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영화와수다
칭찬합시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15건, 최근 0 건 안내 RSS
이전글  다음글  목록

왠지 아쉬웠던 코미디 ‘임금님의 사건수첩’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7-07-19 (수) 22:12 조회 : 9270
글주소 : http://cakonet.com/b/B67-117
  • 고기원 부동산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오랜만에 코미디 수사 추리 영화가 나왔다. 시대 배경은 조선시대이니,사극과 추리, 코미디가 어우러지는형태가 될 터인데..

이 영화의 주인공은 조선 제8대 임금 예종 이다. 스토리는 영화를 위한 창작이 아니고 동명의순정만화가 원작이다.

근데 이 설정 예전에 어디서 많이 본듯하다. 예전에 나온 ‘조선 명탐정’ 이라는 영화가 떠올랐다(주연은 김명민, 오달수).컨셉은 약간 비슷한 거 같기도 하고…. 하여튼 배우 이선균이예종의 역을 맡고, 따라다니는 사관 윤이서 역할은 안재홍이 맡았다. 사실 젊은 나이에 승하한 젊은 예종을 맡기에는 이선균은 약간 올드 한 듯.. 그러나 영화니까...

줄거리는 대략 이러하다.

때는 조선 시대, 한양을 포함한조선 각지의 저자에 흉흉한 허수아비가 내걸리고 함길도(함경도)로 파견했던관리는 험한 몰골이 되어 허수아비가 내걸린 백주 대낮의 거리에서 갑자기 온몸에 불이 타는 끔찍한 죽음을 맞는다. 숨진 관리의 시신을 직접 부검한 예종은 누군가가 백린을 이용해 갑작스러운 불길을 일으켰음을 알아내고, 허수아비에 적힌 자신은 폐위되고 친 조카 자성군이 새로이 등극할 것을 백성들에게 암시한다는 것을 간파해내고 모든 것을 해결하기 위해직접 사건 수사에 나선다.
한편, 과거에 갓 급제하여 예문관 소속 사관으로 임관한 신출내기 윤이서는 부푼 꿈을 안고 대궐에 첫 등청을 한다. 그리고 뜻밖에도 출근 첫 날에 국왕을 대면하게 되는데... 예종은 윤이서가 한 번 본 것은 절대 잊지 않고 기억하는 비상한 재주가 있음을 전해 듣고 자신의 비밀스러운 수사를 도울 조수로 윤이서를 쓰기 위해 늘 임금의 곁에 따라 붙어 모든 언행을 기록하는 사관으로 임명한 것. 수사도중 괴이한 사건에 휘말리게도 되고 이리저리 사건해결을 하러 구전분투 하는데 이 과정을 코믹하면서도 스릴 있게 표현하고자 했던 영화이다.
조선판 셜록홈즈? 정도는 안되어도 나름 스토리를 풀어가며 영화는 달리기 시작한다.

그런데 수사 활극은 맞지만, 치밀한 수 싸움이나 추리와는 약간 거리가 멀다. 사실상 예종과 윤이서의 코미디가 극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제작 측에서는 둘을 내세운 버디코미디 스타일이 흥행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 모양이지만 사건을 풀어나간다는 스릴 면에서는 약간 감이 떨어지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뭐 생각 없이 가벼운 코미디로 보기엔 괜찮다는 생각도 든다.

그것보다 큰 문제는 이야기 전개가 너무 산만하다는점과 등장인물들의 설정이나 행동이 굉장히 허술하다는 점이다.

특히 윤이서의 천재적 기억력은 별로 사용되지않는다는 것. 예종의 호위무사도 왠지 등장이나 변심했던 이유가 클리어 하지 않고 조선 제일검이 예종이라는설정도 무리가 있어 보인다.

그 외 여러 기계장치를 쓰는 장면들은 영화라서가능할 것이라고 봐줄 수 있다. 그것보다 관객의 눈에는 그런 영화적 설정이 사실이냐 아니냐 라는 것 보다 그런 설정을둘러싼 이야기의 몰입도에 관심이 있다.

좀더 스릴적인 측면에서 더 깊게 빠질 수없었는가?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마음 편하게 볼 수 있는 코미디를 찾는다면 추천해 줄만하다고생각한다.
[Woody Kim 기자]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물 15건, 최근 0 건 안내 RSS
제목 날짜 조회
나의 죽음이 나의 삶보다 가치 있기를!! 영화 조커 (JOKER) 에서 주인공인 아서 (Arthur) 가 일기장에 남긴 말이다. 극단적인 자살에 대한 암시다. 암울하…
01-17 144
우리가 흔히 최고의 반전 영화라고 말하는 두 편의 영화를 꼽으라면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1999년 작 식스센스 (Six Sense) 와 브라이언 싱어 감독의 1995…
01-15 186
완벽한 타인 2018년 개봉 주연: 유해진, 조진웅, 이서진, 염정아, 김지수 등 우리는 가끔 지인들과의 술 자리에서 진실게임 이라는 것을 하게 된다. …
01-15 186
겟 아웃(Get Out) 2017년 미국영화 감독 : 조던 필레 출연 : 다니엘 칼루야, 앨리슨 윌리암스, 캐서린 키너, 브래들리 휘트포드, 케일럽 랜드리 존…
08-17 6819
오랜만에 코미디 수사 추리 영화가 나왔다. 시대 배경은 조선시대이니,사극과 추리, 코미디가 어우러지는형태가 될 터인데.. 이 영화의 주인공은 조선…
07-19 9273
“나는 함정에 빠졌어”  영화를 알리는 모든 정보의 맨 앞에는 함정이라는 수식어가 따라온다. 관객은 주인공(조진웅)이 무엇인지는 모르지만 …
04-14 9450
배우 강동원 강동원도 역시 말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 대표 영화배우 이다. 출발은 모델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그야말로 대한민국 톱 영화배우라는 …
02-03 6237
지난주 영화 ‘마스터’에 대한 기본 시선이 끝난 후 이제는 배우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사실 영화’마스터’에 나오는 배우, 그야말로 …
01-28 5055
2017년 초반부터 한국영화가 대단한 열풍이다. 작년에도 여러 편이 캘거리를 찾았는데 이번에는 최근 영화 ‘마스터’가 개봉했다. 이곳 캘거리에서 …
01-13 4206
1977년 서울 그때 한국은 박정희 대통령이 있었고 한국은 알게 모르게 엄격한 나라였다. 어린 나이의 나는 장발단속으로 가위로 머리카락이 잘려 나가…
01-06 4017
정말 올해 한국영화가 대단한 열풍이다. 이미 봄부터 여러 편이 캘거리를 찾았는데 최근 영화 ‘럭키’라는 영화까지 개…
10-28 8769
올해 한국영화가 풍년은 풍년인 모양이다. 한국내에서도 굵직한 미국영화들 제끼고 점유율 1위를 지키고 …
09-30 7632
올해 한국영화가 대단한 열풍이다. 곡성을 필두로 부산행 인천상륙작전 그리고 이번에 상영한 터널까지. 그리고 이 영화의 공통점은 모두다 캘거리에…
09-02 10905
부산행 영화를 Odeon Cineplex 에서 본지 일주일도 안되어서 이번엔 ‘인천상륙작전’을 보러 갔다. 한국영화가 외국에서 상영된다는 것은 흔치 않은 일…
08-18 10710
하도 연일 인터넷 곳곳에 ‘부산행’ ‘부산행’ 해서 주의 깊게 귀를 기울이고 있었는데. 8월5일(금) 캘거리에서 개봉했다. 그래서 씨네 플렉스 오디…
08-11 11397
목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
 3일 동안 이 창을 열지 않습니다.
s_CKBS poster 200219-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