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39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일반]

반창고 크기의 이식장치가 당뇨병 환자들을 도울 수 있게 되었다.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6-07-15 (금) 10:33 조회 : 31026
글주소 : http://cakonet.com/b/B04-988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반창고 크기의 이식장치에 대한 임상실험이 알버타 대학에서 진행 중이며,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실험에 따르면 이 조그마한 기술 하나가 많은 1형 당뇨병 환자들에게 한번에 최대 1년간 자유를 줄것으로 예측된다.

알버타대학 연구원 James Shapiro 박사에 따르면 장치는 현재 임상실험이 진행 중이며 결과가 유망하다고 한다.

Encaptra 약물전달시스템 이라고 불리는 이 장치는 작고 둥글며 반창고 보다 약 4분의1 더 큰 크기의 하얀색 물체인데. 당뇨연구 단체 JDRF의 홈페이지에 따르면 작은크기에도 불구하고, 수천의 생명에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는 희망이 있다고 한다. 이 Encaptra 약물전달시스템은 1형 당뇨에 대항하는 역할을 하는 췌장전구세포 또는 PEC-01 세포로 채워져서 피부 바로 아래에 이색 된다.

알버타대학 이식수술 및 재생의학(CRC) 캐나다 연구소 이사인James Shapiro 박사는 이 새로운 과학적 진보에 대해 매우 흥분되어 있는데,

“나는 줄기세포 기업인 viacyte 와 약 12년간 파트너십을 맺어오고 있고, 실험을 함께 해오고 있습니다. 이것이 큰 파트너십 자산이 되어 줄기세포실험을 환자에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기에 매우 기쁩니다. “

Encaptra 속에 PEC-01 세포는 플라스틱 포장에 의해 환자의 면역시스템으로부터 보호되어 있는데. 세포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성숙되고 인슐린 생산세포로 발달된다.

희소식은 Encaptra 약물전달시스템의 사용자들은 자체 내장된 모니터와 스스로 인슐린을 분비하는 덕분에 한번에 1년까지 고통스럽고 피곤한 인슐린주사에서 벗어나게 해줄 수 있다는 것이라는 점이다.

지금까지 그의 지난 실험들은 2000마리 이상의 쥐에서 당뇨병을 제거해왔으며.  사람을 대상으로 한 초기실험뿐만 아니라 생쥐에 대한 실험들을 여전히 계속하고 있다.

궁극적인 목표는 쥐 실험 결과만큼 장치를 인간에게도 안전하게 사용되게 하는 것이고, 인슐린 주사의 목적을 아예 없애는 것이다.

즉 Encaptra 시스템은 개발자의 웹사이트에 명시된 바와 같이 환자들에게 질병으로부터 자유를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고 이것은 12개월까지 한번에 그들은 그들의 혈당을 테스트 하거나, 탄수화물들을 세거나, 또는 인슐린을 주사하거나 할 필요가 없게 될 것임을 의미한다.

그러나 상용화되기 까지는 몇 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임상실험은 에드먼턴에 있는 알버타 대학에서 이루어지고 있고, Viacyte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첫 번째 실험장치는 2014년 8월경 한 캐내디언에게 이식되었다.

JDRF 웹페이지에 따르면 지금까지 결과들은 고무적이였고, 많은 당뇨환자들은 향후 일어날 일들에 대해 큰 기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례로 George Canyon 은 14살때 1형 당뇨 진단을 받았고, 현재 Juvenile 당뇨연구기관의 대변인 인데 그는 이 새로운 약물전달시스템이 사람들에게 그들로부터 앗아간 자유를 돌려줄 것이라는 부푼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캡슐화는 제게 놀라운 일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제게 매우 많은 자유들을 돌려줄것이고, 정말 1형 당뇨가 없는 것처럼 되게 해줄 것입니다. (George Canyon, 캐내디언 포크송 가수이며 JDRF 대변인) 라고 말했다.

이 조그마한 장치가 당뇨병 환자에게 큰 희망이 될지 모두가 지켜보고 있다.
[Woody Kim 기자]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39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일반
캘거리의 최고의 젊은 축구 선수들이 패권을 잡기위해 지난 주말 동안 미국 미시건으로 원정을 다녀왔다. 캘거리 '풋힐 풋볼 클럽(Foothills Football Club)'은 지난 토요일 저녁 '프리미어 디벨럽먼트 리그(PDL)'의 챔피…
08-12
일반
사이언스 데일리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캐나다의 '중독 및 정신건강 센터(Center for Addiction and Mental Health)'의 스테파니 아메이스 박사가 자폐아와 ADHD 증상 아동, 강박증(OCD) 아이들 200명의 뇌 백…
08-04
일반
반창고 크기의 이식장치에 대한 임상실험이 알버타 대학에서 진행 중이며,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실험에 따르면 이 조그마한 기술 하나가 많은 1형 당뇨병 환자들에게 한번에 최대 1년간 자유를 줄…
07-15
일반
영화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Leonardo DiCaprio)는 금년 1월 캘거리에서 영화 The Revenant를 촬영하면서 치눅 (chinook) 현상을 처음 접해보면서 “몹시 두려운 현상”이라고 최근 언급하고 치눅현…
12-18
일반
캐나다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S6가 571~743달러(64만~84만원), S6엣지가 649~820달러(73만~93만원ㆍ무약정 기준)에 판매된다. 17일 폰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 캐나다법인은 갤럭시S6와 S6엣지 골드 플래티넘 모…
03-17
일반
캘거리 스탬피더스가 올해 캐나다 풋볼리그(CFL) 그레이컵을 거머쥐었다. CFL 제102회 그레이컵 결승전 캘거리 스탬피더스와 해밀튼 타이거캣츠의 경기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캐나다 브리티시콜롬비아주 밴…
12-04
일반
BC주 업소 주인 "팁 제도는 실패 모델" 캐나다에 '팁 안 받는 레스토랑'이 처음 등장할 전망이다.13일(현지시간) CTV 등에 따르면 브리티시 컬럼비아(BC)주 파크스빌의 '스모크 앤 워터' 레스토랑은 오는 6월 개업하면…
05-15
일반
에어캐나다(www.aircanada.co.kr)는 다음해 7월 1일부터 토론토 피어슨 공항과 도쿄 하네다 공항을 보잉787 드림라이너를 투입해 매일 운항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신규 정기 운항 서비스는 도쿄 도심과 불과 30분 거…
12-18
일반
캐나다의 한 공항에서 수하물을 기다리던 이용객들에게 자신의 짐이 아닌, 평소 원하던 크리스마스 선물을 트레일러를 통해 전달받는 기적이 일어났다. 항공사 측에서 준비한 크리스마스 깜짝 행사에 감동한 시…
12-13
일반
'초롱이' 이영표(36)가 소속팀 밴쿠버 화이트캡스에서의 2년을 뒤로 하고 정들었던 13년 프로 인생을 마감하면서 고맙다는 말을 되풀이했다.이영표는 28일(한국시간) 캐나다 밴쿠버의 BC플레이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10-28
일반
맨손으로 흑곰을 물리친 캐나다 남성이 온라인 화제다. 15일 미국 허핑턴포스트와 캐나다 언론 등에 따르면, 캐나다 뉴브런즈윅주에 사는 질 시르라는 남성은 산책하던 중 나무들 사이에서 갑자기 튀어나온 …
10-17
일반
지난 7월 쓸쓸히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진 '맥도날드 할머니' 권하자씨의 마지막을 지킨 사람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이 '마지막 말동무'가 캐나다 여성이어서 세간의 관심이 더욱 몰리고 있다. 고…
10-14
일반
마인드브랜치아시아퍼시픽은 2일, 어라이브넷의 보도를 인용해 캐나다의 이동통신 사업자 Telus Mobility가 지난달 26일부터 모바일 TV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Telus Mobility의 모바일 TV 서비스는 휴대폰에서 …
09-17
일반
캐나다 서부 최대 도시 밴쿠버가 K-pop의 매력에 흠뻑 젖었다.밴쿠버 도심에 자리 잡은 스탠리공원 말킨볼 야외무대에는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 한국과 캐나다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2K13 FEEL KOREA' 공…
09-15
일반
패티쉬의상 패션쇼가 지난주말 캐나다 몬트리올의 중심인 생 캐더린 거리에서 펼쳐졌다. 도심 한 가운데서 열린 이번 패션쇼에서는 세계적 스타인 '레이디 가가', '리한나'등을 위한 의상도 소개돼 이목을 끌…
09-03
일반
가수 김장훈이 잠시 미뤄뒀던 해외투어 콘서트를 재개한다. 김장훈은 오는 10월 12일 캐나다 토론토 공연을 시작으로 미국 등지에서 해외투어 콘서트를 이어간다. 경기 DMZ 세계평화 콘서트 준비차 일시 …
08-30
일반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시즌3 파이널이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다. 북미 스타리그(NASL)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WCS 시즌3 파이널을 오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캐나다 토론토 박람회장에서 개최한다고 밝…
08-28
일반
한·캐나다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2K13 Feel Korea’가 개최된다.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은 오는 9월 13부터 14일까지 이틀동안 캐나다 밴쿠버 스탠리 파크에서 한국과 캐나다의 수교 50주년을 기념한 ‘2K13 Feel Korea…
08-21
일반
“우리는 왜 학대 받아야 했나” 인디언의 눈물 백인들은 ‘하나님의 이름으로’ 아메리카 원주민에게 폭력을 가했다. 성적 학대에 응하지 않으면 매질을 했고 부족어를 쓰면 바늘로 혀를 찔렀다.…
08-19
일반
배우 조재현이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제17회 몬트리올판타지아영화제에서 영화 ‘무게’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조재현은 경기영상위원회 위원장으로 이 영화가 투자 작으로 선정된 후 …
08-12
목록
 1  2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