 나영석 PD는 색다른 도전을 시도했다.나영석 PD는 자신만의 색…
05-07
연예/스포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칸 영화제부터 베니스 영화제까지 수많은 국제영화제들이 취소되거나 연기됐다. 이에 코로나19로 지친 관객들의 마음을 달랠 온라인 영화제가 개최된다. 더 많은 사람들…
04-29
연예/스포츠
그룹 방탄소년단의 '맵 오브 더 소울 투어(MAP OF THE SOUL TOUR)'가 잠정 중단된다.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는 28일 오후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방탄소년단의 '맵 오브 더 소울 투어' 관련 공지문을 게재했…
04-28
연예/스포츠
개막을 앞둔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에 따른 '특별 규정'으로 확대 엔트리에 변화를 줬다.KBO는 28일 야구회관에서 2020년 KBO 제3차 실행위원회를 개최하고, 개막일이 5월5일로 확…
04-28
연예/스포츠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신작 '스파이더맨3'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개봉 연기를 알렸다.25일(현지시간) 미국 헐리우드 영화제작사 소니픽처스에 따르면 20…
04-28
연예/스포츠
넷플릭스가 모든 회원이 동등한 시청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시각 혹은 청각 장애를 지닌 엔터테인먼트 팬들도 제약 없이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화면 해설과 폐쇄 자막을 제공…
04-28
연예/스포츠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메이저리그 프리시즌 최고의 선발투수 10명에 선정됐다.미국 매체 호프스트라 크로니클은 13일(한국 시각) '메이저리그(MLB) 2020시즌 프리시즌 최고의 선발투수 10명'을 꼽았다. 류현진…
04-15
목록
 1  2  3  4  5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