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라이프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12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검색목록 목록
[영화와 수다]

웃기지만 씁쓸한 영화 "완벽한 타인"

글쓴이 : 반장님 날짜 : 2020-01-26 (일) 19:43 조회 : 16035
글주소 : http://cakonet.com/b/B19-475


우리는 가끔 지인들과의 술 자리에서 진실게임 이라는 것을 하게 된다. 잠깐 동안의 취기로 인해 상대방에 대한 호기심이 극도에 다다랐을 때 한잔의 술 혹은  진실을 선택하게 한다. 대부분의 경우 술을 마시는 것을 선택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진실게임 속으로 빠져드는 경우가 있는데 여지 없이 짓궂은 질문이 퍼부어 지기 마련이다. 과연 그 질문에 대해서 여러분은 진실로 대답 했다고 이야기 할 수 있는지..

한국영화  "완벽한 타인" 은 이탈리아 에서 먼저 개봉된 "퍼팩트 스트레인져 " 라는 영화를 리메이크 한 작품이다. 제목도 정확하게 번역 했으며 극 중 나오는 캐릭터 또한 원작을 그대로 모방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심지어는 대사조차도 원작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사실 이 영화는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 18개 국에서 리메이크를 했다고 할 만큼 내용면에서 센세이셔널 하다고 이야기 할 수 있다.  

원작을 그대로 모방한 경우에 영화가 흥행에 성공했던 경우는 상당히 드물다고 할 수 있지만  "완벽한 타인" 이라는 영화는 이런 선례를 깨고 한국 관객 520만명 이라는 대단한 성과를 거두게 된다.
스토리는 아주 단순하다.

현대인에게 자기 분신이라고 할 만큼 소중한 휴대폰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된다. 우리는 우리가 가진 모든 정보를 휴대폰 안에 넣고 살아가고 있다. 전화 통화를 위해서 만들어진 휴대폰이 이제는 우리의 사생활 심지어는 정신세계까지 지배하고 있는 것이다. 이 휴대폰과 결별한다는 것은 어찌 보면 사랑하는 연인과 헤어지는 것 보다 더 큰 고통일 수 있는 것이다. 만약에 휴대폰을 분실하기라도 한다면 내 삶을 송두리째 잃어 버리는 것과 무엇이 다르랴. 이런 휴대폰을 누군가와 공유한다는 것.. 누군가에게 내 휴대폰의 정보를 노출 시킨다는 것은 자살행위와 다를 바 없는 그런 세상에서 살고 있는 것이다.

우리 게임 한 번 해볼까? 다들 핸드폰 올려봐
저녁 먹는 동안 오는 모든 걸 공유하는 거야
전화, 문자, 카톡, 이메일 할 것 없이 싹!

오랜만의 커플 모임에서 한 명이 게임을 제안한다.
바로 각자의 핸드폰을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통화 내용부터 문자와 이메일까지 모두 공유하자고 한 것.
흔쾌히 게임을 시작하게 된 이들의 비밀이 핸드폰을 통해 들통나면서
처음 게임을 제안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상상치 못한 결말로 흘러가는데….
상상한 모든 예측이 빗나간다!
이 영화의 기본적인 시놉시스다.

삶에서도, 관계에서도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둔 것처럼 보이는 이들이 한 식탁 앞에 모여 앉아 자기 스마트폰에 도착하는 문자와 전화를 공개하는 순간, 상상 이상의 흥미로운 상황이 전개된다. 자신의 비밀을 사수하려는 처절한 움직임과 타인의 비밀을 캐내려는 동물적인 감각이 맞물린 상황이 이어지면서 관객은 소위 ‘멱살을 잡힌 상태로’ 극에 끌려간다. 

식탁 앞과 집이라는 한정된 공간 안에서 함께 움직여야 하는 7명의 배우가 보여주는 생활 연기도 훌륭한 편. 서로의 합을 조율하면서도 각자 맡은 역할을 확실하게 해결해낸다. 누구의 분량도 넘치거나 부족하게 보이지 않게 하는 노련한 연출력까지 더해져 강렬한 웃음과 짙은 씁쓸함을 안기는 데 성공하는, 근래 보기 드문 웰메이드 드라마다. 다만, 상대에게 나는 영원히 ‘완벽한 타인’일 수밖에 없으리라는 텁텁한 뒷맛은 오롯이 관객이 감당해야 할 몫이다.

서로 얽혀 있는 복잡한 관계 속에서 무엇이 정답이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 것이 정답인가에 대한 답은 관객들의 몫으로 돌리고 있다. 결국은 휴대폰 공유게임이 진행되었을 때의 결과와 그렇지 않았을 때의 결과는 완전 다른 것이다라고 영화는 결론짓는다..

개개인이 가진 진실이 드러나기 전에는 모두는 행복하고 즐겁고 고민이 없는 삶을 살아가게 되지만 그 비밀이 조금이라도 드러나면 우리네 인생은 나락으로 떨어지기 마련이다. 휴대폰에 갇혀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안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드는 그런 영화였다..

이 영화는 꼭 원작을 보고 리메이크 판을 보기를 권장한다.  재밌다..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종합평점 (참여 1명)

emmyoon 2020-01-27 (월) 21:11
정말재밌어 보이는 영화네요.. 다음에 시간나면 꼭봐야겠어요 ^^
댓글주소 추천 0 반대 0
정호 2020-01-28 (화) 22:39
정말 재밌진 않고요 그냥 재밌긴하더라고요 ㅋㅋ
댓글주소 추천 0 반대 0
이전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12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영화와 수다
극장에서 보게 될 날이 곧 오길 바래봅니다.
06-09 12828
영화와 수다
The Twilight Saga,New Moon : Tofino, B.C. Twilight 시리즈 작가인 Stephenie Meyer에 따르면 브리티시 컬럼비아는 그녀의 책을 바탕으로 영화를 찍기에 완벽한 장소…
03-25 19251
영화와 수다
The Spy Who Loved Me : Pangnirtung, Nunavut.'최고의 본드 스턴트'라고 불리는 영화가 촬영된 지 40년이 넘었는데,Pangnirtung 주민들은 여전히 이 장면의 촬영에 대해…
03-13 21267
영화와 수다
The Snow Walker : Churchill, Manitoba.자연의 아름다움을 안다면 캐나다 작가인 Farley Mowat의 작품을 기반으로 Charles Martin Smith가 감독, 배우 Barry Pepper…
03-07 25140
영화와 수다
남산의 부장들개봉: 2020년 1월 22일감독: 우민호주연: 이병헌, 이성민, 곽도원, 이희준 등느와르 영화의 대가 우민호 감독의 3부작 (마약왕, 내부자들, 남…
02-25 13473
영화와 수다
아메리칸 뷰티 (American Beauty)감독: 샘 멘데스주연: 케빈 스페이시, 아네트 베닝개봉: 1999년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이라는 감동을 뒤로 …
02-15 16245
영화와 수다
잔치 잔치~!
02-10 10965
영화와 수다
92년간 보수주의 영화제로 알려져 있던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작품상, 감독상, 국제장편영화상, 각본상 등 4관왕을 달성…
02-10 17712
영화와 수다
제목: 천문 (하늘에 묻는다)주연: 최민식, 한석규, 신구, 허준호 등등개봉일: 2019년 12월 26일오늘은  2019년 12월 크리스마스 다음날에 개봉했던 최민…
01-29 16380
영화와 수다
우리는 가끔 지인들과의 술 자리에서 진실게임 이라는 것을 하게 된다. 잠깐 동안의 취기로 인해 상대방에 대한 호기심이 극도에 다다랐을 때 한잔의 …
01-26 16038
영화와 수다
우리가 흔히 최고의 반전 영화라고 말하는 두 편의 영화를 꼽으라면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1999년 작 식스센스 (Six Sense) 와 브라이언 싱어 감독의 1995…
01-26 17880
영화와 수다
나의 죽음이 나의 삶보다 가치 있기를!!영화 조커 (JOKER) 에서 주인공인 아서 (Arthur) 가 일기장에 남긴 말이다.극단적인 자살에 대한 암시다. 암울하고 …
01-26 19872
목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