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영화와수다
칭찬합시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15건, 최근 0 건 안내 RSS
이전글  다음글  목록

웃기지만 씁쓸한 영화 "완벽한 타인"

글쓴이 : 반장님 날짜 : 2020-01-15 (수) 13:10 조회 : 951
글주소 : http://cakonet.com/b/B67-119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완벽한 타인

2018년 개봉
주연: 유해진, 조진웅, 이서진, 염정아, 김지수 등

우리는 가끔 지인들과의 술 자리에서 진실게임 이라는 것을 하게 된다. 잠깐 동안의 취기로 인해 상대방에 대한 호기심이 극도에 다다랐을 때 한잔의 술 혹은  진실을 선택하게 한다. 

대부분의 경우 술을 마시는 것을 선택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진실게임 속으로 빠져드는 경우가 있는데 여지 없이 짓궂은 질문이 퍼부어 지기 마련이다. 과연 그 질문에 대해서 여러분은 진실로 대답 했다고 이야기 할 수 있는지..

한국영화  "완벽한 타인" 은 이탈리아 에서 먼저 개봉된 "퍼팩트 스트레인져 " 라는 영화를 리메이크 한 작품이다. 제목도 정확하게 번역 했으며 극 중 나오는 캐릭터 또한 원작을 그대로 모방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심지어는 대사조차도 원작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사실 이 영화는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 18개 국에서 리메이크를 했다고 할 만큼 내용면에서 센세이셔널 하다고 이야기 할 수 있다.  

원작을 그대로 모방한 경우에 영화가 흥행에 성공했던 경우는 상당히 드물다고 할 수 있지만  "완벽한 타인" 이라는 영화는 이런 선례를 깨고 한국 관객 520만명 이라는 대단한 성과를 거두게 된다.

스토리는 아주 단순하다.

현대인에게 자기 분신이라고 할 만큼 소중한 휴대폰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된다. 우리는 우리가 가진 모든 정보를 휴대폰 안에 넣고 살아가고 있다. 

전화 통화를 위해서 만들어진 휴대폰이 이제는 우리의 사생활 심지어는 정신세계까지 지배하고 있는 것이다. 이 휴대폰과 결별한다는 것은 어찌 보면 사랑하는 연인과 헤어지는 것 보다 더 큰 고통일 수 있는 것이다. 만약에 휴대폰을 분실하기라도 한다면 내 삶을 송두리째 잃어 버리는 것과 무엇이 다르랴. 

이런 휴대폰을 누군가와 공유한다는 것.. 누군가에게 내 휴대폰의 정보를 노출 시킨다는 것은 자살행위와 다를 바 없는 그런 세상에서 살고 있는 것이다.

우리 게임 한 번 해볼까? 다들 핸드폰 올려봐
저녁 먹는 동안 오는 모든 걸 공유하는 거야
전화, 문자, 카톡, 이메일 할 것 없이 싹!

오랜만의 커플 모임에서 한 명이 게임을 제안한다.
바로 각자의 핸드폰을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통화 내용부터 문자와 이메일까지 모두 공유하자고 한 것.
흔쾌히 게임을 시작하게 된 이들의 비밀이 핸드폰을 통해 들통나면서
처음 게임을 제안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상상치 못한 결말로 흘러가는데….
상상한 모든 예측이 빗나간다!

이 영화의 기본적인 시놉시스다.

삶에서도, 관계에서도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둔 것처럼 보이는 이들이 한 식탁 앞에 모여 앉아 자기 스마트폰에 도착하는 문자와 전화를 공개하는 순간, 상상 이상의 흥미로운 상황이 전개된다. 

자신의 비밀을 사수하려는 처절한 움직임과 타인의 비밀을 캐내려는 동물적인 감각이 맞물린 상황이 이어지면서 관객은 소위 ‘멱살을 잡힌 상태로’ 극에 끌려간다. 식탁 앞과 집이라는 한정된 공간 안에서 함께 움직여야 하는 7명의 배우가 보여주는 생활 연기도 훌륭한 편. 서로의 합을 조율하면서도 각자 맡은 역할을 확실하게 해결해낸다. 

누구의 분량도 넘치거나 부족하게 보이지 않게 하는 노련한 연출력까지 더해져 강렬한 웃음과 짙은 씁쓸함을 안기는 데 성공하는, 근래 보기 드문 웰메이드 드라마다. 다만, 상대에게 나는 영원히 ‘완벽한 타인’일 수밖에 없으리라는 텁텁한 뒷맛은 오롯이 관객이 감당해야 할 몫이다.

서로 얽혀 있는 복잡한 관계 속에서 무엇이 정답이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 것이 정답인가에 대한 답은 관객들의 몫으로 돌리고 있다. 결국은 휴대폰 공유게임이 진행되었을 때의 결과와 그렇지 않았을 때의 결과는 완전 다른 것이다라고 영화는 결론짓는다..

개개인이 가진 진실이 드러나기 전에는 모두는 행복하고 즐겁고 고민이 없는 삶을 살아가게 되지만 그 비밀이 조금이라도 드러나면 우리네 인생은 나락으로 떨어지기 마련이다. 휴대폰에 갇혀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안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드는 그런 영화였다..

이 영화는 꼭 원작을 보고 리메이크 판을 보기를 권장한다.  재밌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물 15건, 최근 0 건 안내 RSS
제목 날짜 조회
나의 죽음이 나의 삶보다 가치 있기를!! 영화 조커 (JOKER) 에서 주인공인 아서 (Arthur) 가 일기장에 남긴 말이다. 극단적인 자살에 대한 암시다. 암울하…
01-17 1416
우리가 흔히 최고의 반전 영화라고 말하는 두 편의 영화를 꼽으라면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1999년 작 식스센스 (Six Sense) 와 브라이언 싱어 감독의 1995…
01-15 1215
완벽한 타인 2018년 개봉 주연: 유해진, 조진웅, 이서진, 염정아, 김지수 등 우리는 가끔 지인들과의 술 자리에서 진실게임 이라는 것을 하게 된다. …
01-15 954
겟 아웃(Get Out) 2017년 미국영화 감독 : 조던 필레 출연 : 다니엘 칼루야, 앨리슨 윌리암스, 캐서린 키너, 브래들리 휘트포드, 케일럽 랜드리 존…
08-17 8085
오랜만에 코미디 수사 추리 영화가 나왔다. 시대 배경은 조선시대이니,사극과 추리, 코미디가 어우러지는형태가 될 터인데.. 이 영화의 주인공은 조선…
07-19 10281
“나는 함정에 빠졌어”  영화를 알리는 모든 정보의 맨 앞에는 함정이라는 수식어가 따라온다. 관객은 주인공(조진웅)이 무엇인지는 모르지만 …
04-14 10971
배우 강동원 강동원도 역시 말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 대표 영화배우 이다. 출발은 모델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그야말로 대한민국 톱 영화배우라는 …
02-03 7785
지난주 영화 ‘마스터’에 대한 기본 시선이 끝난 후 이제는 배우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사실 영화’마스터’에 나오는 배우, 그야말로 …
01-28 5862
2017년 초반부터 한국영화가 대단한 열풍이다. 작년에도 여러 편이 캘거리를 찾았는데 이번에는 최근 영화 ‘마스터’가 개봉했다. 이곳 캘거리에서 …
01-13 4719
1977년 서울 그때 한국은 박정희 대통령이 있었고 한국은 알게 모르게 엄격한 나라였다. 어린 나이의 나는 장발단속으로 가위로 머리카락이 잘려 나가…
01-06 5013
정말 올해 한국영화가 대단한 열풍이다. 이미 봄부터 여러 편이 캘거리를 찾았는데 최근 영화 ‘럭키’라는 영화까지 개…
10-28 9897
올해 한국영화가 풍년은 풍년인 모양이다. 한국내에서도 굵직한 미국영화들 제끼고 점유율 1위를 지키고 …
09-30 8445
올해 한국영화가 대단한 열풍이다. 곡성을 필두로 부산행 인천상륙작전 그리고 이번에 상영한 터널까지. 그리고 이 영화의 공통점은 모두다 캘거리에…
09-02 11742
부산행 영화를 Odeon Cineplex 에서 본지 일주일도 안되어서 이번엔 ‘인천상륙작전’을 보러 갔다. 한국영화가 외국에서 상영된다는 것은 흔치 않은 일…
08-18 11463
하도 연일 인터넷 곳곳에 ‘부산행’ ‘부산행’ 해서 주의 깊게 귀를 기울이고 있었는데. 8월5일(금) 캘거리에서 개봉했다. 그래서 씨네 플렉스 오디…
08-11 12429
목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