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영화와수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15건, 최근 0 건 안내 RSS
이전글  다음글  목록

관객을 꼼짝없이 가두는 영화 겟 아웃(Get Out)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7-08-17 (목) 14:41 조회 : 14769
글주소 : http://cakonet.com/b/B67-118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겟 아웃(Get Out)

2017년 미국영화

감독 : 조던 필레

출연 : 다니엘 칼루야, 앨리슨 윌리암스, 캐서린 키너, 브래들리 휘트포드, 케일럽 랜드리 존스, 베티 가브리엘, 마커스 헨더슨

별로 돈들이지 않고 아이디어 만으로 영화를 찍었는데 뜻밖에 대박! 영화사에 효자 같은 종목이 된 영화들이 있지요. 올 여름 그런 영화가 한편 나오는데 바로 ‘겟 아웃(Get Out)’ 이라는 영화입니다.

영화 보는 내내 정말 신기한 것은 돈을 정말 안 들였다는 걸 일부러 알려주는 듯한 정말 제작비와는 거리가 먼 작품이라는 사실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치하지 않고 끝까지 보게 된다는 점 입니다. 과연 무엇이 이 영화를 끝까지 보게 만드는 걸까요?

가장 큰 이유는 긴장감 때문이죠. 이건가? 저건가? 하면서 스스로 추측하고 아슬아슬한 긴장감 .이것이 바로 이 영화의 가장큰 미덕인 셈이죠. 기본적인 이야기 구조는 자신과 알고 지내는 아주 중요한 인물, 믿고 지냈던 그 인물의 정체가 드러나고 그로 인하여 굉장히 곤란한 일을 겪게 되는 것.... 이것인데, 이런 플롯의 이야기는 그 동안 숱하게 영화와 드라마로 만들어져 왔지요. 어떻게 보면 식상할 수도 있는데……과연 어떻게 재생산되었을까요?

흑인 청년 크리스(다니엘 칼루야)는 백인 여성인 로즈(앨리슨 윌리암스)와 연애하는 사이입니다.  로즈는 부모님의 집에 인사하러 가자고 하고 크리스는 자신이 흑인인 것을 미리 알리지 않았다는 사실에 좀 우려하지만
부모님이 오바마를 찍을 정로도 인종차별을 안 하는 분이라는 로즈의 말을 믿고 함께 로즈의 집에 갑니다.  별다른 문제없이 크리스를 환대하는 듯한 로즈의 부모, 그렇지만 그 집은 무슨 음산한 느낌이 듭니다.(이게 호러영화라는것을 알고 보니 더 그렇겠지만) 그 집에 사는 두 명의 흑인, 하녀 한 명, 하인 한 명 모두 뭔가 로봇같은 느낌.  로즈의 어머니(캐서린 키너)는 최면술을 할 줄 알고 크리스는 본인도 모르게 그녀의 최면에 걸리는 경험을 합니다.  이후 그 집에서 큰 파티가 열리고, 갈수록 크리스는 이상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뭔가 일어날 듯 일어날 듯 하면서 일어나지 않는 이야기, 긴장감은 지속되지만 단순 액션물을 좋아하는 관객이라면 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상황'을 영화의 70% 정도가 지나가도록 참고 기다려야 합니다.  이 영화가 본격적으로 베일을 벗는 것은 크리스가 빨리 그 집을 떠나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된 순간부터입니다. 

크리스가 로즈의 짐을 보면서 사진을 한 장 한 장 보는 장면은 정말 관객들도 오싹한 느낌이 듭니다.  그냥 펑범해 보이는 남녀의 사진이 상황에 따라서 이렇게 무시무시한 느낌을 줄 수가 있는 것이지요.  몇 장의 사진으로 관객과 크리스에게 경악을 주는 연출은 아주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로즈의 집에서 나타난 사람들, 특히 부자연스런 표정의 로봇처럼 느껴진 흑인 하녀의 표정은 이 상황이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바로 알게 해주는 강력한 효과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효과적인 장치를 통해 주인공과 관객모두 기묘한 상황에 갇혀 있는 느낌을 주게 됩니다.

​처음엔 살살 긴장감만 유발하다가 끝으로 가면 약간의 잔인한 장면이 나오지만 기존의 호러처럼 매우 잔인하지는 않습니다. 특히'뇌수술' 장면이 있습니다. 피가 낭자해서 잔인해 보이는 것이 아니라 뇌수술을 통해 사람을 바꾼다는 설정자체가 으스스 하죠.

평온한 30분, 아리송한 40분 그리고 엽기적인 나머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저 예산 이지만 아이디어로 승부해서 성공한 아주 모델이 될만한 영화입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물 15건, 최근 0 건 안내 RSS
제목 날짜 조회
나의 죽음이 나의 삶보다 가치 있기를!! 영화 조커 (JOKER) 에서 주인공인 아서 (Arthur) 가 일기장에 남긴 말이다. 극단적인 자살에 대한 암시다. 암울하…
01-17 6003
우리가 흔히 최고의 반전 영화라고 말하는 두 편의 영화를 꼽으라면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1999년 작 식스센스 (Six Sense) 와 브라이언 싱어 감독의 1995…
01-15 6033
완벽한 타인 2018년 개봉 주연: 유해진, 조진웅, 이서진, 염정아, 김지수 등 우리는 가끔 지인들과의 술 자리에서 진실게임 이라는 것을 하게 된다. …
01-15 5736
겟 아웃(Get Out) 2017년 미국영화 감독 : 조던 필레 출연 : 다니엘 칼루야, 앨리슨 윌리암스, 캐서린 키너, 브래들리 휘트포드, 케일럽 랜드리 존…
08-17 14772
오랜만에 코미디 수사 추리 영화가 나왔다. 시대 배경은 조선시대이니,사극과 추리, 코미디가 어우러지는형태가 될 터인데.. 이 영화의 주인공은 조선…
07-19 15891
“나는 함정에 빠졌어”  영화를 알리는 모든 정보의 맨 앞에는 함정이라는 수식어가 따라온다. 관객은 주인공(조진웅)이 무엇인지는 모르지만 …
04-14 15888
배우 강동원 강동원도 역시 말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 대표 영화배우 이다. 출발은 모델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그야말로 대한민국 톱 영화배우라는 …
02-03 12354
지난주 영화 ‘마스터’에 대한 기본 시선이 끝난 후 이제는 배우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사실 영화’마스터’에 나오는 배우, 그야말로 …
01-28 10197
2017년 초반부터 한국영화가 대단한 열풍이다. 작년에도 여러 편이 캘거리를 찾았는데 이번에는 최근 영화 ‘마스터’가 개봉했다. 이곳 캘거리에서 …
01-13 7392
1977년 서울 그때 한국은 박정희 대통령이 있었고 한국은 알게 모르게 엄격한 나라였다. 어린 나이의 나는 장발단속으로 가위로 머리카락이 잘려 나가…
01-06 10125
정말 올해 한국영화가 대단한 열풍이다. 이미 봄부터 여러 편이 캘거리를 찾았는데 최근 영화 ‘럭키’라는 영화까지 개…
10-28 16422
올해 한국영화가 풍년은 풍년인 모양이다. 한국내에서도 굵직한 미국영화들 제끼고 점유율 1위를 지키고 …
09-30 13476
올해 한국영화가 대단한 열풍이다. 곡성을 필두로 부산행 인천상륙작전 그리고 이번에 상영한 터널까지. 그리고 이 영화의 공통점은 모두다 캘거리에…
09-02 16680
부산행 영화를 Odeon Cineplex 에서 본지 일주일도 안되어서 이번엔 ‘인천상륙작전’을 보러 갔다. 한국영화가 외국에서 상영된다는 것은 흔치 않은 일…
08-18 15168
하도 연일 인터넷 곳곳에 ‘부산행’ ‘부산행’ 해서 주의 깊게 귀를 기울이고 있었는데. 8월5일(금) 캘거리에서 개봉했다. 그래서 씨네 플렉스 오디…
08-11 17775
목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