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캐나다 최대 채용박람회가 에드먼튼에서는 3월 31일 그리고 캘거리에서는 4월 1일 각각 개최된다. 금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캐나다 전국적으로 5만명이 넘는 과부족 인력에 대한 채용계획을 실시한다고 하였다.
특히, 맥도날드(McDonald’s)와 홈 디포(Home Depot)는 앨버타주에서의 영업을 대대적으로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3천 명 가량을 신규 채용하기로 하였다.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가하는 업체는 Ford, Volker Stevin, RBC Royal Bank, McDonald’s, Nannies on Call, Filterqueen 등이다. 채용을 원하는 청년들은 잡캐나다의 인터넷 사이트 (www.wbgcanada.com) 에 접속하여 자신의 이력서를 첨부하거나 행사에 참여하는 각 업체의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력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와 같은 행사는 채용담당자와 즉시 인터뷰를 할 수 있으며 서면이력서로는 힘든 직접대면이 가능하여 자신의 직업적인 장점을 어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또한, 고용회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잡캐나다 사이트에서 사전등록해야 하며 당일 입장할 때 입장료 $2을 지불해야 한다.
Calgary Job Fair
일시: 금요일 4월 1일 (오후 1시 – 4시)
장소: Calgary Telus Convention Centre
주소: 120 9 Avenue S.W. Calgary. Alberta. T2G 0P3
Edmonton Job Fair
일시: 목요일 3월 31일(오후 1시 – 4시)
장소: Westin Hotel Edmonton
주소: 10135 100 Street N.W. Edmonton. T5J 0N
[이원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